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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대고건축 채화양식 분류 清代古建筑彩画样式分类
고건 채화는 청대 고건축의 주된 작품이다장식 방식 중 하나는, 하나는 고대 건축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축, 두 번째는 옛 건축의 주인임을 과시하기 위해 옛 건물을 아름답게 꾸미는 역할을 한다.청식 채화의 주요 특징은 다섯 가지로 나뉜다.
1. 화새채화
화새채화는 청대의 관식 건물이다주요한 채화의 유형은, "공정법"에서 칭한다."세채화"를 위하여.왕립궁전, 단묘에만 사용되는 주전 및 당, 문과 같은 중요한 건물에는 채화 중 등급이 가장 높은 형식입니다.
내용별 및 고건축물에 따라등급에 따라 화새채화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1.금룡과새
2.용봉과새
3.봉화새
4. 용초와 새
5. 용봉방심서번연영지찾기두화새
6.범문룡
화새 채화는 명대의 말관이다식전 채화는 날이 갈수록 완벽해지는 기초 위에 알맞다황권의 필요에 따라 발생하는 새로운 채화 유형.화면에는 황권을 상징하는 용봉 문양이 지배적인데, 구도가 치밀하고 도안이 복잡하며, 대부분 금을 긁어내는 등 (고건축 채화공예의 하나로) 유명합니다.즉 접착제와 흙가루를 섞어 만든 크림 형태로사물의 뾰족한 부분에 구멍이 뚫린 관은 채색 도안에 따라 융기된 무늬를 그려내고, 그 위에는 젤을 바른 후 금박을 붙여 입체감을 준다.)무늬가 현란하다.
새의 채화와 관식을 유지하다채색화 삼단식 기본구도와 함께 점차 도려내다낡은 무늬를 제외하고, 새로운 무늬를 넣어라.분. 길이는 전체 량枋의 약 3분의 1을 차지한다.)유두
머리띠 상자 안에 용을 그려 넣고 기다려라.등의 반응을 보였다.枋의 양 끝에 끼인다는 의미다.케이스(채화 테잎의 머리부분이 네모난 듯한 부분.보가 너무 길면 테두와 가새 사이에 상자를 추가하여 안쪽으로 패턴을 그립니다.박스에 마름모꼴이나 다른 모양도 있는 경우.)
청대 중엽 이후, 화새채화의 선로와 세부 무늬는 또한 큰 변화를 가지고 있으며,화면의 주요 선은 모두 곡선에서 기하직선으로 바뀝니다: 조두부에서 구부러진 연판의 윤곽이 직선 옥규형, 일명 "규선광자"; 피조선, 샛선, 도실.
화새 채화용 금의 양이 극대합니다, 주용, 봉, 보주 등의 패턴까지 라인을 맞춰주며금을 입히고, 금실을 한쪽 면에 백분선(대분이라고도 함)을 붙이거나, 멀미를 더하고, 청, 초록, 빨강을 바탕색으로 하여 금색 무늬를 돋보이게 합니다.그 무늬 설정, 색채 배열과 공예법 등은 모두 규범적인 법칙을 형성하고 있다."(새채와 채화를 그린 용어 중 하나).조두에 용 무늬를 그릴 때, 대지를 청색으로 하면 승룡(상승자세를 한 용)을 그리고, 땅을 녹색으로 하면 "승청강록"이라고 강룡을 그려야 한다.)
"청지영지녹지초"(약규실켓 안감은 청색이고, 그 안에는 영지도가 그려져 있다.안; 녹색으로 받쳐진 경우, 두루마리 패턴을 그립니다).규칙의 가장 엄격한 채화 형식이 되어가고 있다.내용에 따라 화새채화는 '금룡과새' '용봉과새' '용초와새' 등 다른 종류로 나뉜다。
화새채화는 주로 자금성에 쓰인다외조의 중요 건물 및 내정 중제 후 거주의 등급이 높은 궁전.
태화전, 건청궁, 양심전등궁은 '금룡과 새채화'를 많이 채택하였다(그림사건은 각종 자태의 용을 위주로 한다.심지 안에는 보통 용과 구슬이 그려져 있고, 조류 속에는 그림이 올라가고, 용을 내린다.슬래브는 청색을 베이스로 용을 그린다.행룡. 용 주위에 구름무늬, 화염무늬.)
