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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정보 - 시승/리뷰 2012 뉴 A6 3.0 TFSI 시승기, 그리고 A7
아마존[김성수] 추천 0 조회 1,733 11.10.05 11:36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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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0.05 12:45

    첫댓글 좋은 글.....잘 보았습니다....^^

  • 작성자 11.10.05 16:35

    안정배님. 감사합니다.

  • 11.10.05 14:15

    잘 봤습니다~

  • 작성자 11.10.05 16:35

    김지태님 댓글 감사합니다.

  • 11.10.05 15:26

    TDI에 들어간 신형콰트로가 물건은 물건인가 봅니다..530D보다 훌룡한 코너링을 보여준다니..이게 현재 가솔린에 들어가는 자가 잠금식 디퍼렌셜 콰트로 시스템과 차이가 많이 나는지? 어떤 차이인지 궁금하네요...

  • 작성자 11.10.05 16:43

    TDI의 신형콰트로는 크라운기어 방식이고 TFSI에 들어가는 건 토센기어 방식으로서 크라운기어 방식이 더 신형이고 더 가벼운 장점을 가진, 더 좋은 콰트로인 건 맞습니다. 하지만 이번 A6, A7의 콰트로 성능이 코너에서 확연히 향상된 건 토크벡터링 기술이 적용된 영향이 큽니다. 토크벡터링은 상황에 따라 좌우측 구동력을 다르게 배분하는 기술이고 포르쉐나 GT-R 등 온로드 달리기 최적화 AWD 차량에 적용되던 기술입니다.
    결론적으로 TDI의 콰트로가 더 좋은거긴 하지만 토크벡터링 기술이 공히 적용되었기 때문에 현재 TDI와 TFSI 차량의 코너에서 능력은 크게 차이나지는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11.10.05 22:16

    딜러한테 물어봐도 잘 모르던데..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 작성자 11.10.06 09:50

    별말씀을요. 도움이 되셨다면 제가 더 기쁩니다.

  • 11.10.05 19:13

    설명이 귀에 쏙들어오네요 ^^

  • 작성자 11.10.06 09:52

    제 설명이 귀에 쏙 들어오신다면 대단한 이해력과 집중력을 가지신 겁니다. ㅋ
    좋은 하루 되세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10.06 10:03

    제가 A5를 구매후보로 놓고 깊은 관심을 두고 모니터링 해 오지는 않아서 정확히는 모릅니다만 여러가지 정황으로 보면 아마 토크벡터링 방식이 적용 안된 토센 기어 방식이 맞을 겁니다. A7이 소개될 때 새롭게 토크벡터링이 적용되었다는 정보들이 나왔구요. 올해 방송된 BBC 탑기어 시즌 16에서 M3랑 RS5랑 비교에서 RS5가 M3를 도저히 쫓아가지 못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코너에서 M3는 오버스티어 이용해서 예리하게 돌아나가는데 RS5는 심한 언더스티어로 바깥으로 하염없이 밀리는 모습이 나오죠. 토크벡터링이 적용되었다면 이러지는 않았을 겁니다. 토크벡터링이 적용되어 있는 GT-R 같은 AWD 차량의 코너에서 거동을 보면 완전 다르죠.

  • 작성자 11.10.06 10:04

    M3와 RS5 비교 나오는 탑기어 방송 보실 수 있는 주소 링크합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mov&No=107617

  • 작성자 11.10.06 10:17

    확인해 보니 RS5에는 크라운기어 센터디퍼렌셜 방식 콰트로가 들어갔다네요. 그럼 A6, A7 TDI에 들어간 최신 콰트로인데 이게 토크벡터링도 적용되었다는 의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확인되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 작성자 11.10.06 16:16

    탑기어 영상에 나온 RS5는 토크벡터링까지 적용된 모델이랍니다. 좀 안타깝네요. 일반 A5 에도 같은 콰트로가 적용되었는지는 아직 확인 못했습니다.

  • 11.10.07 13:07

    A6,A7,모두 토크백터링 기술 접목됩니다. 단, 이번 가솔린은 기존(구형)기계식방식에 부분변경을 한것이고,
    디젤엔 센터디퍼런셜 크라운기어방식의 최신기술이 접목된것입니다.
    가솔린 구형이라도 토크백터링점목된것입니다.(코너링 아주 좋습니다.)

  • 11.10.09 12:06

    참으로 놀라운 지식과 열정입니다,,짝짝짝^^ 종종 방문해주셔서 명쾌한 정보 부탁드립니다..참고로 님께서 올리신 tdi시승기가 저에겐 a6 tdi dy 구매에 상당부분 도움을 주셨음을 말씀드리고 싶읍니다. 제 갠적으로도 a7의 간지는,,,제가 다니는 거래처의 눈치만 없었다면 님처럼 7백더주고 a7갔을겁니다 ㅠㅠ, 하지만 지금의 a6도 타면 탈수록 너무 좋은차란걸 요즘 실감합니다. 어쨌든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 11.10.10 19:04

    부족한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저의 기쁨이고 제가 더 감사합니다. A6도 물론 정말 너무너무 좋은 차이죠. 축하드립니다. 타고 다니시면서 느끼신 점 많이 공유해 주시기를 기대하고 기다리겠습니다.

  • 11.10.10 19:07

    제가 더 고맙죠^^앞으로 정보 공유 할 수있으면 영광입니당 ㅎㅎ 그리고 허접한 시승기 두개 올려놓았으니 시간나실때 보세요,,많이 허접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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