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Что есть истина?» Христос и Пилат
진리란 무엇인가?
"진리란 무엇인가?" 그리스도와 빌라도는 러시아 화가 니콜라예비치 게(1831-1894)가 1890년에 그린 그림입니다. 그것은 예술가의 후기 작품에 속하며 1880 년대에서 1890 년대에 만들어진 "열정주기"의 일부입니다. 같은 1890 년에이 그림은 P. M. Tretyakov에 의해 인수되었으며 현재 Tretyakov Gallery (Hall No 31)에 있습니다.
간략 정보
본문: 빌라도의 재판 https://tripol.tistory.com/217
이 그림은 잘 알려진 복음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것은 유대의 총독 본디오 빌라도가 유대에서 권력을 잡으려고 시도한 혐의로 기소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재판의 에피소드를 묘사합니다. 그림의 제목("진리란 무엇인가?") 는 요한복음을 인용한 것이다. (마태 18:38).
따라서 게의 그림은 빌라도가 집정관(집정관의 관저)을 떠나기 전에 예수께 그 순간에는 대답되지 않은 채 남아 있는 질문을 하는 순간을 묘사하고 있는데,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이미 그 대답을 알고 있었다: "나는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 12:10). (마태 14:6).
P. A. 플로렌스키는 이 성경 구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예술적 특징
N. N. Ge의 그림에 담긴 이미지는 창조 당시까지 발전 한 문화적 전통, 교회와 회화적 전통과 매우 심각하게 상충됩니다. 주요 불일치는 그림의 조명 솔루션입니다. 예수는 그림자 속에 서 계신다. 본디오 빌라도의 강력한 모습은 햇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한 결정은 빛을 선으로, 어둠을 악과 동일시하는 전통적인 원칙에 위배됩니다.
그림에 대한 거부를 일으킨 또 다른 혁신은 그리스도의 이미지였습니다. 그것은 예수를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완벽한 아름다운 사람으로 해석하는 오랜 전통에 어긋나는 것이었습니다. 그 무렵, 그리스도 묘사의 도상 학적 대포는 더 이상 항상 관찰되지 않았으며, I. N. Kramskoy의 그림 "사막의 그리스도"(1872)를 회상하기에 충분했지만 Ge는 훨씬 더 나아갔습니다. 예수는 지치고, 키가 작고, 연약한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그의 얼굴에는 아무런 의미도 없다. 이러한 그리스도상은 시노드에 대한 불만뿐만 아니라 많은 예술가들의 거부를 불러일으켰다.
그림의 역사
N. N. Ge가 그림을 그린 캔버스는 새로운 것이 아니었다. "진리란 무엇인가?"라는 문구는 1879년에 제작되어 1880년 제8회 순회 미술 전시회에 출품된 작가의 또 다른 작품 "자비"("그리스도가 아닌가?") 위에 그려져 있습니다. 〈Mercy〉에 대한 대중과 비평가들의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었고, Ge는 캔버스를 재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오래된 이미지에 새로운 페인트 층을 칠했습니다. 전시회에서 찍어 작가의 아들이 1903 년 카탈로그에 게시 한 사진 만 "Mercy"로 남았습니다. 캔버스에 이전 이미지의 존재는 2011 년 Tretyakov Gallery에서 N. N. Ge의 기념일 전시회를 준비하는 동안 캔버스의 X 선 촬영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캔버스에서 다른 이미지의 흔적이 발견되었는데, 아마도 "십자가 처형"의 초기 버전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이전 이미지의 윤곽은 현재 그림에 나타납니다 : 캔버스에서 빌라도의 머리 오른쪽과 위에는 페인트 칠한 얼굴의 윤곽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리스도의 현재 모습은 "자비"라는 그림에 나오는 가벼운 드레스를 입은 소녀의 모습에서 "재창조"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1890 년 순회 협회 (Society of Itinerants)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대중의 모호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고 성스러운 통치 회의의 명령에 따라 전시회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파벨 미하일로비치 트레티야코프(Pavel Mikhailovich Tretyakov)의 그림 구매 이야기는 흥미롭습니다. 그는 그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사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레오 톨스토이는 트레티야코프에게 가혹한 편지를 썼다. 놀라운 일이 나올 것입니다 : 당신은 예술품과 그림의 물건을 수집하는 데 평생을 바쳤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수집 할 가치가있는 천 개의 사소한 캔버스를 놓치지 않기 위해 모든 것을 한 줄로 수집했습니다. 진주를 놓치지 않기 위해 거름 더미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똥 한가운데에 명백한 진주가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제외한 모든 것을 가져갑니다. 나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니, 내가 너를 화나게 했다면 용서하고, 네가 실수를 보게 된다면 바로잡으려고 노력해. 그래야 너의 장기적인 사업이 모두 망가지지 않을 거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레티야코프는 톨스토이의 의견을 존중하여 게의 작품을 샀다. 그러나 그 그림은 즉시 갤러리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1890-1891 년 동안 그녀는 유럽과 미국에서 전시회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그곳에서는 성공하지 못했고 무관심에 부딪혔다.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