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는요? 37세
경력은요? 총학원경력은 10년도 넘었지만 초등부수업은 거의 처음이나 마찬가지네요.
가르치는 사람의 요건은 우선 자기적성에 맞아야겠구요, 끊임없이 수업에 대해 연구하는 자세라고 봅니다.
지금 현재는 어학원에 근무하고 있구요, 부산에서 거주합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걸 활용할 수 있는 게임자료가 많았으면 합니다.
1. 제목:플래쉬카드 직접 만들기
2. 주제:단어공부(0부터 10까지의 숫자)
3. 학습목표:단어의 철자를 직접 써보고 그림을 그림으로써 좀 더 효과적으로 철자를 기억할 수 있다.
4. 수준:유치부부터 초등저학년까지 적용가능하다.
5. 준비물:색도화지(여러가지 색깔이 있을수록 아이들이 더 재밌게 합니다), 색연필, 가위, 자
6. 인원:5~6명정도까지 해봤는데 그 이상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7. 절차
1) 아이들에게 각각 다른 색도화지를 나눠준다.
2) 색도화지를 오려서 앞면엔 숫자를, 뒷면엔 철자를 쓰게 한다.(나름대로 개성껏 그림도 그려가면서 아이들은 숫자와 단어를 표현한다)
3) 다양한 색깔의 플래쉬카드가 될 수 있도록 옆 친구들과 색도화지를 바꿔가며 만들도록 한다.
4) 만들기를 끝낸 아이들은 교실 앞으로 나와서 자기가 만든 플래쉬카드를 차례대로 보여주며 읽는다.
5) 철자와 읽기가 정확한 아이들에겐 큰소리로 굿잡을 외쳐주며 스탬프를 하나씩 찍어준다.
6) 다음 시간까지 선생님은 아이들이 만든 플래쉬카드를 코팅해온다.(코팅지를 이용해서 )
7) 아이들은 자기가 만든 플래쉬카드를 이용해 계속 숫자의 철자를 기억한다.
첫댓글 등업완료입니다. 반갑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도화지를 사용하니 더욱더 좋은 방법이네요.. 감사합니다.$^^$
자신이 만든 카드를 계속 보관하면서 활용하니 아이들이 더 좋아하겠어요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하니 더 좋아하겠네요 ...
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