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국을 등지로 베드버그가 다시 출몰하면서 새로운 골칫거리가 되고있습니다. 특히, 요즘엔 캐나다에서도 베드버그로 부터 고통을 받는 유학생의 글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한국에서도 미국이나 캐나다 등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국 유학생이나, 관광객을 통해 베드버그가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베드버그에 대한 주의를 환기 시키고자 몇자 적어봅니다.
베드버그란,
베드버그는 우리나라 말로 ‘빈대’입니다.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빈대는 이미 먼 옛날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미국과 우리가 있는 이곳 캐나다에서는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베드버그의 위험성
빈대 잡으려다 초가난간 다 태운다는 옛 속담이 있듯이 베드버그 즉 빈대로 인한 피해는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베드버그의 유무 확인하기
베드버그는 사람이 잠을 자는 시간에만 활동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베드버그를 발견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단 베드버그가 있다는 작은 확신이라도 든다면 즉시, 베드버그가 있는지 없는지 철저하게 확인해봐야 합니다.
베드버그가 은신하기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침대이기 때문에 침대의 주변을 확실하게 확인하세요.
베드버그가 발견되었다면,
베드버그는 헤엄을 못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열에도 약하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베드버그가 있을 것이라고 의심이 드는 의류나 세탁이 가능한 모든 물건을 뜨거운 물(65도 이상)로 세탁을 하고 건조기로 건조를 한다음 검은 비닐봉지에 꼼꼼이 봉인해서(안에 공기가 못들어가게 확실하게 봉인해주세요) 햇볕이 드는 곳에 일정시간 방치해 두는 것이 가장 쉽고 유용한 방법입니다. 세탁이 되지 않는 물건의 경우 건조방법만을 통해서 퇴치가 가능하므로 이땐 오븐이나 전자랜지 혹은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여 퇴치작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이곳 캐나다 해충퇴치회사에 도움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겁니다.
아래는 제가 참고한 사이트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http://www.bedbuggoaway.com/bedbug-korean/bedbugs-size-kr.shtml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