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소나타입니다
출고 동시에 차량을 탁송으로 저희 매장으로 바로 보내주셨습니다
이전 차량에 [그랜져 HG] 카오디오 시스템과 RS 전체 방음을 하셨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무었보다 카오디오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입니다
방음 작업때 만족도가 너무 커서 오디오 옴기는 작업과 방음 시공을 요청하셨습니다
-카오디오 구성-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
파스 F55N 트위터 [와이드 레인지]
파스 FD미드 스피커 6인치 [풀레인지]
파스 1035sw 서브우퍼 [10인치 2발]
RS 파일럿 4채널 앰프 - RE 1600.2 2채널 앰프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신형 소나타 DN8 시리즈입니다
저도 실물은 처음 보았는데 미래 지향적인 외모를 갖추고 있으며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에 놀랬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하실 때 가능하시면 오디오 옵션을 제외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디오 옵션의 브랜드는 의미가 없습니다!!

보스던.. 하만 카톤이던.. 결국 원가절감 중국산 OEM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소나타 회원님과 같은 오디오 옵션을 어쩔 수 없이 선택하셨다고 해도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순정에서 느껴볼 수 없었던 소리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은
회원님도 이전 차량에 시공을 해보시고 문제점을 말끔하게 해결하셨기 때문에
재 요청을 해주셨으며 작업을 하셨던 회원분들 모두 차량을 기변하시고 90% 재시공을 선택하십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진동이 심각한 수준으로 많은 양으로 시멘트 댐핑재를 입혀놓았습니다
사실 기술적으로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는 소음을 감쇄시킬 수 없습니다!!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올바른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RS 내열소재로 이루어진 부틸을 소나타 본닛 프레임으로 밀착하여
엔진으로 인한 프레임의 진동을 첫번째로 잡아줍니다!!

후드 커버에 RS 흠읍재를 시공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 주파수를 감쇄시켜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형 소나타의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로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3가지 재료가 하나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노면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걸러내어 줍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경량 소재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방음 시공으로 실내에서 불편한 냄새도 없으며 가장 현실적으로 방음 소재입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시공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밀착하여
시트에서 발생되는 불편한 진동을 억제시켜 줍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1400 대 전체 방음을 시공하였습니다
최고의 방음 시공 퀄리티로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RS 인슐레이션 바닥 프레임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을 위해 스피커와 전원 케이블을 깔아줍니다
간섭이 발생되지 않도록 케이블 타이로 깔끔하게 마감처리를 진행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시공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 80% 감쇄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 트림의 후면으로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시공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음 [풍절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카오디오 튜닝을 바로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일본 파스 오디오의 FD 시리즈 미드 스피커를 설치합니다
외모는 순정 스피커와 다를게 없을 만큼 단순합니다..^^
장인 쿠로 코치상이 설계를 하였고 성능은 괴물같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W 나팔 타입의 콘으로 풀레인지 스피커를 설계하였습니다
자동차 실내를 가득 채울 만큼의 에너지감을 표현합니다
쉽게 힘은 넘치고 제동력은 좋아서 라우드한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입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미드 스피커를 설치하고
도어트림을 핀 하나 문제없이 완벽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파스 F55N 트위터를 설치합니다
제가 적어도 200조는 판매를 하였던거 같습니다..^^

기술적 요약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콘 스피커를 설계하였고 55mm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이용하여
최저 주파수 500hz 확보시키며 3way 스피커 구조를 만들어 냅니다!!

지금 튜닝되는 스피커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활을 담당합니다
최저 주파수의 확보라는 의미는 초고 역 그리고 미드레인지 대역을 모두 재생시켜줍니다
소리의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만족스러울 수준으로 올라가며 풍부한 정보량을 표현합니다
가격과 소리적으로 차이가 커서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파스 1035sw 서브우퍼 2발이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저역의 양이 많으면 중 고역 소리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장점이 많은데 600w 묵직한 저역의 양에서 마스킹 현상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저역의 두깨에 밀도력이 빠지게 느낄 수 있지만 파워와 음질을 생각한다면 좋은 대안책입니다!!

상단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장치가 설치됩니다
소비되는 전력을 채워주는 역활을 합니다 [14.5V 유지]
하단은 RE 1600.2 디지털 앰프입니다
가격이 착하고 출력이 높아서 많이들 선택하십니다
저역은 소리의 질감을 느끼기에 가장 빈약한 환경입니다
하이파이가 아닌 이상은 가성비 기준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스팬더 처리를 통해서 쇼트를 방지시켜 줍니다
케이블 작업에 있어 기본적인 FM 원칙입니다!!

트렁크 렉 2층으로는 RS 파일럿 4채널 앰프와
비트텐 프로세서를 설치시켜 줍니다!!

RS 파일럿 앰프는 버브라운 OP 탑재되어 있으며
가격도 착해서 가성비 기준으로 흡족한 음질력을 보여줍니다
사실.. 영업적으로 얼마든지 고가의 앰프를 판매할 수 있지만?
고객분들 마다 만족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출력을 증가시키는 앰프의
경우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가성비 기준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는 카오디오 시스템에서 멀티 구성으로 변환시켜 줍니다
역시나 가성비 기준으로 안정적이며 부드러운 음색을 보여주는데
장점으로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단점으로는 소리의 색감은 밝지는 않습니다
음악적 취향에 따라서 소나타 고객분에게는 후회없는 선택이였습니다!!

인터선 케이블은 오플의 CIA 0200 적용되었습니다
OFC 구조로 금도금 단자로 가장 가성비가 좋을것입니다

카오디오 시스템까지 완성되고 내장재를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신차보다 더욱 좋은 컨디션으로 조립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파스 서브우퍼는 격벽 처리를 통해서 스키스루를 내리시면
바로 청취자 포지션으로 풍부한 저역을 발산시켜 줍니다!!

흠.. 정말 좋은 서브우퍼이며 설계자 쿠로고치상이 데이터 인클로우져를
알려주어서 열씨미 박스를 제작하고 처음 들어보았던 그 감동이 아직까지 남아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공급문제로 마케팅에 큰 성과를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서브우퍼 2발을 사용하고도 넉넉한 트렁크 공간..^^

비트텐 프로세서의 콘트롤러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 기능이 너무 좋은데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면
순정 기능을 포기해야하나요??
그렇치 않습니다!!
오디오 시스템과 함께 운용하여 마스터 - 외부입력 기능으로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정밀한 튜닝 서포트를 진행합니다
당연컨데 소리에 있어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총평-
소나타 회원님은 나이가 젋으셔서 자극적인 소리와 스피커의 타격감으로
라우드한 환경을 요구하시며 더욱이 팝을 좋아하셔서 좋은 음질까지 확보해야 했습니다
사실.. 모든것을 얻을 수 없지만 SQL 타입으로 최적의 소리를 다듬어 드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하시며 오디오 투자에 돈 100원도 아깝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die with a 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