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에 부발-충주선이 개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노선이 개통이 된다면 열차 운행은 어떤 방식으로 하게될까요?
기존의 경강선 광역철도가 충주까지 연장되어 운행이 되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판교에서 여주행과 충주행으로 운행계통이 나뉘어 운행되는 걸까요?
첫댓글 광역전철이 아닌 간선열차가 운행할 것입니다. 광역승강장에 호환되는 itx청춘 같은 차량으로 판교~부발~충주를 운행하면 좋을텐데 코레일은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마 250급 설계일테니 KTX이음을 투입하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만약 ktx 이음을 투입하게 된다면 판교역에 ktx 이움이 정차할 수 있나요? 고상홈 승강장이라 판교역 정차는 불가능해 보이고 수서-광주선이 개통되어야 할 것 같은데 코레일은 어떤 게획을 갖고 있을지 모르겠군요.
@경의선폐선부지 스크린도어와 이음의 문위치가 맞울지 모르겠네요
ITx 청춘열차는 용산에서 춘천역을 1시간에 한번씩 운행을 하고 있어요
이음은 고저 겸용입니다
오 몰랐던 사실 하나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충주역(중부내륙선)고상홈 승강장을 쓰지 않아요?
경강선 이용자들은 부발에서 갈아타는 형식이 되지 않을까요?
첫댓글 광역전철이 아닌 간선열차가 운행할 것입니다. 광역승강장에 호환되는 itx청춘 같은 차량으로 판교~부발~충주를 운행하면 좋을텐데 코레일은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마 250급 설계일테니 KTX이음을 투입하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만약 ktx 이음을 투입하게 된다면 판교역에 ktx 이움이 정차할 수 있나요? 고상홈 승강장이라 판교역 정차는 불가능해 보이고 수서-광주선이 개통되어야 할 것 같은데 코레일은 어떤 게획을 갖고 있을지 모르겠군요.
@경의선폐선부지 스크린도어와 이음의 문위치가 맞울지 모르겠네요
ITx 청춘열차는 용산에서 춘천역을 1시간에 한번씩 운행을 하고 있어요
이음은 고저 겸용입니다
오 몰랐던 사실 하나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충주역(중부내륙선)고상홈 승강장을 쓰지 않아요?
경강선 이용자들은 부발에서 갈아타는 형식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