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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용인역 시민모임
 
 
 
카페 게시글
▣ GTX 소식 Re: GTX 동시착공, 용인경전철-GTX 연계 등
아크로 추천 1 조회 2,027 12.08.19 16:3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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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8.20 15:19

    첫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걸 배워갑니다.

  • 12.08.20 22:26

    일단 정확한 추가비용및 추정 비용편익, 적자누적액은 전문가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용인경전철은 최단 거리로 신분당선과 연계해야 그나마 이용객이 확보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현재와 같이 동백 초당역에서 탑승하여 분당선과 신분당선으로 환승하게 되면 강남역까지 1시간 30분 가량 걸릴걸로 예상됩니다. 그나마 여기까지가 서울 출퇴근 분기점이고, 처인구에서는 이용할 Needs가 거의 없는거죠. 승객이 많을리가 없습니다. 다만 경전철이 신분당선과 바로 연계되면 그 범위가 용인시청 부근까지 서울 출퇴근권으로 흡수 가능하다고 봅니다. 건설 추가비용 대비 적자개선폭을 따져봐야 되겠지만요

  • 작성자 12.08.21 10:34

    작년 경기도 철도 기본계획 공청회때 교통연구원에서 참가한 연구위원과 나눈 대화입니다.
    GTX 사전타당성조사를 수행한 분인데 용인경전철 현장 실사 결과 어쩌면 그렇게 사람없는
    곳으로만 노선을 만들었을까 탄식을 하시더군요. 사전 정보 유출등으로 투기꾼들 땅에
    역들을 만들어주다보니 그렇습니다라 대답하려다 용인시민인게 부끄러워 참았습니다.
    경전철 건설비 1조원대면 정자-강남 신분당선 투자액과 맞먹는 것인데 그 결과는 천지차이입니다.
    현재 경전철 자구책으로 나온 것중 정부 보조외에 현실적으로 타당한 건 전혀 없습니다.

  • 작성자 12.08.21 10:41

    일단 정상개통이 시급하고 정확한 수익구조를 분석하여 정부 책임에 의한 보조를 지원받고
    신분당선,gtx 연계가 좋은가 반대로 전대-모현-광주-이천 방향 연장이 더 좋은가 다각도로
    살펴봐야 할겁니다. 처인구쪽은 광역버스 기종점이라 버스 이용이 편하고 서울 통행도
    높지 않은 편입니다.

  • 12.08.22 16:27

    달랑 만명을 위해 1조원을 들였고 그것도 모자라 또 7,8천억 투자를 한다는 건 죄악입니다. 개통을 일단 하고 난뒤 해결책을 찾는게 나아 보입니다. 최소 4~5만명은 이용해야 신분당선, GTX 연계를 하던가해야합니다. 엉터리 업체와 정치인들의 전시사업, 인재로 인한 재앙인만큼 전문가들의 정확한 진단하에 잘 수습되어야 합니다.

  • 12.08.24 10:18

    용인지역이 향후 5년이후 예상치 않은 변화가 다가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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