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평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머리는 멸치 대가리 맛이고, 몸통과 꼬리는 유통기한 지난 말린오징어 같습니다.
표면이 까끌까끌한데 혀로 잘 느끼면 좀 징그럽지만, 전체적으로 무시하고 씹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혐오가 아니라 정상 식품입니다.
두번째 꼬치: 전갈 꼬치
거부감: ★
씹는감: 집게 - 와그작 와그작 다리 - 오도독 오도독 몸통 - 와삭 투둑 끈적끈적 꼬리 - 바사삭 바사삭
맛평가: 왕푸징의 간판 식품 답게 거의 껍질뿐이라 혐오스럽지 않습니다. 입문에 적절한 음식. 매운맛까지 발라 먹으면 상당히 우수한 안주감이 됩니다.
조금 덜 튀겨서 양념없이 한번, 푹 튀겨서 양념 발라 한번 먹어보았는데 푹 튀겨서 양념 바른 것이 훨씬 맛있습니다.
덜 튀길 경우 배 부분이 투둑 하고 터지고 안쪽의 구체형 내장들이 드러납니다. 맛은 비리고 씁니다.
아, 튀길때 꼬리 끝 잘라달라고 하세요. 중국인들도 다 그렇게 해서 먹더라고요.
이해를 돕기 위한 내장사진을 첨부합니다.
세번째 꼬치 - 불가사리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돌기 - 까드득 까드득 속살 - 말랑말랑 보들보들
맛평가: 씹으면 입속에서 촉수들이 터진다, 바로 토나오는 맛이다 등 루머가 많았던 불가사리입니다. 실상은 그런 것 전혀 없고, 매우 먹을만 합니다! 겉표면의 돌기 부분은 쥐포 가장자리의 탄 부분같은 맛이고, 새까만 속살은 고등어조림 양념에 푹 재워둔 맛입니다. 다만 고등어조림에 비해 매우 비리고 많이 먹으면 느끼합니다. 사진의 불가사리는 다리 하나가 없는데.. 숙소 돌아오면서 배고파서 하나 먹었습니다(...). 그냥 먹기는 너무 크므로 다리 하나씩 잘라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손으로 잡아뜯어야 돌기가 바스러지지 않습니다.
네번째 꼬치 - 귀뚜라미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까슬까슬 와작 와작
머리 - 우직 우직
몸통 - 와스락 와스락 꽈지직 꽈지직
맛평가: 솔직히 말해서 두번째로 먹기 힘들었던 꼬치입니다. 크기가 상당한데,
다리는 잔털이 그대로 있어서 따갑고 몸통은 씹으면 걸쭉한 검정 액체가 나옵니다.
액체는 상당히 쓰고 비린 맛이고, 일단 향이 너무 고약합니다. 사실 이거 사는것은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아... 사진으로 다시 보니까 좀 그렇네...
다섯번째 꼬치 - 매미 유충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와그작 와그작 머리 - 까드득 까드득 몸통 - 와삭 우직 끈적끈적
맛평가: 그대로 먹으면 다리 때문에 혀가 따가우므로 눕혀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쪽은 짭쪼름한게 맛이 괜찮은데, 다리가 까끌까끌해서 따갑고 머리가 너무 써서 맛이 없습니다. 몸통 쪽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즙이 나오는데, 뭐랄까... 달콤 쌉싸름합니다. 생각보다 즙이 많이 나오지 않으므로 너무 부담을 느끼지 말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사진 찍으면 색감이 리얼하게 표현되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이겠습니다.
여섯번째 꼬치 - 꿀벌 애벌레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바삭 바삭 머리 - 우지직 우지직 몸통 - 말랑 말랑
맛평가: 죄송합니다. 좀 먹어보고 가져오는 바람에 사진찍을 때는 앞쪽 두마리가 없습니다;;
잠자리 애벌레는 모양과 맛은 거의 동일하고 색만 검정색이었으므로 싸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너무 익히면 맛이 사라지므로 조금 일찍 꺼내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말랑말랑한데, 특히 몸통 부분이 쓰지 않습니다.
내장은 있지만 무언가가 툭 터지지 않으므로, 이런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이라도 기념으로 한번 먹어 볼 만 합니다.
일곱번째 꼬치 - 하늘소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와드득 와드득 머리 - 빠지직 빠지직 몸통 - 꾸지직 꾸지직
맛평가: 베어 형도 맛없다고 하시더니, 진짜 별로입니다!!! 맛 자체는 별로 임팩트 없는데 무슨 꼬치가 그리 딱딱한지...
