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닛산 GTR35입니다
10년간 저희 단골 회원님으로 일본 스포츠 차량만 3대를 보유하고 계십니다
엔진 튜닝을 완성하고 꼭 빠지면 안된다는 방음 시공과 오디오 튜닝을 의뢰하셨습니다
소유하고 계신 차량에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지금까지 4대를 시공하셨습니다
작업 이후의 결과를 아시기 때문에 차량을 기변하시면 꼭 요청하시는 회원분입니다..^^
-구성-
RS HAC 트위터
RS 레벨레이션 미드 스피커
파스 1035SW [10인치 서브우퍼]
오디슨 5.1K [5채널 앰프]
오디슨 비트원 프로세서
오디슨 캐패시터 [전원 보강]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패키지
괴물 닛산 GTR35
10년의 디자인 속에서도 지금까지 현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매장에 집어놓고 GTR35 후면의 모습을 보면서
완벽한 어른들은 위한 장난감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방음 시공을 진행하기 위해서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보겠습니다!!
스포츠카는 본래 시끄러운게 아니고 차량과 노면의 마찰성이 심해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은 엄청난 수준입니다
실제로 올바른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패키지 구성입니다
지금까지 1400 대를 작업하였고 차량의 환경에 맞추어 최적의 데이터를 통해서
방음 시공을 맡겨주시는 모든 회원분들에게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RS 엔진 후드 라이너 KIT 시공합니다
내열소재의 RS 부틸을 밀착시켜 엔진으로 인한 본닛 프레임의
진동을 첫번째로 억제시켜 줍니다!!
탈거한 후드커버에 RS 흠음재를 밀착시켜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GTR35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방음 패드를 통해서 시공합니다
RS 인슐레이션 소재는 3중 구조로 알루미늄 -부틸 - 폼 이루어져 있습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과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경량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음 시공 이후에도 연비에 지장이 없을 만큼 가벼우며 냄새도 없습니다
동호회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최상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시트의 진동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로 시공하여 진동을 잡아줍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라인까지 전체를 시공합니다
GTR35 트렁크 패널까지 RS 인슐레이션 방음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카오디오 시스템 구성을 위해 스피커 케이블과 전원선을 깔아줍니다
케이블로 인해 카페트에 유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도어 프레임은 스피커에서 또는 주행중에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통해서 진동을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의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시공하여
외부에서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소시켜 줍니다!!
RS 레벨레이션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현재는 단종된 모델이지만 RS 오디오의 기술력으로 볼 수 있는 카본 재질로
두툼한 중역을 바탕으로 파워와 깊은 베이스 보여주지만?
어떤 분들은 소리가 전반적으로 어둡게 느껴진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스피커를 아웃더 배플 형태로 제작하고 그릴을 조립합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미드 스피커가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RS HAC 트위터는 와이드 레인지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소닉디자인과 같이 낮은 하안점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소리의 직진성이 강하고 매우 자극적인 소리를 표현합니다
RS HAC 트위터 하안점 기준 18db 800hz 좋습니다
특이한건 스피커를 감싸고 있는 인클로우져가 대리석입니다
RS 마스터 시리즈에서나 볼 수 있었던 간지였습니다..^^
힙합 또는 댄스 음악에 적합합니다
하이파이 사운드와는 거리가 있지만??
입문자 입장에서는 가격적인 조건만 맞다면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트렁크 위치로 카오디오 시스템에 필요한 유닛이 설치합니다
GTR 차량은 트렁크 공간이 협소하여 격벽 위치로 자리를 잡습니다!!
오디슨 5.1K 앰프
어느덧 출시한지 9년이 되었습니다
5채널로 출력과 음질이 만족스러워서 인기가 좋습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은 멀티 구성으로 각 각 입출력 형태로
6채널의 앰프 출력이 필요하며 5.1K 앰프는 5채널로 서브우퍼를 모노로 사용하여
이녀석 한대로 멀티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오디슨 캐패시터 2.5F
콘댄서 용량이 매우 크며 출력이 높은 앰프의
전원의 공급을 활성시켜 주는 전원 보강 배터리입니다!!
트렁크 공간을 살리기 위해서 유닛을 배치하는 렉의 공간을
1층은 앰프의 보조 배터리를 설치하였고
2층은 오디슨 비트원 프로세서와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을 설치하였습니다!!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은 칩셋 4를 적용시키고 자동차 전압에 맞추어 제작되었습니다
비트원 프로세서를 통해서 광입력을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고음질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비트원 프로세서??
스피커의 출력을 콘트롤하고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EQ 진폭을 제어하고 타임값을 변화시켜 스피커의 위상을 잡아주는 유닛입니다
스테이지 오브 밸런스를 완성시키기 위해 필요한 장비입니다!!
서브우퍼는 일본 파스 1035SW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10인치 서브우퍼로 풍부한 구동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저역의 질감이 좋습니다
설계자는 일본인 쿠로고치상으로 정말 잘 제작된 서브우퍼 입니다!!
비트원 콘트롤러를 통해서 필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프리셋으로 저장된 셋팅값을 입맛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순정 오디오의 기능 (마스터) - 광 입력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트원 프로세서를 접속하여 정밀한 튜닝 서포트를 진행합니다
참.. 국내 오디오 시장의 한계점에서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엔지니어의 실력에 따라서
소리는 내가 갖추고 있는 장비의 이상이 나올 수 있고 이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막연하게 보컬의 정위감이 가운데 놓여져 있어도 무대 높이의 수직 수평이 맞질 않고
소리의 균형이 무너진다면 사실 카오디오를 안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이 좋습니다!!
회원님은 오래전 나노 아이팟을 사용하십니다
독을 연결시켜 리모콘으로 콘트롤이 가능하도록 해드렸습니다
소리의 기준점을 바로 잡아서 100% 만족되는 소리를 완성시켜 드렸습니다!!
GOOD OLD 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