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원 지하철에 대해
T.K.R 추천 0 조회 360 03.04.13 14:2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4.13 17:43

    첫댓글 수원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서 태클을 걸기는 뭣하고... 도로를 따라가는 노선이고, 도로폭이 충분하다면 3량 정도의 노면전차를 고려해볼 만하겠네요. ^^ (버스중앙차로에서 달리는 굴절버스 수준의.. ^^) 경전철이라 하더라도 땅속에 묻는다면 결국 지하철과 마찬가지. ^^:;

  • 03.04.13 17:57

    지하철(경전철)보다는 그 노선대로 버스가 운행하기 쉽게 버스전용차로를 확실히 시행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 03.04.13 18:22

    그러니깐 제가 제안하는 형태는 바로 이겁니다..........(동영상 참고) :: http://metro.new21.org/lrt.wmv 를 봐 주세요. ^^:;

  • 03.04.13 21:58

    괜찮은 노면전차네요....그러나 (제가 수원을 잘 아는건 아니지만)......교통상황이 지옥일정도로 수원의 교통상황이 좋지 않다면 고가모노레일이 더 낮지 않을까 싶네요.....

  • 03.04.14 00:29

    수원분이셨군요-^^

  • 03.04.14 00:56

    1안은 화성쪽과 안양 범계역으로 연장을 하면 노선도 충분히 길어지고 수요를 끌어내기도 쉬워질 것 같습니다.

  • 03.04.14 08:47

    수원은 분당선 연장및 광역 철도로 커버가 가능하며 일부 도심에는 굴절 버스로(버스전용차선제를 실시해서) 한다면 가능할겁니다.

  • 작성자 03.04.18 00:30

    수원에는 몇가지 웃기는것이 산업도로(즉1번국도)에서는 충분히 전용차선을 실행해도 됩니다만 버스는 좌석300번말고는 거의 오지를 않습니다~ 게다가 산업도로,기흥가는도로를 빼놓으면 대부분이 4차로이기때문에 전용차로를 실행하는것도 상당히 곤란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