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활 합격 후기 입니다.
실기 준비 기간은 8월 중순부터 시작하였으며 하루 7~8시간은 컴활 공부만 집중하였습니다.
3줄요약 내가 풀이과정을 외웠던지 이해했던지 혼자 풀 수 있으면 합격할 수 있다.
인강을 봐도 모르면 질문게시판을 애용하기.
떨어졌다 싶어도 좌절하지말고 못 풀었던 문제를 기억하고 집에서 다시 풀어보기.
이 아래로는 합격 수기입니다.
처음 1단계는 따라해본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유형들을 맛보기로 풀어봤고, 3단계로 바로 넘어가서 한 문제 한 문제 강의를 멈추며 직접 풀고 따라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다보니 하루 1회차를 푸는데만 반나절 이상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1회독을 진행하고부터 풀이시간이 서서히 줄어들었고, 나중에는 먼저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강의를 통해 어느 부분을 놓쳤고 틀렸는가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3단계를 2회독했을 무렵 첫 시험에 도전했고, 예상과 다른 난이도에 광탈하였습니다. 그러나, 시험장 분위기를 파악했다는 마인드로 바로 집에가서 질문 게시판을 통해 시험 중 몰랐던 포인트나 내가 못 풀었던 유형을 오답정리 해가며 다시 풀었고, 두번째 시험을 신청하였습니다.
두번째 시험이 있기까지 일주일동안 모의고사를 약 2회 더 돌렸으며, 여기서 부터는 45분 타이머를 재고 풀이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두 번째 시험에서 엑셀은 프로시저 2번을 제외한 모든 문제를 풀고 시간이 남았으며 엑세스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를 빠르게 넘기고 쿼리 만들기 문제를 다 풀고 난 뒤 남은 시간에 못 풀었던 문제들을 풀며 합격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의고사 유형이 생각보다 시험에 거의 그대로 출제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어렵다고 안나오겠지 하지 마시고 모두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