교태전, 자녕궁 등은 채'용봉과 새' 채화로레벨이 높은 한 가지. 枋심, 조두, 상자 등의 부위는 용, 봉황을 주제로 문양을 교대로 배치한다.枋심에는 쌍용, 쌍봉, 일룡일봉 등의 조합 형식이 있다.)
태화전 앞의 홍의각, 체인각 등 부차적인 전에서는 용초와오색화.枋심, 조두, 상자 등은 용과 대초가 교대로 구도를 만들고, 바탕색은 빨강, 초록으로 서로 바꿔 궁궐과 라마교 건축에 많이 사용했습니다)화새 채화를 사용한 각처궁은, 누더기가 모두 빨강(청식대목작부재명칭, 대액枋과 소액枋 사이에 위치하며, 삼자가 공동으로 고정된 부재의 단원을 구성한다.받침판의 높이가 이두구, 너비가 일두구.) 슬래브가 파란색으로 되어 있으면 그리기행룡, 녹색을 쓰면 화공왕운.(고건축 채화 작법의 하나.청대의 화새 채화, 소용돌이 채화의 압투枋"공", "왕"의 구름 모양 패턴 화법은, 많다.)가루로 금을 입히다.)
화새 채화 기법:
1, 화새구도: 화새: 재청식채화 중 최고급 채화로 주요 궁에 사용됩니다전과 절의 주당상.조화 규범이 엄격하고, 각종 자태의 용을 주요 도안으로 한다.
구도:대소액枋가로분세 단락으로, 가운데로는 가슴을 감싸고, 양쪽으로는 머리띠와 조류를 만들었다.머리
곡선:형 곡선으로 정렬의 격자무늬에 피조규선, 조두규선,샛길.
하트: 여러 가지 형식의 용 그림을칸네. 하트 안에 용과 구슬을 그려라.
테이크헤드: 테이퍼 케이스 안에 그리기용.
조두, 넓은 경우 승강용을 그릴 수 있습니다.
데드 테이퍼먹줄이나, 멀미를 빼고, 가루를 크게 펴서 눌러서 늘 죽은 테라고 한다.머리
커터번련머리띠.
샛길: 테두와 조두 사이의 작은뾰족한 모양을 샛길이라고 하고, 마름모꼴을 많이 그리면, 4점을 쓸 수 있다.한 송이 마름을 채우면 비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금련선선을 금련선이라고 한다.
枋선 : 몇 가지 화법, 제거금실이나 먹실 외에 같은 색으로, 에 의해얕은 층의 배비탈퇴.
기둥: 기둥은 붉고 윗부분은 붉다.금돈·금주·과주 등과 같은 부분의 구도를 사귀다.색상과 함께, 조두의 도형과 색상으로 분배됩니다.
2. 다양한 등급의 화새 채화:
(1) 금룡과 새: 심조일등은 각 부위마다 이미 용을 주로 그려서 금룡이라 부른다화새
슬래브순서에 따라 용을 그리다.
하트: 녹지, 소액청지, 이룡희주 그려.
조두소액 그린랜드는 용을 그려서 승강룡과 호환이 됩니다.긴 조류는 승강룡의 드래곤 볼을 그릴 수 있다.
머리띠:대액청색 실, 청합자, 소액 그린 라인, 그린 박스, 내화좌룡,승룡,강룡 모두 가능합니다.
플레이트:주홍지, 양끝 향중그림에 용을 긋다.
기둥머리:위아래 양끝에 테 하나씩머리, 위아래로 파랗게 칠하고, 청지와 대응하여 무늬여러 가지 화법이 있다. 청지는 양녹 상자를 그리고 좌룡을 그린다.
작대을 향해서.
두아치왕운.
두아치뿔은 금색 실을 사용한다.승두람은 아름다우며 푸르다.적층마다 푸른 녹색이 서로 분배된다.색상은 다음으로 호환되며, 칸막이는 동일합니다.
(2) 용봉과 새: 용봉을 그리다이를 용봉과 새라고 하는데, 금룡과 새와 枋과 약간 같다.마음, 머리찾기, 상자 등 각 부위를 용, 봉황에서 바꾸고 색조를 바꾸어 그림을 새로 만듭니다.
슬래브"용봉은 상서로움을 나타낸다"고, 쌍봉을 "쌍봉소"라고 그린다.부("。)"라는 글을 올렸다.