씹고 씹고 또 씹어서 겨우 한마리 먹고, 나머지는 남겨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제껏 다 깨끗이 먹다가 처음으로 남기게 되다니..
맘이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먹는 내내 너무 따가워서 아직도 혓바닥이 아픕니다. 이건 제 값 못 하는 꼬치입니다. 비추.
여덟번째 꼬치 - 지네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아사삭 아사삭 머리 - 우드득 우드득 몸통 - 우드득 우드득
맛평가: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 실망한 지네입니다. 먼저 다리만 톡톡 끊어 먹는 재미가 있고, 몸통을 자를 때는 마디를 노려야 하는데 너무 딱딱해서..
갈비처럼 씹어먹고 뼈대는 남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딱딱함이 가장 적당한 곳은 머리와 꼬리 부분.
쭙 하고 빨면 즙이 나오는데, 쓰고 역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홉번째 꼬치 - 물방개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우드득 우드득 머리 - 꽈드득 꽈드득 몸통 - 아사삭 아사삭 으지직 으지직
맛평가: 외모가 바퀴벌레와 매우 흡사해서 혐오감을 주는 물방개입니다. 맛은 무난한데, 역시 이런 형태의 외모는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모양입니다. 튀기기 전에는 까맣다가 튀긴 후에야 반질반질한 바퀴색을 띄며, 그래도 다행인건 몸통에 수분이 없어서 그대로 씹힌다는 것입니다. 등쪽으로 먹을 경우 날개와 혀의 마찰이 매우 불쾌하므로, 그냥 정석대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장이 쓰기 때문에 그리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꼬치입니다. 아, 다리는 괜찮습니다.
열번째 꼬치 - 왕거미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바삭 바삭 머리 - 아작 아작 와지직 가슴 - 와삭 물컹물컹 배 - 물커덩 미끌미끌 찌이익
맛평가: 여러모로 가장 압박스러운 꼬치입니다!! 왕푸징 거리 내에도 취급하는 곳이 하나뿐이죠. 외모도 가장 혐오스러워, 냄새도 가장 고약해, 씹는감도 가장 역겨워, 맛도 가장 없습니다. 특히 몸 전체에 다리까지 잔털이 촘촘히 나 있어서 혀 위에 올렸을 때의 간지러움이 매우 역겨우며, 머리는 툭툭 터지고 즙도 많습니다. 그나마 먹을만 한 곳은 가슴인데, 사진3 처럼 살 부분은 전혀 튀겨지지 않아서 생 살의 맛이 느껴집니다. 생선 살 같은 느낌인데.. 썩은 내가 납니다. 특히 배 부분은 씹는 순간 내장즙이 왈칵 쏟아지는데, 저도 배 부분만큼은 도저히 먹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꼬치 - 흑전갈 꼬치
거부감: ★★★
씹는감: 다리 - 와드득 와드득 머리 - 우지직 우지직 몸통 - 바사삭 바사삭
맛평가: 멋있게 생긴 흑전갈이 마지막 리뷰가 되겠습니다. 이것은 일단 몸통 부분이 깨끗하게 튀겨졌기 때문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빛깔은 매우 곱고(...) 다리도 몸통도 고소하니 맛있는데, 문제는 집게 부분이 너무 딱딱하고 떼어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단, 꼬리부분만큼은 잔털이 많기 때문에 굳이 먹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간을 좀 적게해서 받았는데, 간을 강하게 해서 먹으면 오히려 작은 전갈보다 낫습니다. 그 이유는 몸통에 내장 같은것이 없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깔끔하게 식사 완료 인증. 하늘소와 거미 몸통, 전갈 꼬리가 남다.
후기: 솔직히 두번 먹고 싶지 않은 맛입니다. 왕푸징에 가실 분들께 추천을 드리자면, 작은 전갈이나 꿀벌 애벌레 정도가 추천할 만 하고 불가사리는 작은걸로 사 드세요. 먹고 난 뒤에도 한동안 그 입맛이 사라지지 않으니 먹을 때보다 먹은 뒤가 더 큰일이라 하겠습니다.
나 중국십년 넘게 산 여신데 왕푸징 꼬치 제발 먹지마......... 그거 다 쓰레기고 현지인도 다 양고기 꼬치 먹는다.... 더 희한하고 특이해 보이려고 점점 이상한거 많이 생겼는데 위에 언급된거 하나도 안빼고 다 쓰레기야 위생 진짜 하나도 안지켜지고!!!!!! 제발 먹지마!!!!!!!
첫댓글 쩌리에서 곤충 시식글 보다 보고싶어져서 끌올해쪄
와 씹는감 진짜리얼하겤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앜ㅋㅋㅋㅋ왕푸징 거리나 팔지 웬만한 꼬치집은 잘 안팔더라
와그자작자장지지 왕거미같은거왜머거 왜 입고문시키냐..
