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공단 쪽에 제법 큰 회사로 알려져있습니다.
사원수도 300명 가까이 가고 연 매출도 250억인가... 두산모토롤에 중장비 납품하는 업체인데.
마침 직원도 뽑고- 제가 하는 일과 흡사하여 겸사겸사 지원했죠.
바로 다음 날 전화오더라고요.
제가 경력자이고 해당 직렬에 자격증이 좀 있다보니 채용은 하고 싶으셨나봅니다.
'구살스씨- 왜 지원하려 하십니까'
'지금 주야간이고 주 6일 근무 12시간씩이라..곧 장가가는데 가정을 꾸리는데 힘들꺼같아서 그런다. 그런데 한양정밀 채용공고
보니까 주간 5일제라고 해서 지원했다.'
라고 하니까 (주5일제라는 말에 긍정도 부정도 안하셨습니다.)
'구살스씨- 연봉을 2800~3000 적으셨네요' -말을 돌리시더라고요
'네'
'구살스씨 경력과 나이(올해 32)를 봐서 어느정도 맞춰드리고는 싶은데. 여기 근무하시는 분들과 형평성도 있고
구살스씨가 희망하는 2800과는 '차이가 매우 많이 나네요' '
약간 차이도 아니고 매우 차이난 다는거 봐서 단순히 2~300이 아닌거 같습니다.
즉 한양정밀 2~3년 경력에 나이 좀 있으신 분들도 2800보다 한참 낮은 금액 받고 일하신다는 말.
약간 조정해 봅시다 라던지- 약간 차이납니다. 라고 하면 생각해보려고 했는데.
매우 큰 차이가 난다고 해서 저도 힘들겠다고 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희망연봉을 늦춰보라는 식으로 말을 돌리시긴 했는데-
그분이 얼마를 예상하셨는지는 몰라도... 한양정밀 지원하시는 분들께 그나마 참고 하시라고 적어봅니다.
경력자가 2800 보다 한참 낮은 연봉을 받으면 신입은 어떨까요.
참고로 생산직에서 연봉이란 기본 잔업 특근 상여를 합친걸 말합니다.
첫댓글 한양정밀도 아마 신입이나 오래된사람이나 별차이없는듯해요 거의 최저임금수준으로만 맞쳐주나..
저도 포기한 회사인데요..두산에 납품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단 이유로 사장이 무지 떵떵거리는 곳이죠;;급여는 쥐꼬리 맞습니다. 저도 그래서 포기,,
와~ 대박이네요 절대 그런곳 낮춰가면서 까지 가지 말아야 합니다 정보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