하트: 크게 푸른 그림 용, 작은누아르 그린 화봉.
조두그린박스, 소액화봉청능선, 청상자.무릇 심보가 심하면 상자는 용이나 봉황을 그리고, 조두는 봉황이나 용을 그리며, 격간 용봉은 같다.
플레이트:주홍지, 그린 라인,양 끝 방향에서 용과 일봉 또는 행룡을 하나 그립니다.
기둥머리대들보가 봉황 위에 파릇파릇 푸르다.
작대:오색초를 그리다.
압두枋: 녹지 화공 왕운.
두아치 판:좌룡 또는 용봉을 그립니다.이것은 금룡과 새, 슬래브와 유액 플레이트와 같다용과 봉황의 한 획을 그어 서로 비교해 볼 수도 있다.
(3) 용초와 새: 용과 화골초는 용초와 새라고 불린다.
화법용봉과 새는 그들의 채화보다 간단하다.
패턴: 하트, 박스, 거스름돈용초에서 구도를 바꾸어 보면, 조도에 큰 초 도안이 있다.“파룬궁” 풀로 크고, 자주 “상서로운 풀을 파룬궁”. “풀은 바퀴”으로 약칭은 널빤지는 용을 그리지 않고 '돌돌돌풀'만 그린다.용초와 새는 모두 죽은 테다.머리를 누르고 枋, 좌두枋 화공왕운 또는 유운등 ,삼보주 불꽃을 판화하다.
색상: 화새선 양식 내에서,색채는 청·녹·홍 삼색 조합·홍 위주이다.색. 용은 녹지 위에, 큰 풀은 붉은 바탕에 그리고 금륜초는 그 위에 그린다.패왕권 변두리는 항상 멀미를 한다.
(4) 금탁묵과 새
전서의 세 종류와 새와 동일하지만요구에 있어서는 일반 화새보다 정교하다.
특징: 윤곽선, 무늬선,용린 등은 모두 단출한 금을 내려, 내작으로 오색으로 모은 것이다.에서 물러나다.
테잎 머리띠:통첩 테잎 머리띠 또는 금으로상첨화, 서번련, 한와가초 등, 작은 것을 모았다.색은 색에 맞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예를 들면 청에 향색을, 녹색에 자색을 배합하는 등 오색으로 바꾸는 것이다.케이스, 올챙이, 하트 배색: 테잎 배색과 동일합니다.
슬래브: 금탁묵으로 자웅풀은 모초라고도 한다.처문, 용신 등은 모두 보통과 새의 윤곽을 따라 확대해야 하며, 용린은 오색의 집퇴가 가능하도록 잘 알고 있어야 한다.
(5)릉초와 새: 릉초자.
(6) 연초와 새: 연초를 그리다자.
2. 트위스트 페어
소용돌이 채화: 화새채화 다음으로그림, 현저, 체계적인 등급 구분은, 이미 가능하다.소박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우 화려하게 할 수도 있다.일반 관아와 사찰의 주전, 단묘의 배전, 그리고 패루 등의 건축물이 이런 채화를 쓸 정도로 응용 범위가 넓다.회전자 채화의 주요 특징은 머리의 안쪽을 찾는 것이다.소용돌이 모양의 기하학적인 도형을 가지고, '旋子'(혹은 旋子)라고 하는데, 각 층의 꽃잎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각각 '一","', '二', '。'라고 부른다.회전자는 "일정양파"를 기초로 하여, 찾기로 한다.머리의 길이는 旋 꽃잎의 추가 또는 감소의 처리 근거로 한다.
콘텐츠 등급에 따라 다르며,회전자 채화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혼금선채화
2.금탁묵석연옥선자채화
3.연추묵석연옥선자채화
4.금실큰점금돌핀채화
5.먹실대점금선자채화
6.금실소점금선채화
7.먹실소점금선채화
8. 야오묵 회전자 채화
회전자 페인팅 기법:
1, 구도 : 화새채화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그림으로, 소아하면서도 화려하다.몇 등급으로 나누어 적용 범위가 넓어 일반 관아, 묘우, 성루, 패루, 주의 전당문 등의 건물에 주로 쓰인다.
구도 : 대들보의 크기를 가로로 세 단으로 나누어 중심, 양옆으로 테두와 조두로 나눈다.
곡선:형 곡선으로 정렬된 격자를 나누고, 피벗 규선, 샛줄을 그립니다.
