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레인지로버 보그입니다
보그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신차를 출고하셨습니다
주행 중 불만스러운 부분은 생각보다 심한 소음 문제였습니다
전체 방음 작업과 함께 즐거운 드라아빙을 위해 오디오 튜닝도 요청해 주셨습니다
미국 다이나 전체 방음 프로그램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패키지
카만 어쿠스틱 k60 2way 스피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회원님의 보그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방음 프로그램과 오디오 튜닝의 인스톨 과정은 8시간 예상합니다!!
저희는 레인지로버 차량에만 100대가 넘는 방음 시공을 해드렸습니다
그만큼 완벽한 데이터를 통해서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한 모습입니다
레인지로버는 물리적으로 진동과 소음이 발생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특히나 엑셀레이터를 밟을때 몸으로 체감되는 진동이 엄청납니다!!
레인지로버 프레임으로 최적화된 방음 소재를 통해서
진동과 소음을 감쇄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방음 소재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미국 다이나
방음 시공을 통하여 드라마틱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보그의 엔진으로 부터 전달되는 (후드)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이용하여 프레임으로 밀착시켜 줍니다!!
레인지로버 보그 바닥 프레임 전체를 익스트림 패드로 시공합니다!!
-기술적 요약-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을만큼 고밀도 소재입니다
다이나에서 공급하는 전용 글러브와 롤을 통해서 시공이 진행됩니다
소음으로 인한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내열소재로 개발되었습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공정입니다
언급한 내용처럼 주행중 느껴지는 진동이 최소 50% 감쇄시켜 줍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를 시공하며 진동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인스톨 과정에서 내장재의 잡소리를 사전에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에도 익스트림 방진 패드를 입력시켜
탑승자가 시트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제어시켜 드립니다!!
트렁크 라인까지 방진 [진동] 시공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은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바닥 프레임 전체로 입력을 진행합니다!!
작업 방식은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작업했던 내용과 같이
바닥 프레임 전체를 시공합니다!!
소재의 특성
RS 신슐레이터는 저주파수를 필터시키는 역활을 담당합니다
물리적으로 유입되는 20hz - 80hz 소음을 걸러내어 줍니다!!
레인지로버 회원분들은 시간이 지나서 바닥에서 잡소리가 발생되어
서비스 센터를 수 십번 방문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차량을 판매하는 상황까지 벌어집니다
대부분 사진에 보이는 커넥터 배선 뭉치들에서 부딪히는 잡소리 (소음) 문제입니다
저희는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사전에 미리 소음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트렁크 라인까지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한
RS 방음 (소음) 작업을 모두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도어트림 후면으로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도어 4개 동일한 방음 (풍절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을 진행하여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90% 억제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동일한 방진 [진동]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오디오 문제점
오늘 입고된 차량은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가
레인지로버 - 랜드로버 서로 다르게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중국산 원가절감 스피커인데 너무한거 아닌가요??
저희는 레인지로버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서 스피커를 선정합니다
참고로 레인지로버의 순정 오디오의 출력은 30w 수준으로 출력의 매칭구조가 중요합니다
레인지로버는 순정 라디오 소리만 들어보셔도 소리에 울림이 굉장히 심합니다
독일 카만 K60 2WAY 구조의 스피커는 가성비 기준으로 최적의 상품입니다!!
카만 k60 미드 스피커를 순정 위치에 그대로 장착시켜 줍니다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기술적으로 페이퍼 콘지에 댐핑제를 결합하여 작은 출력에서 풍부한 구동력을
확보시키면서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저희는 스피커가 체결되는 어댑터에 흡음재를 입력시켜
스피커의 수직 왕복 운동에서도 최적의 성능이 나올 수 있도록 해주며
최상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카만 k60 트위터입니다
감도가 높으며 순정에서 느껴졌던 탁한 소리를 해결합니다
K60 트위터를 순정 위치에 그대로 이식합니다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대응으로 표기값 10w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합니다
저희는 내장재의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합니다!!
트위터 커버도 조립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 스피커는
일본 파스 CS 풀레인지 제품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기술적 요약-
설계자 쿠로고치상은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네트를 통해서 풀레인지 스피커를 개발하였습니다!!
센터스피커 제품중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없을만큼
성능이 높으며 입체감과 소리의 분리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방음 시공이 끝나고 저희는 완벽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차량 출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총평-
레인지로버의 경우 간단한 스피커 교체를 통해서
매끄럽고 클리어한 고역과 풍부한 저역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을 통해서 순정과는 확연하게
다른 소리의 음질을 경험하실 수 있으며 방음 시공과 함께 좋은 가격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THE GOOD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