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기아 스팅어입니다
좋은 음악을 듣기 위해서 카오디오 튜닝을 결심하였고 중복 투자를
절대 허락하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많은 곳을 알아보시고 내방해 주셨습니다
-구성-
파스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hi-pass 800hz 네트워크
파스 프로그래시브 미드 우퍼
스팅어 차량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2way 구조의 스피커 교체로 인스톨 2시간 정도 소요되겠습니다!!
스팅어 회원님은 스피커 교체만으로 확연하게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
소리의 청량감과 해상력을 원하셨습니다
스피커의 튜닝에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분석한 그래프를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정형 사이즈에 맞는 스피커 교체 방식은
아무리 뛰어난 1인치 트위터라도 주파수 재생에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트위터는 4000hz 시작으로 중간 대역이 부족하여 미드레인지를 추가하여
복잡한 시스템을 걸쳐서 3way 스피커 환경으로 튜닝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사용한다면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간단한 스피커 교체로 3way 스피커 환경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체감되는 소리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 그리고 해상력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줍니다!!
파스 F55N 트위터는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입혔으며
네오디늄 4등급 마그넷을 이용하여 풀레인지 스피커를 설계하였습니다
일반 1인치 트위터보다 5배 많은 주파수를 재생합니다
파워 앰프가 없어도 출력에 문제가 없도록 설계를 하였습니다!!
실제로 간단한 스피커 교체에서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보다
드라마틱한 체감을 할 수 있는 스피커는 없습니다!!
단순한 소리의 변화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청취자 포지션으로 앵글을 잡아서
가수의 목소리는 앞에서 나오고 적절한 무대감도 변화를 보여줍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시공합니다
도어 프레임은 물리적으로 진동이 발생되는데 방진 시공을 통해서
진동 80% 제어시키면서 보다 깨끗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파스 오디오의 프로그래시브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설계자 쿠로고치상은 2.8옴으로 제작하여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고 간단한 스피커의 교체만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확보합니다!!
프로그래시브의 스피커는 저희 업체에서만 270조가 판매될 만큼 가성비 기준
독보적인 제품이었고 현재는 단종과 함께 신제품이 5월 중순에 출시됩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미드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조심스럽게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스팅어의 미드 스피커 포지션은 트위터와 거리가 있어서
제동력과 댐핑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튜닝된 스펙으로 정말 많은 동호회 분들 차량을 튜닝해 드렸습니다
여태껏 들어본적이 없는 소리의 환경을 체감하시면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면 들어보시고 제품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오디오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합니다)
without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