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입니다
일반적인 이보크도 소음이 강력한데 컨버터블 모델은 잔인한 수준입니다..ㅠㅠ
지인 분이 저희에게 방음 시공을 하였고 결과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체감하시고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전체 방음 프로그램과 스피커 튜닝까지 함께 요청해 주셨습니다!!
-구성-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카만 어쿠스틱 RS-1 2WAY 스피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회원님의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잡으면서 부족한 순정 오디오 환경을 개선시켜 보겠습니다!!
시원하게 오픈하고 방음 시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보크 컨버터블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구조상 물리적으로 진동과 소음이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엑셀레이터를 밟을때 발생되는 진동이 몸으로 느껴집니다
사진에 보시면 작은 시멘트 도료를 붙여놓은 모습이 보이시죠??
자동차 회사도 소음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원가절감의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우선 실내 클리닝을 말끔하게 진행합니다
신차도 부속물의 부스러기에 있어 꼭 필요한 공정입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동호회 분들이 가장 현실적으로 선택하시는
최적의 방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000 대가 넘는 방음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RS 내열소재 부틸을 보닛 후드 프레임으로 밀착시켜
엔진으로 인한 후드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 드립니다!!
RS 흡음재를 입력시켜 엔진 공명 주파수 38hz 감쇄시켜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노이즈를 제어합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로 시공합니다
실내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감쇄시켜 줍니다
본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키며
경량소재로 이루어져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자동차 방음 소재는 독일의 RS 오디오에서 개발하였습니다
차량의 환경을 고려하여 제작되었고 부위별마다 방음 소재가 모두 다릅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별도의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시공하여
탑승자가 시트에서 진동이 느껴지는 불편함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국내 그 어떤 방음 업체보다 최적의 퀄리티로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사진에 모든것을 담을 수 없지만 방음 작업에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습니다!!
전기장치를 연결하는 하부 배선들은 잡소리가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방음 시공을 진행하면서 잡소리를 사전에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정성스러운 RS 방음 시공을 보시고 계십니다 ㅎㅎ
실제로 저희 시공 모습을 지켜보시는 회원분들도 매우 만족해 하십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바닥 프레임으로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점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RS 인슐레이션 소재로 시공하여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억제시키는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하기 위해서
도어트림의 후면으로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시공하여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도어 프레임은 물리적으로 진동이 발생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하여 진동 80% 억제시켜 줍니다!!
카오디오를 처음 접할 때 스피커 가격을 알아보면서 가격이 조금이라도 비싸면 피하게 됩니다..^^
독일 카만 RS-1 스피커는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고급스러운 소리를 느껴보실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에 눈탱이 맞으셨다고 하여도 소리적으로는 만족을 주는 제품입니다!!
카만 어쿠스틱 RS-1 미드우퍼를 설치합니다
RS1 미드 스피커는 실제 양가죽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으며 정말 최적화된 구동력을 확보합니다
중 저음역의 특유의 울림이 상당하며 감성적인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제품의 구동력이 좋으니 가상의 소리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미드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공진음 (웅 ~ 웅) 없습니다
정말 깨끗한 소리를 재생하는 제품으로 울리는 베이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스피커는 중국산 OEM 스피커입니다
RS-1 트위터 교체만으로 클리어한 고역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 커버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참고로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조금도 변형되지 않습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저희는 레인지로버에 체결되는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RS-1 트위터가 교체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외형적으로도 훨씬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일본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메르디안 - 돌비 사운드를 선택하셔도??
소리에 한곳에 몰리는 [모노] 환경을 개선시켜 줍니다
전 대역을 커버하는 최상급 버전의 센터스피커입니다!!
순정 자리에 그대로 장착됩니다
설계자는 일본인 쿠로고치상입니다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하였고 네오디늄 4등급 마그네트를 통해서
전 대역을 재생시키며 보컬의 정위감을 개선시켜 주었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센터스피커 중에서도
파스 CS 풀레인지 모델과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다시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전문 인스톨러 5명에서 조립 검수를 시작합니다
신차를 출고하셨을때 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출고를 도와드립니다!!
-총평-
작업이 끝나고 이보크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스피커 튜닝이 처음 작업이였으니 기대와 함께 걱정도 있으셨을겁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부족하게 느껴졌던 소리들이 말끔하게 개선되면서
스피커의 출력과 해상력 (하이레졸루션) 체감되면서 추가적인 앰프 작업을
선택하지 않아도 충분히 만족스러울 결과물을 얻고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DON'T WE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