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커먼웰스 은행 지점의 직원들은 데일리 메일 오스트레일리아 기자에게 대형 은행들이 실물 화폐에 대한 접근을 계속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내부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내셔널오스트레일리아은행(National Australia Bank)은 '현금 없는' 지점을 개설하는 추세에 따라 ANZ와 커먼웰스에 합류했으며, 일반 대중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돈에 접근할 수 있는 제한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데일리 메일 오스트레일리아 (Daily Mail Australia)는 수요일에 시드니의 바랑 가루 (Barangaroo)에있는 커먼 웰스 뱅크 (Commonwealth Bank)의 전문 센터 중 한 곳을 방문했지만 다른 곳으로 가라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여기에 현금이 없나요?' 우리 기자가 물었다.
"맞아요, 저희는 스페셜리스트 센터입니다. ATM이 있습니다.'라고 CommBank 직원이 대답합니다.
'은행인가 아닌가?'
'은행이지만 전문 센터 은행입니다! 돈을 인출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지점은 George St.에서 도보로 5분에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커먼웰스 은행 창구 직원은 은행에 현금이 없다고 말합니다.
디지털 거래로의 전환은 온라인 뱅킹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의 호주인과 오작동하는 결제 시스템이 수정될 때까지 며칠을 기다려야 할 수 있는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하여 많은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현금 없는 사회는 또한 사람들이 은행 고객이 되어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구매가 추적될 수 있고 추적될 사회에서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제기합니다.
고객은 또한 기술적인 문제에 휘말리게 되어 은행이 기술적인 문제를 겪는 기간 동안 비용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미쳤어. 그것은 우리의 돈이고, 우리는 여전히 현금을 사용해야 하고,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라고 한 좌절한 은행 고객이 거리에서 인터뷰했을 때 Daily Mail Australia에 말했습니다.
"은행이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만 거래할 수 있다고 말할 권리가 있습니까?
"수수료가 전부입니다. 그들은 EFTPOS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매년 수십억 달러의 이익을 얻는 작은 수수료를 걷어낼 수 있기를 원합니다."
또 다른 남성은 은행과 정부의 관점에서 현금 지불 흑인 경제를 효과적으로 죽일 수 있기 때문에 그 이면의 논리를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현금 없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어디에 돈을 쓰는지 추적할 수 있으므로 세금을 회피할 수 없습니다."
NAB의 유사한 새로운 전문가 센터는 대면 창구 거래를 현장에 있는 SmartATM으로 대체하여 '약속 및 디지털 뱅킹 지원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NAB 전문가 센터는 대출 상품, 신규 계좌, 비즈니스 뱅킹 및 고객에게 디지털 뱅킹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대면 고객 서비스를 예약합니다.
CommBank의 전문 센터와 유사하게 시드니, 멜버른 및 브리즈번 지점에 '전통적인 지점'과 가깝습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은행 업무'를 위한 셀프 서비스로의 광범위한 전환은 은행이 한때 지역 사회의 기둥이었던 놀라운 수의 지역 지점이 현금이 없거나 완전히 문을 닫는 대도시 지역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NAB는 또한 빅토리아 주 질롱에 있는 두 곳과 퀸즐랜드 골드 코스트의 브로드비치에 있는 한 곳에서 현금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전자 결제로의 전환은 특히 독립 ATM을 사용할 때 고객에게 더 많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많은 호주인들은 은행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상점 주인이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로 인해 일부 돈이 항상 소모되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현금으로 지불하기로 선택합니다.
퀸즐랜드의 엄마 피오나 에드먼즈(Fiona Edmunds)는 최근 실물 화폐는 몇 번을 사용해도 그 가치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식당에 와서 카드로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하면 판매자에게 청구되는 결제 금액에 대한 은행 수수료는 최대 3% 또는 $1.50가 될 수 있습니다."
Edmunds는 보유자가 탭 앤 고(tap-and-go)를 통해 지불하는 경우 원래 $50를 사용하는 다른 모든 거래에 유사한 비율이 부과된다고 말했습니다.
'세탁소 주인, 이발사 등이 지불합니다. 따라서 30번의 거래 후 초기 50달러는 5달러에 불과하고 나머지 45달러는 은행의 자산이 됩니다."
호주 최대 금융 사이트인 캔스타(Canstar)의 편집장인 에피 자호스(Effie Zahos)는 지난 5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Zahos는 Eftpos 수수료가 약 0.34 달러, 마스터 카드 수수료는 약 0.47 달러, Amex는 1.34 달러의 추가 요금으로 '훨씬 더 비싸다'고 말했다.
그녀는 수수료 자체가 인상되지 않았지만 대신 생활비의 영향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인플레이션 수치가 여전히 7%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구매하는 것의 가치가 상승했습니다"라고 Zahos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거 알아? 그 카드에 대해 지불하는 수수료는 백분율로 계산되어 올라갑니다."
Zahos는 대기업이 일반적으로 가맹점 수수료를 흡수하지만 대다수의 중소기업은 제품 비용을 증가시켜 수수료를 고객에게 전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단순화된 예와 수수료는 은행마다 크게 다르지만 원금은 건전합니다.
