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회계동아리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수험전반 Q & A°♡] 유형자산에서 회수가능액이 뭔가요
콜오브어카운팅 추천 0 조회 2,531 11.03.24 18:1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3.24 18:20

    첫댓글 중급회계 참조. 이런걸 왜 질문하시는지?

  • 11.03.24 18:28

    ㅋㅋ Max [순공정가치, 사용가치]
    순공정가치는 공정가치에서 처분부대비용등을 차감한 값이란 의미임
    사용가치는 기업이 유형자산등을 사용함으로인해 인식하는 가치정도?

  • 11.03.24 18:59

    보유 중인 유형자산의 가치가 떨어졌을 때 손상을 인식해서 유형자산 가치를 떨궈줘야하는데
    얼마로 떨굴건지를 생각해봐야합니다.
    이때 적용될 수 있는 금액이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당연히 그 유형자산을 내다 팔았을 때 받을 수 있는 금액(순공정가치)가 되겠고
    두번째는 그 유형자산을 회사가 계속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가치(사용가치) 입니다.

    두 가지의 금액 중에서 큰 놈으로 인식해야 합니다. Max(순공정가치, 사용가치)

  • 작성자 11.03.24 19:21

    그렇게 해서 나온게 회수가능액인가요?

  • 작성자 11.03.24 19:14

    답글감사합니다. 이해가 되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