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올해 24살이고 06학번 서울 중위권 공대(신소재 섬유공학과) 여대생이예요
재수를 하고 지금 미국에서 어학연수 1년까지 이번년도 2학기로 복학하면 3학년2학기네요
아직 졸업까진 2년가량 남았는데요. 매일매일 고민이예요.
아직 제가 뭘 해야할지 어떤 적성이 맞는지 몰라서 답답해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대학은 점수 맞춰서 갔구요. 저는 성격이 활발하고 나서서 일을 선두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예요.
패션쪽에 관심이 많아서 패션쪽 일을 하고 싶지만, 이야기를 들어보니 많은 업무에 박봉이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이공계 공대 인데 이쪽 공부한걸 살려서 직장을 잡으면 더 나을것 갇기도 하고
하지만 제 적성상 공대쪽 업무는 안어울릴것 갇아서요. 생각하고 있는건 패션이나 패션관련 무역쪽인데요.
(삼성제일모직, lg패션, 이랜드 등등 이나 패션무역쪽 기업들)
학점은 지금까지 3.47/5.0 이구요 한국돌아가서 재수강해서 점수 끌어올릴 생각입니다(남은학기3학기임)
공학인증하고있구요 휴학전에 준비차 하고있었는데 이번년도에 저희과에서 공학인증 선정 됐다구 하네요.
삼성에서 공학인증 도움이 되나요?
봉사활동은 학교에서 의무로 한 5개월간 고아원에서 가르친거.
동아리 실장 6개월 활동은 3년이구요.
toeic은 아직 쳐본적 없는데 한국가서 시작하려구요. 대충 700점대 일 것 갇아요. tofle과 비교해보니.
자격증은 학교에서 딴 mos powerpoint 랑 엑셀 두개가 다구요.
앞으로 한자자격증. toeic점수 850점대로 만들기.영어스피킹 시험. 자격증2~3개. intern 1번 할 생각입니다.
2년동안 하기에 모자른 시간 아니죠? 제 학점이나 여러가지 스펙에서 꼭 해야할 것들 좀 알려주세요.
제가 궁금한건, 신소재 섬유 공학과를 나와서 어떤 직업을 잡는 것이 좋을까 하는 것입니다.
이공계이지만 섬유공학과를 나와서 갈 수 있는 기업이 어디어디 있을까요? 또 거기에 필요한 스펙이 뭐가 있을까요?
시간이 꽤 남았음에도 매일매일 답답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내가 뭘 위해 준비를 해야하는지 모르니말입니다.
도움주세요 ^^
첫댓글 제가 물론 무역회사에 있긴하지만.. 대기업은 아니라서 뭐라고 드릴 말씀은 없지만... 스펙이 다는 아닌듯하네요. 님의 목표에 맞는 스펙을 만드심이.... 목표가 뭔지도 말씀하지 않고서 뭘해야하냐고 묻는건... 가려는 곳을 말하지 않으면서 길을 묻는 것과 같다고 보네요..
2년이면 시간은 자신의 적성을 찾을 시간이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여자라면.. 900은 넘어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