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2공기(400g), 게살(크래미) 6개, 달걀 2개, 느타리버섯 60g, 피망 1/3개, 다진 마늘 1/2큰술, 우유 2큰술, 파마산치즈가루 2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약간, (송송 썬)실파 약간
- 게살은 손으로 가늘게 찢어 준비한다.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살짝 잘라낸 뒤 가닥을 떼어두고 피망은 채 썬다.
- 볼에 달걀을 깨어 넣은 뒤 우유,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풀어둔다.
- 중약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다음 달걀물을 붓고 30초 정도 후 달걀물의 아랫면이 살짝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으로 바닥을 휘저으며 익힌 뒤 그릇에 덜어둔다.tip. 달걀이 살짝 덜 익은 상태에서 불을 꺼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다가 느타리버섯, 피망을 넣어 2분정도 볶은 뒤 게살, 파마산치즈가루를 넣고 살짝 더 볶는다.
- 약불로 줄여 익힌 달걀을 넣고 가볍게 섞어준 다음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 밥을 담은 그릇에 볶은 재료를 얹은 뒤 실파를 약간 뿌려 완성한다.
쫄깃한 게살을 넣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게살달걀덮밥입니다. ^^ 만들기도 쉽고 게살을 넣어 맛을 보장하니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단 요리에요. 채소를 싫어하는 편식쟁이들도 맛있게 뚝딱 먹을 수 있는 게살달걀덮밥으로 쉽고 간단하게 저녁을 준비해 보세요.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핸디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