2. 하트:구분:심심화애용,금,초화,서번련 등을 용심,금심심,화초,심,서번련애심이라고 합니다.
일자枋:중간에 검은 막대를 그려 '일자枋심(一一字)'이라고 합니다.
빈 하트: 푸른 색만 칠하고 아무것도 그리지 않는 것을 '보조 건곤(普)' 또는 빈 하트라고 합니다.
산수화 대소액枋:대액화룡소액의 화금은 위아래로 바꿀 수 있다.명, 차, 잠깐, 진간순으로 차례로 바꾸다.푸른 땅은 용을, 푸른 땅은 금을 그리도록 규정하였다.
3,조두:종류:조두는 장단에 따라 규칙적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실타래질, 희상 상봉, 일편단심 2파, 일편단심 2파 일로, 금도관을 더하고, 두 갈래와 두 갈래를 더하고, 세어보고 부수는 등으로 나뉜다.극히 짧은 부재에 4분의 1 회전자나 마스트를 그릴 수 있습니다.
花꽃: 소용돌이 모양의 꽃잎을 가지고 기하학적인 무늬를 만들기 위해 규칙적으로 旋子 즉 花꽃이라고 부르는데, 청화장이는 학자라고 부르는데 지네권 같다.
트위스트: 트위스트는 그 동안 빈 곳의 크기, 그리고 추가된 로드의 수에 따라 여러 가지 명칭이 있습니다.각 층의 꽃잎은 바깥에서 안쪽으로 각각 '1로판, 2로판'으로 눈을 。니다.
1정 2파: 트위스트는 '1정 2파'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머리의 장단작을 찾아 꽃잎을 증감하는 것을 근거로 한다.
일로:조두그림을 원형과 반원형으로 맞춰보자.조두가 길면 동그랗게 분리되어 그 사이에 꽃잎을 주렁주렁 달고 일구어낸다.
마름모꼴: 소용돌이꽃잎 사이의 삼각공지를 마름모꼴이라고 한다.
보검두: 어차피 꽃 사이 빈터를 '보검두'라고 합니다.
돛대꽃: 줄의 머리부분에 있는 문양을 돛대꽃이라고 합니다.
마름모꼴: 꽃잎 사이의 공터를 마름모꼴 땅이라고도 한다.
색상 : 유두부 용금, 퇴조는 등급에 따라 고정규칙이 있으며 다른 부위도 이에 준하여 처리한다.초심화소색, 금문, 초문, 용문.
종류: 소용돌이 몽롱화의 경우, 분에 따라 금을 입히고, 어지러워진 것은 얼마인지 금탁묵석연옥, 연탁묵석연옥, 금실대점금, 묵선대점금, 금실로 구분옥등 여덟 가지.
색상: 주로 파랑과 초록의 두 가지 색으로 색상의 비율에 따라 종류별로 약간의 등급을 가집니다.
큰 점금: 큰 점금, 작은 점금은 둥근 점금의 중심에 있는 금은 얼마이고, 많은 등급은 높고, 적은 것; 큰 점의 금은 각각 금의 선은 높고, 먹의 선은 낮다.
석정옥:석정옥은 회전자 중 가장 화려한 것으로, 각각의 푸른 녹색은 같은 색으로 옅은 색에서 깊은 비율로 오름이라고 한다.
김탁묵: 윤곽은 금실로 금탁묵이라고 합니다.
연탁묵: 먹줄을 연탁묵이라고 합니다.
야오묵:청록흑백색으로만 금을 쓰지 않고, 회전자 중에서 제일이다.
4. 테이퍼: 소프트 케이스: 두 테이퍼 헤드 사이에 둥근 테두리를 그려 '소프트 케이스'라고 합니다.데드 케이스: 소프트 케이스의 사각을 "데드 케이스"라고 합니다.
통 상자: 상자 중간에 통꽃을 그려 통 상자라고 합니다.
깨진 상자:사교교십자로 '파함(盒子)'. 이를 '정청파록("。)'이라고 한다.
죽은 테잎: 죽은 테잎의 상자 안에는 좌룡, 서번련, 길짐승 등을 그려 놓고 뿔로 나누어 일을 한다.
컷팅: 장단색을 칠하고 먹실로 무늬를 그립니다.
5, 슬래브 枋: 일반적으로 강막구름, 栀꽃을 그리며 작은 연못을 반타작합니다.
