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4:1-7)
다니엘 기도회를 통해 많은 은혜를 받으셨지요?
간증자들은 한결같이 그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증거 하였습니다. 그들은 영적인 방법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 문제 해결을 받고 승리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지난 주일에 문제에 부딪혔을 때 해결하는 법 두 가지를 전하였습니다.
첫째는 문제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라, 둘째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나 나에게 있는 것을 하나님께 드리면 그것을 통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지난주에 이어서 본문에서 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더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행할 때 문제가 풀립니다.
오늘 본문 왕하 4:3 “이르되 너는 밖에 나가서 모든 이웃에게 그릇을 빌리라 빈 그릇을 빌리되 조금 빌리지 말고” 이렇게 말씀합니다.
엘리사는 그 여인에게 이웃에게서 그릇들을 될 수 있는 한 많이 빌려서 남은 한병의 기름을 거기에 부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이러한 지시를 받았을 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 지시에 그대로 순종하겠습니까?
상식을 좋아하거나 합리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한병의 기름을 빈 그릇에 옮겨 붓는다고 기름이 늘어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 여깁니다. 그러니 빈 그릇을 빌리는 일부터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 삶에 기적을 베푸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기를 원하십니다.
과부는 아들들과 이웃집에 가서 그릇을 빌리러 다닙니다. 그러면 이웃집에서 “뭐 하려고 하느냐?”고 묻겠지요? “하나님이 내게 빈 그릇에 기름을 채워주신다고 하네요.” 그러면 사람들은 “그것은 꿈같은 이야기네. 꿈 깨!” 그래도 여인은 하나님이 주신 약속을 믿음을 가지고 선포하며 그릇을 빌려달라 하겠지요.
집 집마다 다니며 빈 그릇을 빌 때마다 엘리사가 들려준 말을 반복하여 얘기합니다. 그렇게 해서 빈 그릇을 많이 빌려왔습니다. 이것이 과부와 아들들의 믿음이었습니다. 말씀을 따라 살 때 불신의 말에 마음을 두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계속해서 나아가십시오. 그녀가 빌려온 빈 그릇은 그녀의 믿음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은 몇 개의 빈 그릇을 빌려오시렵니까?
성전 세를 거두는 자가 예수님과 제자들에게 세금을 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네가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먼저 오르는 고기를 가져 입을 열면 돈 한 세겔을 얻을 것이니 가져다가 나와 너를 위하여 주라”(마17:27)고 하였습니다. 이때 베드로는 그 말씀을 믿고 물고기 잡으러 갑니다.
친구들이 “자네 어디로 가나?”하고 질문하자 “바다에 물고기 잡으러 간다.” “고기잡이 그만둔 줄 알았는데.” “예수님이 바다에 가서 물고기를 잡아 입을 열면 돈이 나온 데. 그것으로 세금을 내라 했어.” 친구들이 이 말을 듣고 “너 미쳤구나”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베드로는 물고기를 잡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것이 베드로가 가진 믿음입니다. 예수님은 약속의 말씀을 따라 행동하는 사람에게 기적을 보여주십니다. 예수님은 믿음이 있는 자를 구원하십니다. 믿음으로 행하는 일에 주님께서 은혜를 베푸십니다. 기적을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의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행할 때 문제가 해결됩니다.
둘째로, 내 마음을 비울 때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왕하 4:3 “이르되 너는 밖에 나가서 모든 이웃에게 그릇을 빌리라 빈 그릇을 빌리되 조금 빌리지 말고” 하나님은 빈 그릇을 많이 빌려오라고 하였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여인의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풍성한 은혜를 부어주시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복을 채우시는 그릇은 빈 그릇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는 사람은 심령이 가난한 자입니다. 마음에 다른 것이 가득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받지 못합니다.
사도행전 2: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하나님의 은혜가 회개하는 자에게 임합니다.
마음이 죄악으로 가득 차면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회개하여 죄를 비울 때 성령님이 충만히 임하십니다. 마음에 죄악이 있으면 은혜를 아무리 쏟아부어도 채워지지 않습니다. 죄를 회개할 때 마음에 은혜가 채워지게 됩니다. 성령님이 우리에게 오셔서 마음에 구멍 난 상처들을 치유하시고 은혜를 간직할 수 있게 하십니다.
