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국제도시 교통체계개선을 위한 리빙랩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인천시 스마트도시담당관실 공무원들과 연세대학교 연구원들, 현대차 등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60여명이 참여해 이 프로젝트를 다듬어 왔습니다.
언론을 통해 보도 되었지만 수요기반 버스 운행체계는 우리 영종국제도시에서 최초로 시도하고 있는것입니다.
최초인 만큼 시행착오도 있을것입니다. 버스를 운행하는 기사분들도 3주간의 교육을 받았다고 하지만 이런 시스템이 처음이라 실제로 적응하는데는 적어도 일주일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필요한것은 이용하시는 분들의 생생한 후기 입니다. 개선할 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용자들의 건의 사항을 수렴해 인천시와 현대차 또 버스운행업체에 전달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처음시도하는 것이고, 실증서비스 이기 때문에 버스를 많이 준비해 시행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운행버스는 8대이고 기사분은 16명입니다. 인천시는 추후 본 사업을 대비하기위해 기사분들을 버스운행경력자와 대형면허 소지자로 선발했다고 합니다.
또 리빙랩에서 이 수요기반버스를 '부르미버스'로 이름지었는데, 울산시에서 이런 상표가 등록되어 있다고 난색을 표했다고 합니다.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으신분들은 구글스토어에서 i_mod 를 검색해 설치하세요. i-mod 가 이니라 i_mod 입니다.
첫댓글 한번 써봐야겠네요....지하철과 동네사이 거리가 먼 하늘도시에서 수요가 많을 것 같은데??
시험 서비스 중이라 16인승버스 (실제로 12명탑승)8대로 운행하는데 이용자가 의외로 많은것 같습니다
어제 저는 차가 아예 없다고 뜨던데요? 오전 6시50분경이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이용이 몰린 듯 합니다. 본 사업이 되면 많이 개선될 겁니다
버스정류장에서 호출 했는데 20분후 도착이라고 해서 그냥 다른 버스 탔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기다리기 힘들었어요 ~
애고...아무래도 출근시간과 퇴근 시간에는 이용자가 많아서 그런 듯 합니다. 시험 서비스 중이니 양해하시고요. 호출 취소를 꼭 하셔야 그 버스가 가지 않습니다. 취소하기를 꼭 눌러주세요~~^^
예 ~호출 취소 했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동감합니다! 호출 전에 배차 될 수 있는 차량 위치가 먼저 확인이 되면 더 편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