못: 못 안에 화초와 용을 그리고 여러 가지 무늬를 잘라라.
7. 橼두: 야오묵은 검은 꽃, 검은 호랑이 눈을 제외하고, 채찍의 나머지는 모두 황금꽃, 황금눈이다.
3.소식 채화
소식채화소식채화는 강남 소주항 지역의 민간 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속칭 소주편이라고 한다.일반적으로 정원에 사용되는 작은 건물들, 예를 들면 정자, 대, 랑, 合 그리고 사합원 주택, 수화문의 이마위
남방 기후는 습하고 채화는 보통 안쪽 처마에만 사용되며, 바깥쪽 처마는 보통 벽돌 조각이나 나무 조각으로 장식하는 반면 북쪽은 안팎으로 병행되어 있다.북방의 추녀 수화는 화새와 소용돌이 채색화와 같이 좁고 긴 편심으로, 외추는 항상 장수가 그린다.·받침, 枋의 세 부분을 합심하여 하나의 큰 반원형으로 "보따리"라고 한다."。袱' '실법 세트 보자기' 등.보자기의 윤곽은 약간의 연속적인 접힌 선으로 구성되어 여러 겹으로 블렌딩됩니다.내층은 '연기구름'이라 하여 푸른빛을 띠고,자, 흑은 삼색을 위주로 하고, 겉은 "탁자"라고 하고, 겉은 노랑(토황),장단)녹홍삼색을 위주로 한다.윤곽 큰 선은 먹줄이나 금실을 사용한다.보자기 양쪽의 조두약푸른 땅이라면 금을 모아 단단한 카드를 그리며, 푸른 땅이라면 검은 잎꽃이나 이수, 소프트 카드를 꺾는 이른바 '경청 연록'을 그린다.빨간색 판넬에는 대부분 코르크, 테잎 안에 회문, 만자, 구슬, 금을 그린다.
남북 차이:
1.북방문양에는 금문, 길상무늬, 사실화가 있다.(규범화, 요식화, 다용도금, 화귀부려 스타일)
2.남쪽은 금무늬가 기본이다.(설색은 자유롭고, 고상하며, 금은 적게 사용)
각 구도의 형식에 따라 소식 채화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하트 수화
2.보통수화
3.해감식소화
3분의 1씩
테잎, 카드, 폴리선, 샛길(단선, 이중선, 연운거리)
보자기식 소화 만드는 법
枋심식소화 만드는 법
해감식소화(접지매수식채화소모)
건축 규모, 등급 및 기능의 구분에 따라 공정, 금량, 퇴조 차원 등과 달리 소식 채화를 금탁묵소화, 금선소화, 황(흑)선소화, 황(。)선소화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금성 안소식 채화는 화원, 내정 등에 많이 사용되며 대부분 건륭, 동치 또는 광서 시기의 작품이다.자희태후는 특히 소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그가 살았던 영수궁과 같은 처채화를 모두 소식으로 바꾸어 어떤건축의 본래의 통일된 풍격을 정도적으로 파괴하다.근년, 고궁박물관은 기록물에 근거하여 점차 회복하였다.채화를 원상화하다.
명영락은 해마다 베이징의 궁궐을 짓고 강남 장인을 대거 징발해 소식채화가 북녘 땅에 전해졌다.몇백년에 걸친 변화로, 소식 채화의 도안과 배치, 제재와 색채는 모두 이미 원래의 강남 채화와는 달리, 특히 그렇다.건륭(乾) 시대의 소식(苏) 채화(彩)가 화려하고 화려해 '관식소화("。)'라고도 한다.
소식채화의 바탕색은 토주(철홍)와 향색, 황토색 또는 흰색을 기조로 하여 색조가 따뜻하며 화법이 생동감 있고 제재가 광범위하다.명대의 강남은 견직물이 발달했고, 소화는 여러 가지 비단결에서 재료를 많이 얻었다.청대, 관수공사에 있어서의 소식채화의 내용이 날로 풍부해져 박고기물(정, 벼루, 서, 그림 등)· 산수화조(산수, 화훼, 포도, 연꽃, 모란, 복숭아, 불수 등)인물 이야기, 동물은 선인, 선학, 개구리, 박쥐, 사슴, 나비와 같은; 글자는 복수와 같은.없는 것이 없으니, 심지어 서양 누각도 그 잡동사니를 만들어낸다.간, 그중에서도 북경 이화원 장랑의 소식 채화가 대표적이다。
소식채화의 본원은 바로 유연한 소주식 채화이다.가소화의 결합체는 그 안에 있는 소화원소의 존재 때문에, 또한 소화의 한 형태로서 존재한다.옵니다.
