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렉서스 ES300H입니다
회원님은 차량을 기변하시기 이전에 BMW X5 차량을 타셨습니다
저희에게 방음 프로그램을 시공하셨으며 방음 시공의 차이를 경험하셨기 때문에
렉서스 ES 모델을 출고하시면서 방음 시공과 오디오 튜닝의 작업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파스 F5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 스피커
후면 2개 스피커 교체
카만 K306U 4인치 풀레인지 스피커
2019년 렉서스 ES300H 차량을 출고하시고 작업을 바로 맡겨주셨습니다
저희는 방음 시공을 하셨던 회원분은 차량을 기변하시고 90% 재 입고를 해주십니다!!
렉서스 차량은 대부분 하이브리드 배터리 방식으로 소음 문제가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시지만 현실으로 일반적인 차량보다 진동과 소음이 심합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프레임 구조는 연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강성이 약하며
실제로 탑승자에게 전달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올바른 기준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자동차 방음 누적댓수 1400 대를 작업하였고 음향을 전문으로 다루는 업체입니다
최적화된 데이터와 방음 소재를 이용해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RS 내열소재 부틸을 보닛 후드 프레임으로 밀착시켜
엔진으로 인한 후드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 드립니다!!
RS 흡음재를 입력시켜 엔진 공명 주파수 38hz 감쇄시켜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노이즈를 제어합니다!!
렉서스 ES300H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이용해서
실내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감쇄시켜 줍니다
본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키며
경량소재로 이루어져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자동차 방음 소재는 오디오 하이파이 회사에서 신소재를 개발시키며
본래의 차량 환경을 유지하면서 소음을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별도의 RS 알루미늄 패드를 입력시켜
시트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감쇄시켜 줍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노면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모두 억제시켜 드렸습니다!!
도어 프레임은 물리적으로 진동이 발생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하여 진동 80% 억제시켜 줍니다!!
방진패드를 완벽하게 실딩처리를 진행합니다
차량 부위별마다 사용되는 소재와 목적이 다릅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키깅 위해서
도어트림 후면으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밀착합니다!!
풍절음이 발생되는 저주파수를 필터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어 4개 모두 동일한 방음 [풍절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을 통한 FFT 값의 변화입니다
소음의 양과 진폭의 변화를 뚜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스피커 튜닝을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단순한 스피커 교체 그리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일본 파스 오디오의 F55N 트위터입니다
와이드 레인지 타입으로 중역과 고역을 재생시키며
hi-pass 800hz - 20k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시켜 버립니다!!
스피커 교체작업에 있어 가장 드라마탁한 느껨을 체감하는데
근본적으로 들리지 않았던 소리가 들립니다
느껴보지 못한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경험하십니다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3WAY 스피커 구조를 확보시키며
인클로우져가 청취자 방향으로 앵글을 고정시켜 소리 뿐만 아니라
스테이지감을 개선시켜 보컬의 톤은 얼굴 앞에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매장에 오시면 실제로 들어보시고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미드 스피커
카만 K60 미드 우퍼를 탑재합니다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스피커 콘지에 시멘트 댐핑재를 혼합하여 작은 출럭에서도 타격감을 향상합니다!!
카만은 독일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소리를 표현합니다
실제로 제품마다 환경에 맞는 가성비는 존재하며 유닛의 매칭 구조가 중요합니다!!
렉서스 신형 ES300H 오디오의 문제점
후면은 4인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유가 멀까??
도어트림의 디자인을 고려한거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후면에서는 소리의 상이 작고 전면에 비해 소리가 상대적으로 작으니
저희는 풀레인지 타입의 카만 K306U 제품을 준비하였습니다!!
4인치 구조로 W콘 나팔 타입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실제 소재는 리얼 양가죽을 사용하였고 4인치 구조에서 타격감을 확보시키며
부족했던 소리의 정보량을 채워주며 서라운드 스피커 역활을 수행합니다!!
후면에 4인치 순정 스피커를 탈거시키고
그자리에 카만 K306U 스피커만 탑재하면 작업이 끝이납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를 진행합니다
일본 파스 오디오의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당연컨데 현존 최상의 센터스피커 제품입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를 순정 위치에 그대로 적용시켜 줍니다
-기술적 요약-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이용하여 풀레인지 스피커를 제작합니다
순정에서 부족하게 느껴졌던 공간감과 소리의 분리력을 개선시켜 줍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센터 커버를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RS 전체 방음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검수를 통해서 조립이 진행되며 탈부착 과정에 발생되는 핀의 결합성 문제는
신품으로 교체하여 더욱 견고하게 조립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총평-
오디오 입문자 분들도 노래의 한소절만 들어보셔도 소리의 에너지감 자체가
다르다는걸 체감하실 수 있으며 훨씬 명료해진 보컬의 톤과 들어보지 못한 소리의 정보량을
확보시키며 소리의 정렬감도 체감되니 스피커 교체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구성입니다!!
마이클잭슨 - 빌리진
첫댓글 추가로 앰프가 있었음 소리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보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