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사회의 기술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2000년에 설립된 미디어학부는 미디어공학, 미디어창작, 콘텐츠 관련 교육을 다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면서 진행하고 있다.
공학과 예술의 발전적인 조우를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은 창의적으로 두 분야를 통합함으로써 문화예술적인 역량을 습득함과 동시에 첨단 공학의 기술을 적시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졸업생들은 뉴미디어를 활용하는 산업체와 문화현장에 공학과 예술의 유기적인 운용을 중추적으로 담당하게 되며, 디지털 TV PD, 미디어아티스트, Web Producer, 특수효과 분야, 게임개발과 제작 분야, 뉴미디어 공학자와 연구자 등에 종사하게 된다.
본 학부는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Multimedia Data Mining, Artificial Intelligence, Mobile Media, Computer Vision, Ubiquitous Computing, Digital Broadcasting, Game Engineering, Web 3D, Medical Imaging, Computer Graphics, Computer Animation, Media Art, Media Information Design, Media Aesthetics and Theory, Contents Design 등의 다양한 분야를 위한 기본과정들을 유기적으로 교육하여, 새로운 미디어에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력배출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
첫댓글 게임, 그래픽 쪽이네. 보니까 컴공과목들이 많은데 문이과 불문하고 적성 안맞으면 배우는거 자체가 고역일듯
숭실대 가는거 자체가 병신짓이지 뭐
TOEIC 8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딴과목이 다있냐 ㅋㅋㅋㅋ
2222222222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학싫어했으면 어려울듯..내친구는 경영학과 갔는데도 수학하기싫다고 징징대던데..뭐 경영학과에서 배우는건 수학도 아니라고 하는얘들도 있는데암튼 ㅋㅋ둘다잘할 수 있으면 가톨릭대경영보다 숭실대 미디어가 좋을것 같음.....근데 컴공과목이면 잘 생각해봐~4년내내 배우는거니깐 어렵고 하기싫은거 말고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데로
나도 여기썻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