채화인물, 깃털, 화훼, 짐승, 어충 등이 장식의 돌출부가 된다.보자기 양쪽에 다 그려져 있어요체량이 작은 폴리곤, 연못 등의 배내성 화면과 카드, 테잎 등 고정격식화된 패턴들, 이것들은 소식 채화의 가장 흔한 기본적인, 공통적인 특징들이다.그러나 사람들은 소식의 채화를 감상하면서 종종 비록대체로 격식은 같지만, 스타일은 큰 차이가 있고, 그 중에서도어떤 것은 매우 정교하고 화려하며, 어떤 것은 비교적 단순하고 우아하며, 이것은 바로 소식 채화를 등급화한 결과이다.소식채화는 고정된 격식 아래 개별 부위의 도안을 적절히 조정하여 각각 금찰묵소식 채화, 금선소식 채화, 황선소식 채화 등 등급이 다르다.
김탁묵수화에서 김탁묵 문양은 김탁묵소화를 구성하는 주요 전제 조건이다.어떤 부분적인 도안은, 예를 들면, 형식이 같은 경우에, 표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금탁묵 카드, 조각금 카드를 만들 수 있다.자, 산 카드를 모으는 것 등 다른 스타일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이 카드들 앞의 두 종류는 금을 긁어모으고, 하나, 셋, 두 가지가 있다.금찰을 모아 금을 입히고 금을 입히며 화려하게 장식하고, 퇴각 도안을 정교하게 한 데 반해 금탁묵 카드는효과는 이 두 가지 패턴을 모두 가지고 있었다.
1. 보자기: 보자기는 연운과 보자기 그림의 두 부분을 포함하고, 보자기는 내용이 확정된 후 주로 회화의 수준에 따라 효과가 결정되며, 연운은 그 정교함의 여부를 나타냅니다.일반적인 연기와 구름은 부드럽고 딱딱한 구분이 있고, 균일하다.오, 칠, 구의 차이가 있는 오, 김탁묵수가 그린 연기구름은 한 조의 건물에서 딱딱한 연기구름은일정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경연운이 직선으로 된 반원형 보자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현업적이다.정, 세련됨. 실례 중, 주요 부위는, 명간과 같이, 경연운의 운용을 가능한 한 고려하여, 한 건물에서의 유연한 매칭.한 단계 후퇴하는 것에 대하여, 한 단계반은 칠도를 위주로 하고, 구도는 더욱 정교하지만, 지나치게 세세하고 색다르다.계단이 너무 가까워서 흐릿해지기 쉬우며, 또한 공예가 번거롭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예 수준이 보장된다.외, 일반은 사용하지 않는다. 담배 구름의 받침돌은 연기 구름을 멀미로 보는 차원으로 정한다.예를 들어 연기구름이 7층, 받침이 3층, 연기구름이 9층, 받침이 4층입니다.탁자 차원은 지나치게 많은 손님이 주인을 빼앗지 않도록 할 필요가 없다.
2.모으기:보따리로 모이는 데 있어 자체적인 디자인 규칙과 함께 금탁묵 양식의 특수한 요구가 있는데, 그 요점은 첫째, 금을 모으는 양식이 독특해야 하고 구상이 교묘하고 합리적이며 변화, 보통이라는 것이다.의 기하형상적인 윤곽은 금탁묵 규격의 수요에 부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공을 들여야 하고,양식은 같은 건물, 같은 칸, 같은 면에 최대한 중복되지 않도록 한다.둘째, 금을 모으는 곳과 보자기에 접하는 곳의 모양은 비교적 정교하고 투명하여 보자기와 연결되어 있는 현상이 없도록 해야 하며, 간단한 기하체만 그리면, 윤곽이 그대로 주어져야 한다.보자기 실, 이런 현상은 쉽게 나타날 수 있다.셋째, 금을 모으는 "읽기""머리"(취금엽 등 부조)는, 디자인에 있어서 비교적 정교하고 화려한 것 외에, 금탁을 충분히 배려한다.묵작법의 특징은 필도 사이에 퇴거할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것이다.
