
일부 택시기사들은 이런말을 주장합니다.
무(無)콜이 보약이다.
무콜이나 콜을 하나 매출은 큰 차이나지 않는다. 그냥 길에서 손님태우는게 더 낫다. 큰차이 없다.
뭐 일견 맞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중에는 주간영업만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것 같기도 합니다.
주간에는 콜이 별로 효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길빵보다 더 비효율적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야간에는 그렇지 않지요.
택시로 돈을 벌려면, 다 아시는 바와 같이, 신호등 많은 코스, 시간 많이 걸리는 코스는 가면 안됩니다.
주간에는 콜을 받으나, 길에서 태우나, 뭐 어차피 빨리가지도 못하고 손님도 그리 많지 않고, 출퇴근시간에는 길이 막히니 손님을 가려 태운다는게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가려태울만한 손님도 없구요.
하지만 야간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강남역에서 밤 11시에 신림동이나 광명시 가는 손님 태우면 그날은 망하는 겁니다.
그래서 강남역에서 분당/용인 콜이나, 장거리 콜을 받아서 빨리 갔다 오거나, 경기도에서 서울로 나오면서 콜을 받고 나오면 그날은 하루 매출이 2~3만원 더늘어나지요. 실제로 본인은 카카오콜을 하면서 하루에 돈 몇만원 더벌고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경우, 일도 열심히 하지 않고(하루 영업시간 10시간이 안됨) 손님도 무척가리는 편(만취자 안태움)이라 특히 매출 신장률이 높습니다.
콜을 하면 매출이 늘어납니다. 예기치 않은 장소에서 콜을 받을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서울올때 까끔 대물이 걸립니다. 게다가 콜을 통해서 손님의 목적지를 알기 때문에 택시의 효율이 늘어납니다. 시내에서 강남 방향의 콜은 잘 안떨어지지만, 강남 방향 콜을 잡으면 강남에서 또 손님을 태울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훨씬 더 늘어나지요. 택시의 공차시간이 단축됩니다. 게다가 장거리 손님을 골라서 태울수있고, 교통정보를 보니(tpeg) 동부간선도로가 엄청 막히는게 보이면, 강남에서 상계동 이나 그쪽손님 콜은 안잡으면 되고, 강남에서 고속도로나 올림픽대로를 타고 빨리갈수있는 손님위주로 태운다면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보통 판교에서 서울손님 나오는 시간이 밤 10시가 가장 많습니다.(요건 노우하우라기 보다는...뭐 다아는 사실) 밤 10시 이후에 택시비 지원하는 회사가 많습니다. 그래서 밤 10시 약간 넘는 시간에 일시적으로 판교에 서울택시가 부족합니다. 이때 판교에 들어가면 서울가는 손님을 태울수 있습니다. 거의 10분이내에 태웁니다.
그럼, 강남이나 서울에서 분당이나 용인 가는 손님을 9시 이후에 태운다면.. 서울로 다시나올때 빈차가 아닌 손님을 태우고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밥 9시30분 부터 10시 30분의 1시간 동안에 매출이 3만원이상 나올때도 있습니다. 판교에서 마포까지 25000원정도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전략적으로 움직이면 상당한 도움을 받습니다.
그러니까. 콜 이나 길빵이나 매출이 비슷하다는 것은 뭔가를 잘모르고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콜로 목적지를 가려서 태우면 매출은 당연히 늘어납니다. 그게 아니라고 말한다면 뭐하러 택시기사들이 손님을 가려서 태우려고 할까요?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카카오 콜 손님은 대부분 20대입니다.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50대 이상은 극소수입니다.
20대 여자 손님이 많습니다. 술도 안먹었죠. 게다가 강남의 경우 오피스가 많고 회사에서 택시비를 지원해줍니다.
