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경사가 있어서 레터링 케이크 알아보던 중 꽤 인지도있는 jelly콩 케이크에 dm을 보냈습니다.
문의에 처음 답을 하면서 기본적인 예의인 "안녕하세요" 라는 말도 없이 짤막히 응대할 때부터 쎄했어요.
커스터마이즈를 이유로 6인치 케익 60불대를 받으면서도 질문 의도를 이해못한건지 커스터마이즈 뜻을 이해 못한건지 제가 추가하고 싶은 부분을 물으니 요즘은 그렇게 안나간다며 본인이 커스터마이즈 하시네요
그 외 질문 골라서 답하길래 저것도 대답해달라 다시요청했고
dm도 읽고 씹길래 거의 5시간을 기다리다가 영업종료 시간이 가까워지니 롱윅캔되면 답 못받을까봐 바쁘시냐 대답좀 해주셔라 했어요
작업중에는 확인을 잘 못한다 주말이라 바빴다 직원이 확인을 했나보다 변명부터.
그냥 늦게 확인해서 죄송하다만 했어도..
다들 아실거에요. 사람이 하는일이라 말만 잘해도 이런 상황 그냥 넘어가죠. 이미 결제도 한 상황이고.
그러면서 저는 레터링 추가비용을 냈었는데
갑자기 글자수 초과로 추가비용이 또 든대서 봤더니
분명히 홈페이지에는 15words 이상이면 추가비용이라 되있는걸 보고 주문넣었는데 15letters라고..
다른건 차치하고 이 부분은 홈페이에 잘못 명시된 부분이라 사과를 했어야 한다고 보는데 재차 15 letters 냐 물으니 그냥 그렇다고 대답만 하네요.
이 부분에서 확신으로 바꼈죠.
잘못 안내된거마저 사과를 하기도 싫고 아님 말아라 식이구나.
그래서 환불요청 했습니다. 좋은날 기쁜맘으로 준비하는건데 불편한 마음 케익에 담기는것도 싫고. 그럴거면 안주는게 낫죠.
대놓고 불친절하거나 무시한건 아니었지만
묘하게 모르쇠로 일관하며 대충 응대하고 기싸움 하는 느낌이 더 불편했어요.
꼭 사과를 받자는게 아니라 잘못된 부분은 잘못되었다 인정을 해야지 그런게 싫으면 고객 마주보는 장사는 안해야죠
기본적인 사회성이 부족해 보이는데
대놓고 불친절한 것도 친절은 더 아닌 애매한 응대때문에
왜 고객이 조금이라도 불편한 감정을 느껴야하고
기쁜맘으로 준비할 케익마저 의미퇴색 시키는지.
마지막엔 잘못된 부분 헷갈린다고 고치셔야할거같다 하니 인스타 차단 당했습니다 어차피 이용할 일도 없지만
여러곳 컨택했지만 저런반응 저 업체가 유일했고
결국 저는 친절하고 더 맘에 드는 곳으로 예약했어요.
대체업체가 넘쳐나는 마당에 굳이?
주위에 저와 비슷한 경험 하신분 요새 심심찮게 들려오던데
조금만 찾아도 실력이며 맛이며 훨씬 센스있는 업체 많으니 굳이 내돈써가며 기분 애매해지고 다른 업체 찾느라 두 번 사서 고생 안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롱윅캔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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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댓금지인 방에 비댓으로 특정 고객 1분한테만
죄송하다고 환불 및 케이크 서비스 드리겠다는데 사과도 골라서하나요?
리플다신분들 비롯하여 이외에 비슷하게 피해보셨던 다른분들은 고객아닌가요?
그리고 메시지를 씹은건 '확실히 기억이 안나지만' 자동메세지때문에 읽은걸로 표시되고 밀리면 더블체크해도 확인이 안된다며 기억안나지만 무시는 아니다. 혼자해서 서비스가 미흡하다 또 변명을... 인스타가 그런 허접한 시스템 구축이 아닐뿐더러 이미 문의하면 느리고 씹히고 하루 이상 답 못받은 분, 기껏 연결되도 기분 나쁜 응대 받으셨던분 버젓이 리플다셨고
구글 리뷰 1점중 무시에 기분 나빠서 케익 던질뻔하셨다는 후기도 있고요
저한테는 dm에 답좀하라니 작업중엔 확인 못한다길래 읽었다 떴는데 답안온거다 하니까 직원이 컴퓨터로 봤나보다 말바꾸고 직원이있는건지 혼자하는건지 뭐가 맞는거죠? 어느쪽이든 관리안되는건 맞는거구요 이게 과연 바빠서 일시적으로만 일어났던 문제였을까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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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저도 궁금합니다 세금이야 안어기는 사업장 찾아보기 거의힘들겠지만;
한국사람들은 진상이 많아서 한국인은 상대로 안하고 외국인 특히 중국인 상대로 장사하신다고 하시더니.. 언제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된건지 안쓰럽네요..
그런말을 직접 들으신건가요? 하는거보면 평범한 고객한테 불친절하니 고객도 좋게 나올리가요 겪으신분들 여기서나 말하지 다들 그냥 넘어가셨던데
@yohogoho 네 직접 들었어요 그땐 그냥 넘기긴 했었는데 지금 보니 그런 마인드로 임하니 이런 일이 벌어졌구나 싶네요 케이크 주문은 돈도 안된다고 클래스를 열어야 돈된다고 했던 말도 기억나네요
@Coco2020 그럴거같았지만 제 뇌피셜이니 언급안했네요. 그런말은 쉽게 안나올텐데.. 하여간 억울한 분들이 많으셔서 저도 참 판이 커진 기분입니다
말씀이 사실이라면 정말 어떻게 이런 마인드로 비즈니스를 하는지...아무리 캐나다는 고객이 왕이 아니라지만 돈을 받았으면 그에 합당한 약속된 서비스는 제공하는게 상도덕 아닌지...참...씁슬합니다.