3.매트: 보자기 양쪽의 널판지(빨간색 부분 내)는 염색화(호박잎, 나팔꽃 등)를 그릴 수 있고, 한와, 연못, 초롱, 만자금 등 다른 그림을 만들 수 있으며, 그중 연못을 만드는 것이 비교적 성숙합니다.모양은, 금탁묵소화도 많이 채택하고 있는데, 마치 연못을 만든 후에도 양쪽에 여유가 있고, 또 한와를 계속 추가하여 집퇴할 수 있다.산, 박고 등의 도안.
4.머리찾기: 여기서는 녹색 부분 안에 있는 디자인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채화는 이 부분 안에 꽃을 많이 그리고 잎은 검은색으로 되어 있어 검은 잎꽃이라고 부릅니다.김탁묵소화(金内容)도 이를 내용으로 하면 상대적으로 쉽고 진부하다.비교적 잘 연구된 채색 그림에는 금실소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수화를 가장한 점이 많다.이소라사자, 말, 소, 코끼리, 사슴, 기린등 다 괜찮지만, 모두 사생의 화법이 아니라,그 변형으로 몸체, 등에 긴 털을 걸치고, 몸에는 알록달록하고 입에서는 불을 뿜는다.'이수'는 '익수'와 같은 음으로, 그 음으로 그 상서로움을 알 수 있고,장수할 뜻을 가지고 있다.이수 주변에 수선, 대나무를 많이 배합하였다.예, 영지 등 보공화, 그래서 영(영지), 선(수선), 축(죽), 수(수)이수()) 또는 서수(瑞)라는 뜻입니다.현재 많은 수의 소식채화를 이수화라고 하는 사람들을 볼 때, 모두 검은 잎꽃을 소재로 한 것인데, 전통 채화는 훌륭한 이수적 실례가 많아서, 실로 계승되어야 한다.
5. 카쯔: 여기에서는 주로 본 컬러 페이지를 결합하여 비교적 간단한 수화 카쯔와 차별화하기 위해 카쯔 구상 디자인을 설명합니다.카드는 소식채화의 주요 도안으로, 비교적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여 장식성이 매우 강하고, 테 머리와 보자기이다.과도 부분. 檩, 垫, 枋의 세 가지 중에서, 일반적으로 두 개의 소프트 카드, 하나의 하드 카드, 플레이트 시험을 포함한다.연약한 카드를 생각하고 곡선을 그리는 것은 그림을 그릴 때의 편리성 때문이다.檩동글자체이지만, 본 그림의 세 개의 카드는 포맷으로 보면 각각 다릅니다만,전체적인 효과는 모두 조화라고 불리며, 여기에 하드 카드 안에 소량의 소프트 펜슬을 넣어 하드 카드도유연해지다.
6.머리띠:본 그림의 테잎은 한와카의 머리띠인데, 그중 한와는 금탁묵의 특징을 가진 화법이며, 작은 카드는 머리띠가 너무 좁고 금박 무늬로 되어 있어 보통의 회자보다 만 자가 많다.그리기에도 어렵지 않고, 다만 한와르 중의 길한 글자를 가공한 후에는 쉽게 변인할 수 있어야 하며, 때로는 결코 매우 강하지 않다.조험증.
7. 柁:일반적인 채화머리는 꽃 더미를 뜯어내고, 염색꽃, 박고, 산수, 퇴물 등을 그릴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염색과 박고이다.박고 효과는 화훼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비교적 성숙된 소화는 모두 박고를 택한다柁의 장식 내용을 위해 일반적으로 박고는 격자와 박고 그 자체만을 그리며 다른 수식을 하지 않는다.금탁묵소화배박고 전통에는 두 가지 처리가 금상첨화(锦上添)인 곳이 있는데, 한 곳은 격자무늬이다.효과는, 곧 펴 바르는 뒷모습에 금릉효과를 더하고, 둘째는 머리 위쪽에 작은 꽃무늬를 덧씌워 정교함을 보여주는 것.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박이다.고대 그 자체의 표현 수준.
8. 기둥머리:머리띠 윗부분의 붉은 색을 가리키는데, 대부분의 형화에서 이 좁은 가닥을 잘라낸(빨간색 바탕에 검은 선을 긋는 것) 도안으로, 이 그림은 금을 입히는 방법입니다.공백이지만 후자는 분명 황금빛이다.김탁묵수화의 화려함도 작은 것에서 드러난다.
