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쌀한 바람이 불면 후쿠오카 사람들은 모츠나베를 더욱 찾게 되는데요. 한국 사람들도 평소 곱창을 싫어해도 한번 그 맛을 맛보면 잃어버릴 수 없는 마력의 음식인 모츠나베. 지금까지 후쿠오카에 30여 곳 넘는 곳에서 다양한 모츠나베를 맛보았는데요. 그중 개인적으로 참 좋았던 5곳을 뽑아 소개해볼게요.
보통 많은 분들이 후쿠오카 모츠나베라면 딱 이런 모습을 상상했을 텐데요. 진한 국물 사이에 가지런히 올라간 부추.. 우리가 생각하는 모츠나베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모츠나베 오오야마입니다.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일본 전국적으로 매장을 갖고 있는 모츠나베 전문점으로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톈진 하카타역 주변에만 매장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처음 후쿠오카를 가는 분들이 가장 무난하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모츠나베 경우, 기본 베이스가 되는 국물 맛이 된장과 간장으로 나누어집니다. 현지인들은 간장맛인 쇼유를 선호하는 편입니다만, 일본 음식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된장맛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오오야마 경우 된장맛이 유명하여 처음 모츠나베를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
하카타역 바로 옆에 위치한 킷테 9층이나, 하카타역 치쿠시구찌쪽에도 매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매장은 최근 하카타역 지하 1층에 위치한 하카타 이치 방가(博多一番街) 입구에 오픈한 매장입니다.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기온마츠리의 컨셉을 그대로 갖고 온 인테리어가 참 인상적이며 혼자 여행을 온 사람들도 누구나 모츠나베를 즐길 수 있도록 1인 카운트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오오야마 경우 점심시간대에는 런치메뉴를 판매 중으로 1만 원대로 1인모츠나베정식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식사때에 방문할 경우, 술과 다양한 음식과 함께 모츠나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
오오야마
- 주소 :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 1−1 JR 博多シティB1F
- 번호 : 092-409-4286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00~오후 11:00
지도 자세히보기
오오야마와 함께 모츠나베가게로 후쿠오카 내 다양한 체인점을 갖고 있는 쇼라쿠. 오오야마가 된장맛이 유명하다면 쇼라쿠는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간장맛이 메인인 가게입니다. 보다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맛을 한번 먹어보고 싶다면 무난하게 추천하고 싶은 곳으로 개인적으로 간장맛을 더 선호하여 쇼라쿠를 좋아하지만 함께 방문했던 부모님들이 너무 짜다고 하셨던 곳! 그만큼 사람에 따라 살짝 맛에 대한 호불호가 있는 곳입니다.
매장은 효탄 스시로 유명한 톈진 솔라리아 스테이지 지하와 하카타역 9층에 위치한 구우텐에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하카타역에서 유후인으로 이동하기 전 잠시 시간이 빌 때 점심으로 먹으면 딱 좋은 것 같아요!
점심에는 정식 스타일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1인 모츠나베도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저녁에 방문할 경우 술과 함께 말고기사시미 아게다시 두부 등을 함께 주문하셔도 좋아요 : )
쇼라쿠
- 주소 :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 1−1 JR 博多シティアミュプラザ博多
- 번호 : 092-409-6860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00~오후 11:00
지도 자세히보기
예전 효리네 민박집에서 이효리가 사용하여 후쿠오카 여행 시, 필수 쇼핑 아이템이 된 멘츄브와 멘타이마요네즈를 만든 야마야. 후쿠오카에서는 명란젓 브랜드로 가장 유명한 곳인데요. 야마야에서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인 모츠나베 야마야는 후쿠오카의 밤의 풍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나카스 중심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함께 최고의 뷰를 선사하는 야마야. 이곳의 반전 매력은 가격! 당연히 엄청 비쌀 것 같았는데 의외로 가격이 평범하여 더욱 매력적인데요, 특히 신선한 대창과 날치알인 아고다시로 국물 맛을 낸 야마야만의 오리지널 모츠나베는 맛도 좋지만 양이 엄청 많아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또한 명란젓을 통으로 넣어 말아서 만든 부드러운 계란말이와 명란젓으로 간을 한 닭튀김은 이곳에 간다면 꼭 주문해보세요 : )
야마야
- 주소 : 福岡県福岡市中央区春吉 3丁目12−1 2階
- 번호 : 092-721-0808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00~오후 2:00 오후 5:00~11:00
지도 자세히보기
주변 사람들이 후쿠오카 여행을 떠나는데 모츠나베집을 딱 하나만 추천해달라고 하면 최근에 가장 많이 추천하는 곳이 바로 라쿠텐지. 가장 처음으로 후쿠오카에서 모츠나베를 먹었던 집으로 마늘과 고추 그리고 부추를 팍팍 넣어 한국인들 입맛에 딱 맞는 얼큰한 스타일의 모츠나베입니다.
맛은 너무 훌륭하나 가게가 너무 지저분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민망했는데 최근에 오픈한 텐진니스토오리점은 내부도 깨끗해서 돈키호테를 가기 전에 들려 저녁으로 먹기 딱 좋습니다. 주로 1.5배 정도 양으로 나오는 모츠나베와 사이드로 스모츠와 짬뽕면 두부까지 포함된 만족 세트를 많이 주문해요.
라쿠텐지
- 주소 : 福岡県福岡市中央区今泉 1丁目19−18 楽天地ビル
- 번호 : 092-738-1767
- 영업시간 : 매일 오후 5:00~오전 12:00
지도 자세히보기
일본 여행을 왔지만 대부분 맛집을 가면 한국인들이 반 이상! 그래서 가끔은 한국인이 없는 곳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조용히 식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가면 좋은 하루요시 뒷골목에서 발견한 케이슈입니다!
모츠나베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으로 퀄리티 좋은 곱창과 고기완자 유부를 넣어 기존의 체인점으로 운영하는 가게보다 좀 더 깊은 맛의 모츠나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먹었던 모츠나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으로 특히 짭조름한 국물에 씹히는 우엉이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간장맛 소금맛 된장맛 매운맛 등 다양한 모츠나베맛이 있는 곳 하지만 가장 인기 메뉴는 간장맛이라고 하네요.
술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이자카야 풍의 모츠나베집으로 특히 술을 부르는 다양한 안주가 이 집의 포인트! 콜라겐이 잔뜩 들어간 쫄깃한 도가니를 그대로 구워서 먹는 음식이 별미랍니다 : )
케이슈
- 주소 : 福岡県福岡市中央区西中洲 2−17
- 번호 : 092-739-8245
- 영업시간 : 매일 오후 5:00~오전 1:00
지도 자세히보기
오늘은 겨울에 떠나는 '후쿠오카 여행 시 먹으면 좋을 모츠나베 맛집 5곳'을 소개했습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는 건 그 맛을 알기 때문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겨울 후쿠오카 여행이라면 꼭 따근한 국물 맛이 예술인 모츠나베를 드셔보세요 : )
글 / 사진: 와그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