그러니까ㅏ. 장거리 손님도 많고, 코스에 민감하지 않지요(어차피 회삿돈으로 돈내기때문에 빠른코스를 좋아합니다) 따라서 편합니다.손님들도 대부분 대기업이나 좋은 회사 다니는 사람들이라 검은 봉다리 들고 타는 손님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카카오콜 손님은 편합니다. 취객도 별로 없구요. 손님들도 얌전합니다. 게다가 진상손님의 경우 차단할수도 있고 술집같은 경우에서 부르는 콜도, 차단가능합니다..
엄청 편하죠..카카오콜 한이후에 손님과 트러블 거의 없고 편합니다.
똑같은 돈을 벌어도, 편하고 쉽게 벌면 좋은것이지요.
카카오 콜을 하면 ..누구 말대로 돈버는게 비슷할지 모르지만, 손님 수준이 높고, 편하고 진상없고 취객도 별로없고 여러면에서 나이스 하지요. 목적지도 가려서 태울수 있어서 익숙한 도로나 이런데를 갈수있지요.
카카오콜을 하면서 은평구는 한달내내 안갈때도 있습니다(물론, 판교에서 서울손님의 경우 은평구 갈때있지요) 신림동은 밤 11시 이후에 거의 안갑니다. 검은 봉다리 드는 손님 거의 안태우, 1인당 매출이 최소 1만원 이상입니다. 자질구레한 3000원 짜리 손님보다 한번에 1~2만원짜리 손님 태웁니다.
그러니까. 결과적으로 카카오 콜택시를하면, 매출도 늘고 일도 편합니다. 술먹은 취객도 잘안만나구요.
단거리, 진상손님, 술먹은 손님 이런 사람들은 한달에 300만원 벌어서 택시기사란 직업이 축복받은 직업이다라고 떠들고 다니는 모 법인기사들에게 양보하고 우리는 모두다 돈되는 손님 깔끔한 손님..착한 손님만 태웁시다.
며칠전 여의도에서 길에서 탄 젊은 이의 푸념이 기억납니다.
밤 12경, 인도네시아 대사관 앞에서 강북방향으로 줄을 서있는데 어떤놈이 횡단보도를건너와서 본인택시에 타더군요. 딱 멀리서 봐도..꽤제제한 폼세가..저기 구로구나 영등포 가는 놈이구나..저쪽에서 택시가 안잡히니 여기로 건너와 타는 구나 딱 느낌이 오더군요. 그래도 그냥 태웠는데..
그놈이 택시타고 하는 말이(그때 카카오콜이 엄청 울리고 있었음)..
카카오 택시 때문에...어쩌구 저쩌구..
즉, 카카오 택시때문에 자신같이 거지동네 타는 사람들이 택시타기 더 힘들어졌다. 이런 투로 말합니다.
20분동안 택시를 못탔다네요.
결국 ..이런 택시기사 입장에서는 불량 손님들을 안태우는게 돈버는 겁니다.
왜 택시기사가 손해보는 짓을 할까요?
왜 바보같이..카카오콜 택시를 하면 좋은 손님 좋은 코스 편하게 영업하는데 왜 안할까요?
택시영업을 매출의 차이로 평가하면 뭐 콜을 굳이 안할수도 있지요
하지만, 택시영업을 얼마나 쉽고 편하게 하느냐의 관점에서 보면, 카카오콜이 효자입니다.
게다가 매출도 더 늘어났지요..
당연히 안하는 사람이 바보입니다.
이글 읽는 분들은 다 하시겠지만..
카카오콜의 최고의 장점은 뭔지 아시죠.
돈을 더벌어서? 착한손님만 태워서.. 뭐 그것보다는
나는 카카오 콜의 최대의 장점은
" 손님과 기사가 합의해서 서로 기분좋게 운행하는것" 이라고 봅니다.
첫댓글 무정님 카콜 꼭 까세요.~~~
제가 여서 진즉에 강력추천했어요.
