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BMW M4 컨버터블입니다
대구에서 거주하시며 동네에서 유명한 카오디오 업체에서 튜닝을 하셨습니다
동호회 모임에서 카오디오 포차에서 카오디오 튜닝을 하셨던 회원분의 소리를 들어보셨던
기억으로 지금 내 차와는 전혀 다른 소리였기 때문에 기술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 내방해 주셨습니다
현재 시스템 구성은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통해서 멀티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비용을 투자하였지만 노이즈 문제와 소리의 만족도가 매우 떨어지는 상황이였습니다!!
우선 트렁크 렉작업을 하였는데 문제가 심각합니다
배선은 조금도 정리가 되어있지 않으며 퍽 노이즈까지 발생됩니다
[타업체의 작업한 내용은 사진으로 부분적으로만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작업을 의뢰하시는 분들은
시스템 구성들과 작업의 퀄리티를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심각한건 뜨거운 앰프의 상판으로 (밸런스) 데크가 놓여져 있었습니다
발열로 인해서 데크에서 열을 그대로 흡수하여 (데크) 데미지가 있는 상황입니다!!
트렁크 렉을 다시 정리하면서 헤르츠 밀레 5채널 앰프로 교체를 진행합니다
현재 가성비 기준 1등으로 이녀석 한대로 멀티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배선 작업들과 스펜더 처리를 깔끔하게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사진은 간단하게 담았지만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밸런스 데크 문제로 저희 중고 제품으로 큐어 데크로 대처해 드렸습니다!!
헤드유닛과 내장 IIR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0.1db 레벨 콘트롤이 가능하며 좀더 세밀하고 고음질을 재생시켜 줍니다
케이블도 나중에 헷갈리실 수 있어서 번호를 입력하여 깔끔하게 정리해 드렸습니다!!
소닉디자인 스피커는 특유의 질감을 잘 살려내지 못하면 사용하시는 의미가 없습니다
더욱 좋은 소리를 만들기 위해서 DSP 사용하셔도 기술적인 서포트가 부족하다면??
음악을 듣다보면 머리가 아프고 스트레스를 크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입니다
프로세서 튜닝을 위해서 올바른 앵글 포지션을 확보해야 하지만..??
타임 얼라이먼트 절대값의 기준이 없으니 그냥 막연하게 설치되었던 트위터의 모습 ㅠㅠ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스피커의 앵글 포지션입니다
사운드 오브 밸런스에 개념이 없다면 스피커의 성능을 20% 끌어내지 못합니다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의 기술적 요약
신형 라인업으로 풀레인지 타입의 아라미드 재질과 52mm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hi-pass 400hz 확보시키며 초고역 20k 구현시키는 스피커입니다
특징은 특유의 아라미드 음색을 표현하는데 부드러우면서도 소리의 순도력이 좋습니다!!
7시간에 걸쳐 재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안타까운 마음은 지방에서
잘못된 오디오 작업을 교정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정밀한 튜닝서포트가 진행되며 리얼타임의 데이터도 생략하였습니다
BMW M4 회원님은 먼길을 올라오면서 이번에도 소리를 만들지 못한다면??
카오디오 시스템을 모두 탈거시킬 계획으로 마지막으로 속아보자 라는 마음으로 오셨다고 합니다
결과는 기존 소리보다 10배는 좋아졌다고 정말 기대 이상의 소리를 만들어 주었다며 만족해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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