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배운 신규 작위생성방법입니다.
부분부분 모자라는 부분이 있겠지만 그런 부분은 다 같이 연구하고 공유해봐요 ㅋㅋ
일단 지금 쓸내용은 제국생성과 공작령쪼개기입니다
크게 어려운건 없어요.
개념만 이해하면 약간의 노가다로 작업가능합니다
시작~!

쿠마니아쪽 공터에 제국을 만들어봅시다.

왕국령지도 입니다.
크와리즘, 쿠마니아, 알라니아, 타우리카, 조지아 들 5개왕국입니다.

공작령지도입니다.
원래는 기냥 제국위만 생성할려했는데 영지설정이 너무 대충 되있는감이 없잔아 있어서 공작위를 나눠보렵니다.
백작령이 많은 공작령을 나눕니다.
백작령이 각각 이틸 6개 사르켈 6개 크리미아 5개 크와리즘 5개
이상 4개 공작령을 쪼개봅시다.
일단 백업은 기본이죠?
작업은 아크로에딧으로 진행합니다.

C:\Crusader Kings II\common\landed_titles 에 파일을 불러옵니다.
작업용으로 새창하나 열어줍시다.
본파일에 바로 작업해도 되는데 복잡해서 헷갈리면 개밥되죠
왼쪽에 메모장은 복사용으로 켜둔겁니다.

자 이런식으로 제국, 왕국, 공작, 백작, 남작 순으로 작업해줍니다.
color 이부분은 해당 데쥬레의 색입니다.
culture 및 culture_group은 생성가능 문화입니다.
capital은 해당 데쥬레의 수도 이구요
620 # Itil 여기서 620은 프로빈스 넘버 입니다. 히스토리/ 프로빈스 폴더 가면 쭈욱 있습니다.
잘모르겠다하면 다른 제국타이틀 보시고 따라서 만들면 됩니다.
좀 중요한게 괄호 신경쓰셔야해요
아크로에딧은 처음 괄호 { 클릭하면 뒤에 괄호 } 이게 표시가 됩니다. 확인하기가 쉽죠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맨마지막엔 제국 괄호 } 이게 있어야 됩니다.

이게 상관이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는데 줄세워놓는게 이뻐보이라고 세워논건 아닌거 같아서
걍 줄세워줍니다. 사실 이게 노가다. ㅋㅋ 빈칸이 스페이스바 띄운게 아니니 복사 붙여넣기..
작업하다 중간에 확인해본다고 들어갔었는데 썅 문장들이 전부 뒤죽박죽이 됨..
스샷을 못찍었는데 암튼 제생각엔 이거 때문인듯.. (아닌가요??ㅠ)
그래서 줄세웁니다. 개노가다.ㅋㅋ
혹 작업하시다 문장들이 뒤죽박죽 되면 백업해놓은 파일을 넣고 다시 실행하시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다시 작업 해노은 랜디드타이틀 파일넣어서 실행하면 되요.
정보가 엉켜서 문장이 뒤죽박죽 된거 같은데 흠.. 아직 100프로는 모릅니다 저도. ㅋㅋ

자 랜디드타이틀파일수정작업이 끝났다면 생성한 작위의 문장을 등록 해줍니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골라 봅시다.
그림크기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크기만 대충 조절해줍시다
저는 걍 그림판으로 조절했음.
그다음 C:\Crusader Kings II\gfx\flags 여기에다 파일을 넣어줍니다.
이때 확장명을 .tga 파일로 수정해야 됩니다
따로 파일변환프로그램 안써도 적용됩니다.
생성한 작위와동일하게 파일명 만들어 줍니다.
예) 공작위 d_aral 이면
문장파일명은 d_aral.tga 이런식으로

하자르제국!!
끄아.. 깜빡했네요 ㅋㅋㅋ 저놈의 E....

자 깔끔하게 제국명을 바꿔 봅시다.
C:\Crusader Kings II\localisation 폴더에 text1.csv 파일을 아크로 에딧으로 불러옵니다.
밑에 쭉 보면 d_어쩌고 c_어쩌고 있는데 거기에 추가한 작위를 써줍니다.
예) e_khazar 이라면
e_khazar;Khazar;;;;;;;;;x
e_khazar_adj;Khazar;;;;;;;;;x
이런식으로 추가삽입해줍니다.
앞에 e_khazar는 작위명이고 ; 담에 Khazar가 게임상에 표기되는 부분입니다.

하자르제국의 공작데쥬레입니다.
쪼개놓은거 티가 나나요? 색을 크게 안바꿔서 아랄이랑 크와리즘은 티가안나네요 ㅠ

본 공작 데쥬레입니다 비교해보세요.

하자르제국 데쥬레인 5 왕국입니다.

하자르제국!!!!
프로빈스가 똥망이라 한두개씩 추가해줄생각입니다. ㅋㅋ
처음 써보는 팁글이라 부족한부분이 많습니다.
헷갈리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주시면 아는부분에 한해서 답변드릴게요
저도 모르는 부분은 다른 능력자분들이.. ㅋㅋ
엉성한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첫댓글 오오 수고하셧습니다. 정리하시느라 고생 많으셧네요. 좋은 정보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ㅜ
문장 뒤죽박죽 되는건 백작이상 타이틀각각에 하나씩 문장이 있어야 하는데 최소 자기 문장이 없는 타이틀이 있다는거에요. 아마 괄호 잘못너어서 타이틀이 하나 더 생성됬다던지 타이틀 이름이랑 그림파일 이름이 미스매치 라던지.. 그런경우에만 문장이 섞입니다. (정확히는 한칸씩? 밀리는거죠)
참고로 b_어쩌고 식으로 그림파일 넣어주면 남작령도 문장지정 가능해요.
그랬군요ㅠ 확인해봤습니다 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진짜두번하기힘듬니다 ㅠ 글쓰는분들 진짜대단해요 ㅠ
landed_titles 에서 탭으로 정리되어 있는건 코딩하시는 분들아리면 아시는 내용입니다. 대괄호('{','}')로 구분되는 부분은 '블록' 등으로 부르는데, 해당 함수 내부로,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이게 블록 안에 블록이 들어가고, 또 블록이 들어가고, 그 블록이 끝난 다음 첫번째 블록 안에 또 새로운 블록이 들어가고...하다 보면 어느 블록이 언제 시작했고 언제 끝나는지 햇갈리게 되죠. 그렇기에 괄호가 어디서 시작하고 어디서 끝났는지 구분하기 좋게 하기 위해 인덱스(탭기호)로 정렬합니다. tab 을 누르면, 정설에 따라 자동으로 3~5(보통 4칸)띄워쓰기로 정렬됩니다ㅎ
허.. 조쿤요 ㅎ 이래서 배워야하는겁니다 ㅠㅠ
작위의 문장크기는 아무렇게나 해도되나요?
아 댓글을 이제야 봣네요;; 크기는 상관없는듯한데요
저는 작위 쉴드틀에 이쁘게 들어가게 할려고 기본 크기랑 비슷하게 그림판으로 크기 조절해서 했습니다.
영지없이 이름뿐인 왕 작위만 생성해서 콘솔로 불러오려고 한번 흉내내봤는데 생각처럼 안되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결국 포기했네요 ㅋㅋ 어쨌든 참고됐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