과부와 두 아들이 모든 그릇에 기름을 다 채운 후에야 비로소 기름이 멈추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그릇의 수가 몇 개이든지 간에 하나님께서는 준비한 그릇에 모두 채워주셨습니다. 본문에 나타난 결과는 우리에게 가난하고 사모하는 심령이 있는 동안에는 구원과 축복의 은총이 지속적으로 채워지게 될 것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에게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의 기름이 채워지는 것이 멈추었다면 그것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빈 마음의 그릇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우리 영혼에 의를 향한 목마름과 갈급함과 굶주림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과 은혜가 이전보다 희미하게 느껴지면 그 이유에 대해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로우심을 의심하곤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은혜와 축복을 담을 빈 그릇이 준비되면 언제나 풍성한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풍성한 은혜를 받을 만한 큰 그릇을 준비하길 원하십니다(요10:10, 엡3:18-20).
셋째로. 문을 닫고 하나님을 향할 때 문제가 해결됩니다. 왕하4:4 “너는 네 두 아들과 함께 들어가서 문을 닫고 그 모든 그릇에 기름을 부어서 차는 대로 옮겨 놓으라 하니라”
사람들이 이 여인을 따라와서 그녀가 말한 대로 되나 구경하러 모여들었습니다. 엘리사는 문을 닫고 기름을 빈 그릇에 부으라고 하였습니다.
문을 닫는 것은 사람을 의식하지 않고 세상의 불신앙의 말도 듣지 않는 것입니다. 내 눈은 주님만 보고, 내 귀는 주님의 음성만 듣고, 내 입은 주님께 믿음의 고백을 하도록 세상적인 것들을 닫아야 합니다. ‘문을 닫는 행위’는 하나님이 베푸시는 은혜의 비밀스러운 모습을 드러내는 표현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기다리면서 아무것에도 방해받지 않기 위한 행동으로도 해석합니다(Lange, Wycliffe).
여인은 엘리사의 말에 즉각적으로 행동하는 믿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엘리사의 명령은 납득하기 힘든 내용이었지만, 여인은 그것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여기고 전적으로 순종하였습니다. 문을 닫고 들어가 엘리사의 명령에 그대로 따른 과부와 그의 두 아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과부와 두 아들이 문을 닫을 때 하나님이 일하시기 시작하셨습니다. 빈 그릇을 빌리고 문을 닫는 전적인 순종이 하나님의 기적을 낳게 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산상수훈의 가르침에서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6:6)고 말씀하셨습니다. ‘문을 닫는 행위’는 하나님과 은밀한 교제가 필요함을 보여줍니다.
문을 닫는 일은 엘리야가 사르밧 과부의 죽은 아들을 살릴 때와 이후 엘리사가 수넴 여인의 죽은 아들을 살릴 때도 있었습니다(왕상17:17-23;32-35).
회당장 야이로의 딸이 죽었을 때에 예수님은 제자 3명과 함께 방에 들어가서 문을 닫고 ”소녀야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막4:41)고 하자 살아났습니다. 이것을 보았던 베드로는 예수님처럼 욥바의 도르가가 죽었을 때 문을 닫고 ”다비다야 일어나라“고 하자 도르가가 살아났습니다(행9:4).
기적은 닫혀진 문 안에서 일어났습니다.
이 세상에 알려진 가장 위대한 일들은 닫혀진 문 안에서 그 시작이 있었습니다. 사람을 의식하지 않고 하나님만 바라보며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 하나님은 일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닫혀진 문 안에서 무릎을 꿇고 홀로 기도하며 믿고 기다릴 때 하나님이 일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문제를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해결하기 원하신다면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선포하며 행하십시오. 그 말씀이 상식적이지 못해도 믿음으로 행하실 때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하나님은 깨끗한 빈 그릇에 채워주십니다. 마음을 비우고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와 사랑으로 채우십시오. 성령충만으로 채우십시오. 그러면 문제는 쉽게 해결됩니다.
이제 불신앙의 말이 들리는 모든 문을 닫고 하나님을 향하십시오. 하나님만 의지하며 갈망하십시오. 세상의 문을 닫는 자에게 하늘의 문이 열립니다.
은혜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영적인 방법인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십시오.
첫댓글 아멘 입니다
쉽지않은 선택이지만 주시는 말씀 대로 행한다면 더큰 복이 열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