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색 이벤트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어”
부천의 새로운 쇼핑명물로 떠오른 로담코 플라자에서 시월을 맞이하여 이색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가격할인과 물량공세로 일색인 유통업계의 기본 세일 전략에서 한층 더 나아가 소비자의 눈과 귀를 꽉 잡는 Fun & Joy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서구식의 스트리트형 쇼핑몰의 특징을 이용하여 입점 업체의 가을 신상품을 입은 마네킹이 입구에서부터 일렬로 늘어서 방문하는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이들 마네킹 중 일부는 살아있는 인간모델이라는 것이다. 늘씬한 인간 마네킹들이 입은 의상은 바로 매출과 연관되어 그날의 베스트셀러 상품이 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주말마다 펼쳐지는 색깔있는 락과 힙합 댄스, 클래식 공연, 석고 마임 퍼포먼스 등으로 로담코 플라자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한시도 눈을 멈출 수 없다. 다양하고 젊은 감각의 재미있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은 쇼핑도 더불어 즐겁다.
“공짜세상, 프리타임존 운영”
알뜰한 소비자를 위한 팁 하나. 개장시간인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지하1층의 전매장에서 운영하는 프리타임존을 찾아가 보자. 음반, 도서, 식품류는 물론 헤어 업그레이드까지 모두 공짜라고 하니 쇼핑천국이 따로 없다. 게다가, 일일 2회 골든벨이 울리는 매장 내 고객은 반값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횡재수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푸짐한 선물마련으로 고객에 보답”
볼거리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해 준비한 선물도 다양하다. 기본인 경품행사뿐만 아니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핸드폰 컬러링을 특별선물로 제공 중이다. 구미에 맞는 곡을 선택, 핸드폰 연결음을 바꾸는 것도 패션리더가 가을을 맞아 해야 할 일 중 하나.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핸드폰 컬러링 이벤트에 부천시민의 즐거운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컬러링 신청 시 구매고객은 Fun&Joy 퀸앤킹 프로그램도 신청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주 1인을 추첨하여 입맛당기는 브랜드만 모여있는 로담코 플라자 내 매장에서 헤어부터 의상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로담코 플라자의 여왕 또는 왕으로 탄생할 행운을 가진 사람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다.
부천 중동에 위치한 로담코 플라자가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주변 상권내에서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올 8월 문을연 로담코 플라자는 엔터테이먼트 쇼핑몰을 추구하는 전략으로 중동신도시를 중심으로 주변에 있는 몰려있는 유명백화점과 대형 할인매장과는 다른 고객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로담코 플라자는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나란히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백화점과 같은 일반 고객층을 겨냥하기보다 나만의 톡톡튀는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들이 즐겨 찾는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 8개의 개봉관을 갖춘 CGV를 5층에 두어 평일 및 주말에도 많은 젊은이들이 찾고있다.
현재 로담코 플라자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들도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고가의 브랜드보다 실속파를 위한 중저가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이달에 열리고 있는 다양한 행사들도 로담코 플라자가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니 젊은이들을 위한 엔터테이먼트 쇼핑몰임을 잘 보여주고 있다.
매 주말마다 1층 아트리움내 플레이존 에서는 비보이 힙합댄스팀이 로담코 플라자에 입점해있는 브랜드 의상을 입고 패션쇼를 겸한 댄스공연을 선보여 젊은층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M.net과 함꼐하는 비보이 베틀 마스터 컨테스트가 12월 5일부터 예선을 하여
12월 24일 결승까지 M.net 힙합비데이라는 프로그램에 매일 방영된다.
6층에 위치한 CGV에서는 개관일과 생일이 같은 멤버십회원이나, 오픈당일 (8월 22일) 티켓을 가지고 오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달 24일까지 열리는(로담코 선물마을의 아주 특별한 세일) 겨울철 정기바겐세일에서는 일부 입점 매장에서 겨울신상품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5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푸조 컨버터블카 경매에 입찰할 수 있는 자격을 주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푸조와 함께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특히 입점브랜드인 아이겐포스트가 두 개를 사면 한 개의 높은가격만 지불을 하는 1+1 행사를 진행중이다.
경기가 침체되어 있는 지금 로담코 플라자에 와서 하루 신나게 놀고 쇼핑을 하는 것도
요즘 신세대 데이트 코스 중에 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 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