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페라리 458 스파이더입니다
카오디오 작업의 경험이 많으시며 페라리의 차량 환경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하이파이 사운드를 완성할 수 있는 구성으로 작업을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헤드유닛 - 프로세서 - 8CH 앰프 일체형]
소닉디자인 55GA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A 미드 스피커
소닉디자인 130GA 서브우퍼
비위드 블루투스 모듈
페라리 458 스파이더 미샤 바디킷 디자인
실제로 보면 너무 예쁩니다..^^
페라리는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에 있어 구조상 제약이 많습니다
무겁고 덩치가 있는 기기를 설치하기 어렵습니다
탑을 오픈했을때 실내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소리의 에너지감과
하이파이 시스템 라인으로 소리의 밸런스 공간감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요구하셨습니다!!
페라리에 선택된 스피커 제품은 소닉디자인 입니다
G시리즈는 한정판 모델로 최상급 라인입니다
소닉디자인 55GA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카오디오 스피커 중에서도 가장 비싸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3WAY 스피커 환경을 넘어서는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해 버립니다
디지코어 808I 프로세서를 통해서 18db 기준 250hz hi-pass 가능합니다
일반 트위터 스피커에서는 입력할 수 없는 주파수입니다
기술적으로 특수 설계된 아라미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키고
55mm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이용하여 최저 주파수를 확보시키는 형태입니다!!
광대역 레인지로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을 체감하며
소리는 한 없이 펼쳐지는 질감안에서 따듯한 온 도감까지 채워줍니다
현존 자동차 스피커에서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없을 만큼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페라리 외벽 프레임은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잡아줍니다!!
소닉디자인 130GA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130G 스피커는 미드우퍼 or 서브우퍼 플랫폼으로 사용이 가능할 만큼
낮은 주파수에서도 재생이 가능하며 수준 높은 순도력을 보여줍니다
사실 하이파이 제품이지만 입문자 분들도 소리를 들어보시면 가치성에
이해를 하시고 구입할 만큼 마성적인 소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며 한가지 확실한건??
55GA 트위터와 130GA 미드우퍼를 프리퀸시를 연결시켰을때 말도 안되는 무대 넓이를 표현합니다
죽어라 EQ 깍아내고 진폭을 이동시켜도 해결되지 못했던 물리적 구조도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도어 방음과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458 스파이더의 도어트림을 조심스럽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458 이탈리아 (쿠페) 달리 스파이더 차량은
시트와 격벽에 여유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소닉디자인 130GA 서브우퍼 사이즈에 맞추어 박스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듀얼 리플렉스 인클로우져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제작을 진행합니다!!
인클로우져가 완성되고 소닉디자인 130GA 스피커를 결합시켜 주었습니다
페라리 실내 색상에 맞추어 레드 가죽으로 마감처리를 진행하였고
최저 28hz 주파수를 확보시키며 매우 농밀한 저역을 표현합니다!!
청취자와 스피커의 거리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정말 빠른 스피드감과 저역의 품질력이 좋은 스피커가 필요하였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소닉디자인 130ga 스피커의 선택이 최선이였습니다!!
서브 스피커 인클로우져를 설계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고생하여 설치하니 외관상 너무 예쁘게 잘나왔습니다..^^
일본 SC 스피커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연심 OFC 케이블로 자연스럽고 착색이 없는 소리를 전달합니다!!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유닛은
페라리 전면 트렁크 공간으로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트렁크 사이즈에 맞추어 제작을 진행합니다!!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유닛은
일본 엔지니어를 통해서 개발되었으며
출시한지 13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없을만큼
놀라운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국내 시장에 신품이 없어서
어렵게 중고 제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무출력 헤드유닛 지원
8CH 모노 앰프 지원
FIR 300db 프로세서 지원
모든게 하나로 통합되어 RCA 케이블도 필요없습니다
디지코어의 특징은 간결하고 착색 없는 소리를 표현합니다
실제로 온화함과 부드러운 느낌이 강해 생동감이 떨어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7년간 디지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번도 오류나 고장난적이 없습니다!!
자동차 오디오에서 어쩔 수 없는 노이즈의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알터 - 화이트 - 퍽 노이즈 제로입니다!!
CF 카드에 노래를 담아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출력 헤드유닛이 내장되어 음질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블루투스 모듈입니다 [비위드]
광 출력을 통해서 디지코어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엄청난 고음질의 블루투스 음원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흠.. 요즘 수입차에 블루투스 없는 모델에
고음질 블루투스라는 광고로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설치를 해주는데
차에서 CD로 음악을 듣는 것보다 5배 못한 수준의 음질입니다
페라리 회원님도 160만원 들여서 블루투스를 장착하셨다가 이틀만에 탈거하셨습니다!!
디지코어는 헤드유닛 + 프로세서 + 8채널 앰프 일체형 타입이라서
정말 단순하게 스피커 케이블만 입력시켜 주면 끝납니다
그만큼 저항을 줄어들기 때문에 기대 이상의 고음질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디지코어 808I 상단으로 렉 케이스를 제작합니다
상단으로 물건을 편하게 수납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시는 작은 구멍은 CF 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디지코어를 통해서 정말 편하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코어를 조작할 수 있는 콘트롤러입니다
조그셔틀 방식으로 마스터와 옵티컬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프리셋 8가지 모드로 입맛에 맞추어 셋팅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지코어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몬콘입니다!!
디지코어는 별도의 모니터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진행됩니다
페라리 회원님은 낮은 볼륨으로 리얼리티를 즐기시기 보다는
높은 볼륨으로 타격감과 소리의 질감을 모두 표현되기를 바라십니다
그림 1번 중 고역의 프리퀸시 밸런스는 400hz입니다
실내 공간이 작은 환경에서 중 고역의 허리축에 진폭의 양이 많아지면
소리는 메마르고 어두운 느낌이 있어 전체적으로 진폭을 제어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탑을 오픈하고 음악을 들어보셔도 실내를 가득 채울만큼 높은 양감을 유지하고
소리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구현하여 만족스러운 무대감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보컬의 톤은 부드럽고 또렸한 정위감을 바탕으로 음색은 따듯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담았습니다
here with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