맞는말씀이에요. 별다른 대접을 원하는게 아니라 금전으로 엮인 서로의 약속인데 지불했으면 약속한 서비스를 친절하게 해주길 바라는게 많은걸 바라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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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사실 이렇게까지 부정적경험 하신분들이 많을줄 몰랐네요.. 저하나 욕먹고 다들 나만 그런게 아니었구나 하고 위안받으시고 읽으신분들 앞으로 케익업체 선정에 조금이나마 도움됐다면 그걸로 됐어요
Yohogoho님도 케익가게의 주인과 다름없는 진상 인 것 것같습니다. 글을 읽어보니 Jelly콩 케이크측이 잘못했고 , 글을 공유하고 알리는 것까지는 충분히 공감합니다. 허나, 부정적인 댓글마다 살을 덧붙이며 확인사살까지 하며 더욱 강하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이끌어내는 모습은 그닥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본인이 만족하지 않으면 구글 리뷰를 남기거나, BBB에 complain해서 환불이나 보상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인 커뮤니티에 알려 경각심을 일으키는 것도 지극히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지금 대응하시는 모습은 complain의 선을 넘어 상대를 assult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비지니스 잘못보다 정당한 비판에도 진상이라말하는 그 미련함이 불편하네요. 본인은 공정하다 생각하시겠지만 전혀요. 사실 피해자에게 공감못하고 피해자한테 너도 적당히하라며 가해자 정당화 시켜주는 역할하신거에요. 님같은 사람이 있어서 안고쳐지는겁니다. 제가 도배를 하고 게시판마다 글을올렸나요? 제글에 공감하신분들 겪으신분들 같이 위로받고 위로해드린것뿐이니 공감못하시면 그냥 지나가세요
@yohogoho 지나가다가 지나갈수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요 공감 충분히 합니다 속 많이 상하셨겠지만 지금 본인이 하시는것도 좋아보지 않고 또한 다른사람이 남긴 댓글에 공감하기보다는 그 사장님을 깍아내리는거 같아 보입니다 남에 댓글에 위로하기보다는 그 사장님 욕 하고 있는걸로 보여요 좀 지나쳐 보이네요
@토토론토론 제가말한것중에 사실아닌게 있나요? 방식의차이를 말씀하시는거라면 차분히 비판하고 공감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아닌일에는 불이라서요. 세상 사람이 다 똑같은 대처방법과 화법을 갖을 순 없죠. 본인기준에만 맞는 세상이 아니잖아요 그냥 그런사람도 있구나 하세요~
@yohogoho 앞에 댓글 썼던 사람입니다. 물론 제 3자의 입장에서 일일히 댓글을 남기는 작성자분이 좀 과하다고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또 다른 피해자의 입장에서는 1.겪어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작성자분 심정에 공감한다고 하시는데, 진심으로 공감하셨으면 그냥 그랬구나 하며 공감만 하고 지나칠 수 있지 않으셨나 싶습니다. 2.작성자분이 비슷한 경험을 겪은 수많은 사람들의 심정을 공감하고 지지하며, 해당 업체의 잘못된 응대방식과 태도 및 한인업체의 부조리함을 공유하기위해 나름 노력하시는 것으로도 보여집니다. 더군다나 업체 사장님이 글 작성자분도 아닌 특정 고객 한분께만 비밀댓글로 사과아닌 사과를 했다고 하시는데 이런 사장님의 대처방식 또한 불난집에 부채질한 격이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곧 이 글또한 언제 그랬냐는듯이 묻혀질텐데, 이번 논란이 업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다면 고객 입장에서는 좋은 결과일테고 아님 말고지요. 어차피 살 사람은 계속 사고 안 살 사람은 안삽니다.
여기 게시목록에는 터놓고 말하는곳입니다.. Yohogoho님이 겪은 부당한 일을 알리면서 정말 한두명이 아닌 대다수가 겪은 높은점수의불친절을 공유해서 더이상 피해자가 안나오게 하고싶은 마음일겁니다. 저도 저기서 주문할려고 하다가 이글보고 기분도 안나빠지고 다행히 돈도 세이브했습니다^^
음… 저는 작년크리스마스에 그리고 올해 생일에 주문해서 먹었는데 사실 넘 좋았어요. 시간대도 잘 맞춰주시고, 딸기생크림/치즈케익 둘다 너무 맛있게 잘먹었는데.. 친절하셔서 수다도 조금 떨고 그랬는데.. 아무튼 이건 제가 겪은 경험이니 나름 그냥 적어봅니다.
저도 제 생일케익 남편이 주문하려고 전화로 했는데 그냥 웹사이트에서 주문하라고 하고 말았네요... 인스타에는 그 케익이 있어서 홈페이지 먼저 체크하고 없어서 전화드린건데.... 홈페이지에 없으면 없는거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저 윗댓에는 한국인 상대로 안하고 중국인 상대로 하신다고 하신다는데 그냥 서비스가 별로인거 같네요.. 남편은 중국인도 한국인도 아닌 여기서 태어난 사람인데 그 전화통화 한 이후로 기분이 엄청 나빴습니다. 제가 그 이후에 인스타 디엠으로 주문가능하냐 물어봤더니 그때는 된다고 하더라구요....ㅎ...... 그 이후로는 저희 절대로 안시켜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