에헴. ㅋ
요즘 피크때 카카오 시외콜 너무 없어요 어젠 진짜 최악중에 최악... 그린콜은 시외콜은 많은데 정확히 어디로 가는지 띄우질 않아서 어지간하면 안 잡음 그린콜에 전화했더니 콜을 너무 가리길래 목적지를 가렸더니 콜 처리율이 올라갔다네요 에혀 그럼 서울도 가려야지..... 저기 구구콜은 시외콜도 정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인천이면 인천 어디로 가는지 상세하게 다 보인다던데....
시외콜은 분당용인의 경우, 그지역택시가 먼저 잡거나, 손님이 옵션으로 그지역택시만을 부르는 경우가 있어서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지역 택시가 많이 없는 삼성역 근처는 시외콜이 많이 뜹니다.
레이님 똥콜 그린콜 버리고 광역콜이나 중앙콜가셔.
목적지 없는콜을 날리다니...
미친넘들 아녀.
@미미제미 그린콜에 전화해서 경기도도 서울처럼 목적지 제대로 보이게 하라고 했었는데 본부장인가 뭔가하는 양반이 이렇게 바꾼 거라네요 그러네 공지사항에 콜 처리율이 65%밖에 안 된다고 콜 처리 협조해달라는 말만 해대는 거죠 카카오나 구구콜 같은 다른 콜들은 시외도 다 보이는데 그 시간에 인천 부평인지 주안인지 운서인지? 용인도 수지인지 기흥인지 처인인지 어딘지 알고 잡겠어요 이걸 얘기했는데도 요지부동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광역콜이 그린콜보다 더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거긴 기사수 제한이 있어서 자리 날 때까지 순번 기다려야 한다던데여? 글구 중앙콜은 어떨런지 모르겠네여 광역콜은 시외 목적지 정확하게 다 보여주나여?
@택시독립 삼성동에서도 저도 수원이나 안산 이런 곳 종종 달긴 했었는데 거기도 예전같지 않아여 처음에는 10분 정도만에 금방 잡고 나갔었는데.... 아무튼 강남이든 종로든 시청이든 명동이든 특히 분당가기가 참,.. 귀로 지역 택시한테만 보여주게 해서 많이들 띄우나봐요 20프로 복합 그거 더 내기 싫어가지고 그러나? 분당 거기도 부자동네로 알고 있는데 몇천원 더 내기 싫어서 그러나 싶기도 하고....
@신레이 구구콜.나비콜.엔콜은 무조건 깔면 안되요.
그린은 인천콜이 마나서 피크때 별로쓸모가 없어요.
차라리 위성.k콜로 바꾸시던가.
콜깔거면 구로미터전화해서 광역대기하던지 중앙콜로...
여기 쥔장이 썻자나요.
피크나 출근시간전에 분당.수지.수원이 올라오는콜이 많다고...
그럼 당삼 그런데 가는손이 많은콜이 일하기 편하죠.
@미미제미 독립님이 말하고 있는 콜은 카카오택시잖아요
위성콜이랑 k콜은 주로 어느 지역 콜이 많이 뜨나여?? 그리고 시외도 목적지 제대로 표시해주나여?
@신레이 그린 ㅡ 인천
한강 ㅡ 일산
나머지는 다떠요.
목적지 당연히 뜨죠.
근데 카카오콜로 손님이 많이 이동해서 예전같진 않아요.
저도 카카오콜이 메인.2순위 위성. 3순위 티맵요렇게 써요.
@미미제미 아하~ 그린콜은 인천이면 그냥 "인천" 용인이면 그냥 "용인" 이렇게만 띄우더라구요 초입은 가기 싫어서요..
위성콜은 운영비랑 수수료 얼마씩 내나여??
@신레이 님이랑 요금같아요.
카콜가지고도 충분해서 곧 떼어버릴 예정요.
그린도 목적지 그정도 오픈함 괜찮은데요.
용인은 무조건 가야죠. 콜.길손도 있고 조금나오면 설손 젤많은 분당이고...
늘 맘대로 되는건 당연히 아니지만..
동선을 경기도는 종로서 밑으로 남북.
설서는 동서.대각선위주의 간선탈수 있도록 차머리를 자...알.~~~
전 잡니다. 수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