辛乙/壬 戊 壬 壬: 건명
卯卯/子 子 子 戌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癸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92 82 72 62 52 42 32 22 12 2.3
우연이 카페 에 들렸다가 시주의 정확성에 대한 여러가지 견해를 보고 초보자의 입장에서 몇글자 적으려 한다. 위 사주는 종약사주이다. 그러므로 임수가 왕한 시기에는 사업운이 길하여 재물복이 좋을것이나 타고난 명이 그릇이 큰 명으로 태여나지 않아 크게 발복할 명은 아니라 하겠다. 일간 무토가 선천풍수상 왕하다. 그러므로 저의 판단이 틀리지 않는다면 평범한 용모를 가진 분이라 보겠습니다. 일간 무토는 임수 용신한테는 기신이다. 그러므로 무토가 왕한 연운에서는 본인의 잘못된 선택이나 생각으로 인한 불순한 일이나 재물피해가 있게 되는 조합이다. 이것이 바로 명주가 태여난면서 가지고 태여난 정해진 운명이라 하겠다.
을묘 대운은 일간 무토가 왕한 대운이다. 그 주요 근거는 을목이 선천풍수상 쇠약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을묘 대운 자체가 명주의 편관,편재가 흉한 대운이 된다. 편관이란 새로운 사업이나 투자,사고를 말한다. 사주원국에 갑목 편관이 없으므로 만신론의 법칙에 의하여 시간 임수를 편관으로 본다. 을묘대운 신묘년은 세운 신금이 대운 을목을 극하는 한해이다. 따라서 일간 무토 기신이 시간 임수를 극하는 힘이 제일 왕한 한해가 된다. 그러므로 이해에는 정관도 편관도 모두 흉하여 지므로 이 방면에 유관된 불순일 발생하게 되는데 그 주요 원인의 본인의 잘못된 선택이나 부주의로 발생하는 일이라 주요 책임은 본인한테 있다고 하겠다. 그외 한가지 주요한것은 사주 원국 조합을 보면 자수가 왕하니 타고난 명이 건강한 체질이고 단명한 팔자가 아니므로 질병의 피해로 단명하여 지는 조합이 아니다. 오직 일간이 편관에 흉한 작용을 하므로 단명하게되는 주 원인은 지지에 있는것이 아니라 천간에 있으므로 질병의 아닌 사고라 본다. 또한 여름철은 무토가 제일 왕한 시기로서 여름철에 발생하게 되는것이다.
만약 정해일이라고 가정한다면 을묘대운 역시 편재 편관에 불리하다. 하지만 불순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그 흉이 크지 않다. 즉 죽음으로 까지 가는 대운이 아니다. 신묘년을 보자. 신금이 왕하여 대운 을목을 극하니 일간 정화가 제어를 받으니 응당 정관,편관 편재에 유관된 좋은일이 발생하는 세운이 되지 죽음이나 재물피해 등 불순한 일이 발생하는 세운이 절대로 아니다. 그러므로
원문의 명조는 정확한 것이라 초보자이지만 200% 장담한다.
그외 같은 명조의 여명을 보면:
坤命이었는데....
壬 戊 壬 壬
子 子 子 子 坤命, 미술전공
여명과 남명의 사주가 길흉의 차이점은 대운과 육친 배렬의 차이점은 있겠지만 실지 주요 원인은 두분의 선천풍수의 영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즉 남명은 무토가 선천풍수상 왕하지만 여명은 무토가 선천 풍수상 매우 쇠약하다. 따라서 남명은 평범한 용모를 가졌으나 여명은 예쁜 용모를 가졌다고 보겠다. 이것이 바로 같은 명주라도 서로 길흉이 다른 주요 원인이다. 따라서 명리학에서 사주팔자는 형태를 말하고 풍수가 양을 말한다고 하는것이다. 그러므로 명리 풍수를 제대로 장악하지 못하고서는 진정한 역술인이 될수 없다고 하는것이다.
첫댓글 丁亥일로 바꾸어 보는 사람들은 혹세무민하는 사람들로 보입니다.
잘 봤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