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00 , 010 _----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로♡♡ ♡♡♡♡*차아파트 ***동####호,
너무 오랜만입니다. 매5년마다 내방해서 보청기 바꿔야하는데..
문제가 생겨서 5년정도 방문 못하고 마음고생했습니다.
2014년도에 본인 000 양쪽 보청기 구입후 보조금신청했은데
5년 미달되어 지급(그당시 보조금30만원)받지 못했습니다.
2016년도에 보청기 보조금 최대 131만지원한다는걸 통보를 받지 못해서
잘 모르는 제가 옛날에 다니던 교회로부터 보청기신청하면
공짜와 사은품 20만원을 준다고 도와달라고 홍보를 한 장로님의부부와
먼지역에서 온 타사보청기 사장님을 통해 공짜보청기와 사은품 15만원 받았어요.
저하고 ♡♡♡랑 같이 신청해서 귀걸이보청기와 현금15만원 각각 받았는데
귀본까지 안해주고 셋팅은 대충맞춰도 만족스럽지 않았어요.
그때 보조금 얼마였는지 잘몰라서 그냥 신청한것뿐이었습니다.
나중에 우리동네쪽 안경점앞에 보청기 보장구보조금 최대131만원을 지원한다는
문구를 보게 되었고 제 친동생이 다른곳에 싸게 구입한 보청기와 같은 제품였어요.
저한테 속여서 지급하는것 같아서 그보청기사장님에게 직접 연락하여
보청기원가 얼마냐라고 계속 물었는데 대답을 회피하고 중개한 장로님부부의
대변하는사람(아는지인)이 저한테 내얼굴을 먹칠하지말고 그냥 눈감고
넘어 가달라고 협박하듯이 호소하면서 부탁을 하여 끝냈어요.
2016년 12월쯤에 건강보험공단 보장구 수급확인 하는 직원이 연락와서
사실대로 얘기할려는데 몇번 주고받다가 약간 서로 오해가 될까봐
갑자기 연락이 안되었어요.
그일 있고나서부터 아무것도 못하고 공짜보청기를 받은거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못하고 자주 고장나서 못쓰게 되었어요.
2014년도에 구입한 양쪽 보청기가 5년넘었는지 제기능저하 되어
수리해야 하는데 그런일 때문에 면목이 없어서 안갔어요.
올해 5년 넘었고 신청할 기회 생겨서 다른곳에 가지 않고
오직 한미보청기만 사서 평생 사용해야겠다고
조마간 ♡월중에 새로운 마음으로 방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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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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