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귀족풍 여행지 요트투어 샹그릴라
요트가 일반인들에게 디게 생소한거 나도 안다 얼마전까진 나도 '한국에 무슨 요트야? 그거 비싼거 아니야?'라는 의문을 던진 적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 있는지도 얼마나 하는지도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는 동남아시아나 하와이 같은 곳에나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요트. 하지만 요트는 엄연히 스포츠 종목으로 채택되어 있다.
1660년대 네덜란드에서 영국의 찰스 2세에게 야트라는 배를 선물하면서 부터 귀족들의 전유물로 알려진 요트가 18세기 말경부터 세계 여러나라로 보급이 되면서 올림픽 대회와 아시아 경기대회에 정식 종목이 되었다. 귀족들의 경기 아닐라까봐 7일이나 긴 시간동안 경기를 진행한다.
요트경기는 현재에도 해외에서도 돈좀 있다는 재벌들의 자존심을 건 싸움으로 사용되고 있는 말그대로 재벌이라는 말을 바꾸어 현대판 귀족풍 경기라고 할 수 있다.
<중문해수욕장 앞바다>
<주상절리>
하지만 앞서 말했다 싶이 현재에는 여러 나라에서 요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요트의 보급화를 선도하는것이 환상의 섬 제주도 바다위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다.
<우리 나라 기술로 만들어진 요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제주도 요트투어는 제주올레 8코스를 걸어가며 저 위에 떠있는게 뭐냐는 반응을 보이는 호기심을 내보이기도 한다.
<중문해수욕장 앞바다>
제주도 특유의 탈씨는 이미 모든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으며, 요트를 타고서 바라보는 제주의 바다 그리고 하늘은 세계 어디를 가서도 볼 수 없는 제주만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요트가 왜 귀족들의 전유물이라 일컬어 지냐면 실내에서 나오는 특별한 서비스와 호텔에서도 맛보기 어려운 편안한 실내가 있어 그런것 아니겠는가?
<성천포구 요트 항>
요으투어 샹그리랄 코스는 해피코스와 미니코스 애니코스가 있다. 미니코스를 재외한 코스는 해피코스와 애니코스에서는 무료서비스를 재공하는데. - 바다낚시와 즉석 생선회 - 노래방 및 휴게실 이용 - 기념사진 촬영 및 메일 전송 - 마른안주, 와인, 소주 제공 - 과일, 다과, 음료
요트를 탑승하면 모든 이용이 무료라고 보면 되겠다. 요금은 탑승시간에 따라 달라지는데 1인 최소 4만원에서 10만원의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요트투어 샹그릴라 문의전화 : 064-738-2111 홈페이지 : http://www.y-tour.com |
출처: 곰탱이 제주도 여행하다~! 원문보기 글쓴이: 여행하는 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