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투 동굴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두가 알다시피 바투 동굴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며 힌두교인들을 위한 종교적 장소 역할을 하고 매년 ‘타이푸삼 축제(힌두교 축제)’가 열립니다.
사원 측은 "<바투 동굴>에 형형색색의 무지개 계단이 무려 272개나 있어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바투 동굴로 이어지는 272개의 계단을 오를 수 없거나 원치 않은 방문객이 늘면서 그 대안으로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계획했습니다.
바투 동굴 계단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약 13km 떨어진 산속에 위치한 바투 동굴은 종유동굴로 약 4억 년 전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힌두교 순례자들의 성지입니다.
동굴은 주요 동굴 3개, 여러 개의 작은 동굴로 이루어져 있고, 가장 큰 동굴은 내부(길이 400m, 높이 100m)에 다양한 종유석이 존재합니다.
특히 중앙동굴로 가는 이 무지개 계단이 이목을 끌어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인기 포토존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곳에는 힌두신 상부터 힌두 신화 벽화, 다크 동굴 등 신비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애인과 노인이 이 계단을 오르기에 상당한 무리가 있고 주요 사원에 도달할 수가 없어 바투 동굴 위원회 의장은 정부에 요청을 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스컬레이터 및 다목적 홀 설립은 1월 25일에 열린 타이푸삼 축제 이후에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 홀은 약 750만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추정되며 에스컬레이터의 비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더 많은 관광객을 바투동굴로 이끌기 위해 요청한 사항이며 이미 이전에 무지개 계단 또한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노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쿠알라룸푸르는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도시로 요즘 한 달 살기도 유행인 곳입니다. 또한 국제무대의 경유지로 역할하고 있어 경유하거나 1박을 묵는 이들도 늘었습니다. 이러한 여행객들에게 도움 되는 쿠알라룸푸르 여행 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흥미로운 도시 쿠알라룸푸르>에서 가볼 만한 곳은 어디일까요?
1.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무지개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Petronas Twin Towers
◆ Concourse Level, Lower Ground Kuala Lumpur City Centre, Kuala Lumpur 50088 Malaysia
◆ 화~일 AM 09:00 - PM 21:00 (정기휴무 월)
◆ 입장료 98 MYR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는 높이 451.9m, 지상 88층의 말레이시아 랜드마크입니다. 일명 쌍둥이 빌딩으로 KLCC공원 산책로를 걷다가도 볼 수 있으며, 내부 입장은 유료로 중간 브릿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탁 트인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워 한쪽은 삼성물산에서 지었으며,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메르데카 광장
메르데카 광장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Merdeka Square
◆ Dataran Merdeka, Merdeka Square, 57000 Kuala Lumpur
◆ 24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포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말레이시아 역사를 공부할 수 있으며 국경일 퍼레이드와 다양한 국가 행사가 열립니다.
3. 센트럴 마켓
센트럴 마켓 풍경 / 사진=cititelmidvalley
◆ Central Market Kuala Lumpur
◆ Jalan Hang Kasturi, Kuala Lumpur 50050 Malaysia
◆ 매일 AM 10:00 - PM 21:00
쿠알라룸푸르의 전통시장으로, 각종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석과 목공예품, 전통의상, 골동품 등 쇼핑리스트를 더하기에 딱인 곳입니다.
4. 프탈링거리
프탈링거리 야시장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Petaling Street Market
◆ Jalan Petaling City Centre, Kuala Lumpur 50000 Malaysia
◆ 24시간 연중무휴
◆ 말레이시아 차이나타운
말레이시아의 남대문 시장으로 전해지며 차이나타운의 대표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테이션 제품 등을 판매하고, 야시장이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의 마드라스 레인에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합니다.
5. 브릭필드 리틀 인디아
브릭필드 리틀 인디아 풍경 / 사진=foreverbreak
◆ BrickFields Little India
◆ 229, Jalan Tun Sambanthan, Brickfields, 5047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sia
◆ 24시간 연중무휴
브릭필트 리틀 인디아에서 쿠알라룸푸르의 다양성을 계속해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카레 레스토랑, 향신료 등이 유명하며 인도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명한 바나나 잎에 찐 쌀밥과 카레 요리를 맛본 후 시원한 망고 라씨를 마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6. 스카이 바
스카이 바 야경 / 사진=malaysia-asia
◆ Sky Bar
◆ Traders Hotel Kuala Lumpur, Kuala Lumpur City Centre, 50088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sia
◆ 매일 PM 17:00 - AM 00:00
◆ 금토 PM 17:00 - AM 01:00
하루를 온전히 관광에 쏟아부었다면 잠깐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는 많은 루프탑 바가 있지만, 스카이 바는 KLCC 트레이더스 호텔 3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센스있는 칵테일을 맛보며 최고의 전망을 만끽해 보세요! 창가 좌석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말레이시아를 200%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해 지루할 새 없는 일정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현지인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센트럴 마켓,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며 달콤씁쓸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 바까지. 다채로운 말레이시아의 매력 속으로 흠뻑 빠져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