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기아 K9입니다
신형 K9은 만족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명실상부 대형 세단입니다
편안하게 타는 차량으로 운행을 하면서 음악을 감상하시는 시간이 많습니다
문제는 음악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순정 오디오 환경은 정말 최악의 수준입니다
오디오 튜닝을 하면서 차량에 데미지를 주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을 원하셨습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
파스 165A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스피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많은 포스팅을 보셨고 기술적 신뢰가 있다면??
당연컨데 가성비 기준으로 파스 스피커를 대처할 제품이 없을만큼 최적화된 구성입니다!!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된 K9 차량입니다!!
기아 K9 오디오 구조
전면 7개 스피커 [3 WAY]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고역의 감도가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중 저역의 소리적 개입으로 전반적으로 어둡고 답답한 소리가 발생됩니다!!
기아 K9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하여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합니다!!
파스의 165A 미드 스피커는 초경량으로 이루어진 알루미늄 콘지를 선택하였습니다
핵심은 높은 에너지감으로 수직 왕복 운동을 하면서 빠른 제동력까지 갖추고 있어
중역의 파워와 소리의 간결함까지 모두 갖춘 유닛입니다!!
쿠로고치상은 165A 미드 스피커의 풍부한 구동력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공진을
생각하여 마그넷을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스피커 설계 과정에서 비용을 조금도 아끼지 않은 모범적인 모습입니다!!
단점이라면 레인지의 시야가 넓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정보량이 많다거나 넓은 무대감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가요나 빠른 비트감의 음악을 잘 소화시키는 제품입니다!!
20mm 제작된 165a 트위터 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양모와 실크를 조합하였습니다
소리의 상의 두깨는 크지 않지만 고역의 색감을 너무 예쁘게 표현합니다
여기에 쿠로고치상은 리얼타임의 수치를 저보고 체크를 해보라고 합니다
이유를 살펴보니 20mm 사이즈에서 당황스러울 만큼 초고역을 구현해 버립니다
하이파이 간판을 걸고 장사하는 업체라면 취급할 수 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K9 트위터 커버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는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를 장착하였습니다
기술적 요약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네오디늄 4등급 최상위 마그넷을 이용하여 풀레인지 스피커를 개발합니다
실제로 센터스피커 교체로 공간감이 확장되고 소리의 분리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나의 음악적 취향과 차량의 환경에 맞추어 올바른 기준으로
스피커 교체를 진행된다면 투자 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술적 서포트가 가능한 업체를 잘 선정하셔서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란 - 어쩌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