나머지 '빅 4' 은행인 Westpac은 St George, BankSA 및 Bank of Melbourne과 같은 소유한 브랜드의 지점과 지점을 결합하여 비즈니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2022년 중반에 시행된 '코로케이션' 전략은 올해 말까지 100개의 은행 지점을 합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중 다수는 지역에 있습니다.
NSW의 베가(Bega)와 더보(Dubbo), 노던 테리토리(Northern Territory)의 앨리스 스프링스(Alice Springs)와 다윈(Darwin), 남호주의 포트 피리(Port Pirie)는 웨스트팩이 지점을 합병한 지역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호주인들은 은행이 은행 현금 인출을 확대하는 것에 반응합니다.
4대 은행을 제외한 소규모 은행들도 온라인으로 계좌를 관리하는 고객이 급증하는 가운데 은행들이 오프라인 지점의 수익성을 재평가함에 따라 격변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멜버른 외곽 북부의 Doreen & Merinda에 있는 Bendigo Bank Community Bank 지점은 '현금 없는 사이트로의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은행은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우리는 지역 사회가 사용하고 혜택을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요가 감소하거나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값비싼 서비스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운영 변경은 수익성 달성을 위한 장기적인 관점과 함께 현재 재무 상황을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금 없는 지점으로의 전환은 현재 Bendigo Bank 네트워크의 다른 여러 지점이 채택한 변화입니다."
"지점의 용도 변경에는 약간의 내부 수정이 필요하며 새로운 레이아웃은 정규직 모바일 뱅커의 임명을 포함하여 고객이 기대하는 모든 범위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네덜란드 소유의 Rabobank는 전국에 5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지역적이며 농업 비즈니스 고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창구 판매 현금 거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금 거래를 원하는 고객에게 호주 우체국의 Bank@Post 매장을 방문하도록 안내합니다.
금융서비스노조(Financial Services Union)에 따르면 2017년 6월부터 2022년 6월까지 호주 전역에서 1600개 이상의 은행 지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호주 지역에 위치한 이러한 지점의 불균형적인 숫자... 더욱이 개입 없이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그 여파로 더 많은 지역 사회를 남길 것입니다"라고 FSU는 말했습니다.
올해 2월 8일 연방 정부 농촌 및 지역 문제 및 교통 참조위원회는 지역 은행 폐쇄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 조사는 2023년 12월 1일까지 보고서를 통해 지역 은행 폐쇄, 그 영향 및 가능한 해결책을 검토할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실제 은행 서비스의 축소는 수치가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더 극적일 수 있습니다.
2021년 뉴스 웹사이트 The Regional은 대면 현금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지점으로 분류되는 수백 개의 은행 위치 간에 불일치를 발견했습니다.
은행 지점은 은행의 '접속 지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호주 건전성 감독청(Australian Prudential Regulation Authority)에 보고하기 위해 '지점'으로 분류되는 대면 현금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2001년 금융 서비스(데이터 수집)법에 따라 셀프 서비스 ATM은 다른 서비스 채널로 분류됩니다.
APRA 대변인은 일부 지점이 지점으로 분류되었지만 '일상적인' 은행 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만 셀프 서비스 ATM을 제공했다고 간행물에 말했습니다.
APRA 대변인은 "지점에 직원이 배치되어 고객에게 ATM을 사용하여 현금을 인출하거나 입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APRA는 해당 시설이 지점의 정의를 계속 충족한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짐 찰머스(Jim Chalmers) 재무장관은 창구 서비스를 중단하고 고객에게 ATM을 사용하도록 강요한 위치는 지점의 법적 정의를 충족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APRA는 이후 The Regional의 보고서 이후 분류 데이터를 크게 수정했습니다.
결제 컨설팅 회사인 The Initiatives Group의 Managing 이사인 Lance Blockley는 더 많은 은행 폐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직 지점을 위한 장소가 있을지 모르지만 더 작은 형식일 수 있으며 일부 지점에서 이미 볼 수 있습니다. 그 수는 줄어들 것이고 모바일 뱅커는 더 많아질 것입니다.'라고 Blockley는 올해 초 시드니 모닝 헤럴드에 말했습니다.
ANZ의 CEO인 셰인 엘리엇(Shayne Elliott)은 최근 의회 청문회에서 고객들은 단순히 지점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발견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지점이 문을 닫는다는 사실을 한탄하지만 실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이번 달 캔버라에서 열린 하원 경제위원회에 말했다.
"그리고 우리가 대체 솔루션을 제공하더라도 사람들은 실제로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편리함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그는 "우리 고객의 8%만이 지점만 이용하고 우리와 어떤 종류의 디지털 관계도 맺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것은 빠른 속도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실제로 중소기업 운영자일 가능성이 더 높으며, 중소기업은 개인보다 더 복잡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매 고객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기반으로 꽤 좋은 서비스를 받습니다."
첫댓글 호주에는 우선 딥스들이 목적하는 현금없는사회 CBDC 현금대신전자화폐로 우선전환이 되었군요.. 화이트햇이 원하는 전자화폐는 아니군요...네세게세라는 세금이 아무곳에붙지가 않지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