와.... 다드셨어
으악시발......
나 중국십년 넘게 산 여신데 왕푸징 꼬치 제발 먹지마.........
그거 다 쓰레기고 현지인도 다 양고기 꼬치 먹는다....
더 희한하고 특이해 보이려고 점점 이상한거 많이 생겼는데 위에 언급된거 하나도 안빼고 다 쓰레기야 위생 진짜 하나도 안지켜지고!!!!!!
제발 먹지마!!!!!!!
으잉 시벌 ㅠㅠㅠ끈적ㅁ근쪽? ㅠㅠㅠㅠㅠ물컹? 내장이쪽하고나오?ㅏ
아미친 만두먹으면서 봤는데 갑자기 만두토쏠려;; 미친 맛있는거냅두고 저런거왜먹냐고ㅠㅠ즙나온대아으악
왁!!!!!!!!!!!!!!!!!!!으어!!!!!!!!!!!왁!!!!!!!!!!!!!!!!!!!!!
으; 존나 역겨운맛이 느껴져
속 메스꺼워...우엑
왕푸징 갔을 때 불가사리 들고 다니는 사람들 보고 진짜 식겁 잔치...
하... 존나 먼 벌레로 꼬치를 만들어
벌써 토했다.......
아진짜대단하닼ㅋㅋㄱㅋ
전갈 궁금
아...(기절)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밑에 소세지인줄알앗엌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불쌍하다ㅜㅜㅜㅜㅜ난 죽이고 꼬치꽂는줄알았는데 산채로 꽂아놓고 튀겨지길 기다리는거였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고ㅠㅠㅠㅠ
난 그냥 쳐다보는거만으로 토할듯..
나 왕푸징에서 전갈 먹어봤는데...!
나 메뚜기는 먹어봤어 ㅋㅋ작은거 버터에 볶은거 ㅋㅋㅋ
이런거 얼마씩해??사먹는사람많아?
아 내장 터지는 거 개씨발 좆나 싫어 먹어보지는 못 할 것 같아 8ㅅ8
매미는 술기운 빌려서 먹어봤는데 맛있었어ㅋㅋㅋㅋㅋㅋㅋ
씹는감 쓴거 졸라귀엽닼ㅋㅋㅋㅋㅋㅋ
대박이다
언니라고 불러도돼?👍
아우 중간까지 보다 못보겤ㅅ어 우웩
10칼로리도 안된다니 다이어트 식품으로 넘나 좋은것 ㅇㅅㅇㅋㅋ
대단하다 ㅋㅋㅋㅋ 이사람 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2편도 찾으러 가야겠닿ㅎ
우웩 ㅠㅠㅠ나 저거 중국갓을때보고왓는데 내가봉거보다 더한것들이.많네...극혐ㅠㅠ
거미꼬지가 제일 충격적이야ㅠㅠ
아진짜 저분... 대단하시다 레알..
와그작 우득우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은 항상 정독하게됔ㅋㅋㅋ 그러면서 상상함ㅋㅋㅋㅋㅋㅋ
저거 많이팔릴까...?베어그릴스 아닌이상 도전도 못해볼것같응데ㅠㅠㅠㅠ저거파는 사람은 투잡이겟지? 텍스트만봐도 올라온다....
왕푸징에 맛있능게 얼마나 많은데 ㅜㅜㅜ 저걸먹어 ㅜㅜㅜ
아니 중국에 먹거리가 그렇게 없어 ? 왜 굳이 벌레를... 글구 저것들 다 식용으로 길러진애들일까... 중국이라니까 왠지...의심...글구 먹으면 죽을듯 ㅠ 미래 식량이 벌레 곤충이던데 나 그렇게 되면 자결할꺼야ㅠ
즁국에 먹을거 많지ㅋㅋㅋㅋ
실은 곤충 꼬치 현지인들도 잘 안먹어
그냥 관광 상품 정도?? 위생은 당연히 안좋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ㅠㅠㅠㅠ찾았는데 스크랩이 안돼서ㅠㅠㅠㅠㅠㅠ
난전갈은 맛있었어....
0"98
첫중국인 친구 생겨서 말하다가 중국에선 벌래 먹잔아 이랬는데 애가 한국어 잘하는앤데 이해를 못하는거야ㅋㅋㅋㅋ
한국티비에서 그런거 많이 나온다고 그림까지 그려서 설명하니까
중국사람 벌래 안먹어 이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외국인 능욕한거구나 싶더라고 어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