소식채화:소식:소주에서 기원하여 붙여진 이름이다.정원과 주택에 사용됩니다.
보자기바깥쪽을 반원형으로 그리다. 보자기라고 하다.보자기에는 산수, 인물, 꽃, 건축 등이 그려져 있어 소재가 매우 유동적이다.
연운화법: 연운: 보자기의 주위는 연속적으로 접히는 곡호로 그려집니다.담뱃대의 층수는 홀수를 기준으로 삼오칠구도이다.
퇴연운연기구름"이라고 말했다.
연운토도, 그 색깔은 검은 연기구름에 짙은 옅은 붉은 탁자를, 파란 연기구름에 옅은 노란색을, 살구황색 탁자, 푸른 연기구름에 연보라색 탁자나 붉은 연기 구름을 배웁니다.
역색역색.
보자기는 부재에서 의도를 나타낸다.
소화연운보루-부귀백두
보자기 심보
보자기 마음-해안하청
보자기심-만자금
연운탁: 보자기외연은 여러 겹으로 그려지고, 안쪽은 연운, 바깥쪽은 탁자 또는연운탁.
연기구름 받침이 달린 일곱 갈래의 딱딱한 연기구름 보자기
연운받침이 달린 연연운 다섯 줄 보자기
무연운탁자
구름무늬 레이스 여의운
카드: 머리띠와 보자기 사이에 카드 및 폴리곤 등의 장식화를 그립니다.카쯔화법: 카쯔는 코르크, 하드카피의 구분이 있습니다.나선은 그 모퉁이가 곡선형이고, 경자는 직각형이다.푸른 바탕에는 딱딱한 카드를 그리고, 푸른 바탕에는 부드러운 카드를 그린다.
폴리머화법: 폴리곤 주변, 동물형, 식물형 등 테두리 그리기, 패치금, 안에 여러 가지 도안을 그리다.
플레이트 화법 : 화사: 먼저 붉은 색으로 칠한(장단) 다음, 은주를 가득 채움, 색색의 체크금, 금심 안에 백국화 꽃잎을 그리고 과자를 갈아서 금테를 틀거나 가루를 。니다.
화박고: 분필로 박고의 윤곽을 그리며(예: 고동, 고자, 문완 등),그리고 땅을 들어 각색의 박고를 바르고, 짙은 색으로 윤택하게 다듬고, 입체감을 내고, 여러 가지 무늬를 다시 한 번 수놓아서, 그에 따라 박고에 자리를 잡고, 꽃을 꽂아야 한다.
조두화법광을 내고 모양에 따라 백을 바르고 다시 먹물을 펴서 각각 내가 염색하여 분을 박았습니다.
枋심화법: 금붕어 그리기: 땅을 칠 때 물을 받아 하늘을 접하고, 먼저 숯가지로 기고하고,백분으로 원고 범위대로 백을 바르고, 말린 다음 장단과 백분을 바르고, 금붕어의 진한 납합을 따라 바르고, 백반을 지나 촉촉하게 색칠하고, 등나무, 황도홍주, 은주 세 가지 색으로 잘 배합한다.도홍주에 먹물을 넣어 비늘을 모으고, 황백분을 박고, 눈을 점지한다(노란색 지점 흑어안).물을 묻혀 물고기를 떠받들고 광호로 검게(즉, 호수색) 한다.심오한 풀을 그리면 부평초는 등나무와 황토를 사용하고, 모람은 진하고 적당한 색깔을 배합한다.
금실수화: 테잎, 카드, 폴리, 보자기 등금실수화"라고 썼다.
황선소화
파도수화: 들보의 양 끝에는 죽은 테를 그렸고, 큰 나무에는 심지, 조두, 카드를 그리지 않았다.여러 가지 꽃이나 유운(等) 등을 그리며(청지사류운, 녹지화화훼)를 '파랑소화("。)'라고 한다.
4.보주길상초채화
보주길상초채화
1.문장식의 운용 및 구성
2.문양
(1) 대목 채화
(2) 주두 채화
(3) 서까래머리 채색화
(4) 처마를 잡고 채색한 그림
(5) 두아치 채화
(6) 평판도 채색화
(7) 주나라가 채화를 대신하여
5. 해감식 채화
해감 채화
(1) 해감반죽문채화법
(2) 해감채화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