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본인이 레즈비언임을 커밍아웃을 하였다.
가수 빌리 아일리시가 "난 여성을 사랑한다"며 성적 취향을 밝혔다. 지난 11월 인터뷰를 통해 "나는 여성을 매우 사랑한다"며 "성적으로 여성에게 끌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들의 아름다움과 존재가 매우 겁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빌리는 예전에 몇 명의 남자들과 연애한 적이 있기도 하여 완전한 레즈비언은 아니고 양성애자인 것으로 보인다.
사주로 보면 정인격이고 년월 천간에 정편관이 모두 있기에 남자 가수와 교제를 하더라도, 일지 을묘로 간여지동이고, 대한이 인묘진으로 흐르게 되니 동성과의 관계도 발생할 수 있는 사주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상승세에 힘입어 정규 1집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가 2019년 빌보드 연말 차트를 비롯한 각종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으며, 2020 그래미 어워드의 제너럴 4부문을 한 번에 수상한 아티스트이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큰 임팩트를 남기며 메인스트림으로 올라온 가수이다. 데뷔 직후인 2019년에는 역시 혜성같이 데뷔한 Lil Nas X와 치열한 빌보드 1위 경쟁을 하며 상당한 임팩트를 주었고 당시 이미 정상급이었던 선배들인 두아 리파나 아리아나 그란데에 비견될 정도로 순식간에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빌리 아일리시는 연예계에 몸담고 있는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빌리 아일리시는 8살부터 오빠와 로스앤젤레스 어린이 합창단에서 함께 활동했으며 춤도 추기 시작했다. 현대 무용에 관심이 있었으며, 댄스 스튜디오에서 일주일에 11시간씩 연습했다. Ocean Eyes라는 몽환적인 곡의 뮤직 비디오에서 빌리의 춤 실력을 잠깐 볼 수 있다.
모친 매기 베어드는 미국의 여배우, 성우, 싱어송라이터, 시나리오 작가로 2016년에 발표된 빌리 아일리시의 미국 플래티넘 인증 곡 "식스 피트 언더"의 뮤직비디오를 편집했습니다.
노래와 앨범의 프로듀싱은 전적으로 오빠 피니어스와 빌리 둘이서 진행한다. 빌리는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햇볕 받는 것도 싫어하고 녹음 부스에서 녹음하는 것을 혐오하기까지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오빠 피니어스와 함께 침실에서 작업한다고 한다. 빌리의 1집 역시 침실에서 작업한 결과물이다. 빌리의 1집이 대성공을 거두고 오빠 피니어스의 프로듀싱 능력까지 주목받았고 결국 그래미 상에서 올해의 프로듀서, 베스트 엔지니어 앨범상과 같은 개별적인 상까지 받았다.
좋은 음악적 평가를 받는 것과 별개로 테일러 스위프트 이후로 그래미가 편애하는 아티스트 중 하나이다. 2019~2020년 대다수의 상을 싹쓸이했는데 이 과정에서 편애 논란이 터지며 이미지가 나빠졌다. 특히 2020년 상은 대기록을 세운 위켄드가 노미네이트되지 않아서 역대 최악의 시상식으로 꼽혔는데, 여기서 빌리 아일리시가 쟁쟁한 경쟁자들을 이기고 의외로 수상하자 본인도 수상소감을 받지 못한 후보들을 위로하는 내용으로 할 정도
필자는 MZ세대가 좋아하는 연예인들에 대해서 잘 모른다. 일이 바빠서 관심을 가지고 들을 여유가 없기에 모르지만, 이렇게 뉴스로 나오면 어떤 인물인지 궁금하여 찾아보게 된다.
빌리 아일리시의 명반을 보고 첫번째로 생각한 것이 집안 식구 중에 연예계와 관련된 인물이 반드시 있을 거라는 생각이었다. 찾아보니 부모가 연예계에 몸담고 있었다. 그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는 오궁 명궁에 수성파인 천상이 좌하기 때문이다. 오궁은 미궁과 육합을 이루며 천상은 가문하고 연관이 된다. 일찍 데뷔할 수 있었다는 것은 집안 배경에서 그것을 받쳐 주었을 때만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두번째는 명반에 살성 회조가 많다. 분명 독특한 사고나 행동 양식이 있을 수는 기이한 면이 있어서 그녀의 이런 면들을 케어해줄 가족의 도움이 없이는 연예계 데뷔는 하기 쉽지 않았을 명반이기 때문이다.
13 을미대한은 연간궁인 辛干이 대한 천이궁에 좌하면서 '인생의 중심도로'에 올라타 있는 대한이다. 자신의 운명과 연관된 일은 연간궁이 대한에 들어설 때 발생하게 된다. 대한 명천선에 기량조합이 좌하고 있다. 부모를 상징하는 천량과 형제를 상징하는 천기가 대한에서 록권으로 힘을 쥐고 있다. 모친과 오빠가 도와주고 끌어주어 그녀의 잠재적 재능을 마음껏 펼치게 해주었다. 천량은 '돌봄, 케어'라는 키워드를 갖고 있는 주성인데, 화권으로 들어오니 '편애를 받는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로 유명하다. 2019년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을 당시 빌리 아일리시는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화제가 되었다. 음악은 물론 뮤직비디오, 앨범 커버까지 기괴하고 어두운 면이 주를 이룬다. 또한 굉장히 몽환적인 느낌도 드는데, 대표곡 bad guy에서의 마지막 부분에서의 속삭임이 그 대표적인 예. 흔히 떠올리는 밝고 활기찬 틴에이저 스타들과는 매우 다른 스타일인데 여러 매체에서는 빌리 아일리시를 우울하고 불안한 Z세대의 정서를 대변하는 아티스트라고 말하기도 한다.
어린시절 겪은 우울증을 노래에 녹여내기도 하지만 어두운 것에 대한 집착은 그 이전부터 있었다고 한다. 심도 깊고 기괴한 가사를 쓰기로 유명한데, 이는 곡마다 가사 해석이 필요할 정도로 평소 본인의 생각이나 감정들을 가사를 통해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깊고 암울한 가사들, 어두운 사운드, 속삭이는 듯한 나지막한 보컬이 어우러져 완전히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해냈다. 또한 다른 가수들은 별로 사용하지 않는 50Hz 이하의 극저음을 거의 모든 곡에서 강박적이다 싶을 정도로 풍성하게 사용하는데, 성능이 어느 정도 이상 되는 음향기기를 사용하면 확실하게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어두운 음악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창법 또한 특이한데, 비음을 주로 사용하면서 공기가 섞여 속삭이는 소리를 낸다.
음악과 같이 스타일 역시 개성이 확실하다. 주된 특징으로는 엄청난 오버사이즈 옷들만 고집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오버사이즈 옷들을 입는 이유는 어린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빌리는 어렸을 때부터 자신의 신체와 외모를 매우 싫어했다고 한다. 모델이 되고 싶었지만 키도 작고 통통했었기 때문에 되지 못하였다고 한다. 키는 구글 프로필에 161cm라고 나오며 미국 여성 평균키가 차이는 있지만 대략 163cm 정도이니 조금 작다. 자신의 외모에 심각한 결점이 있다고 착각하는 신체이형 장애까지 왔다고 한다. 빌리 아일리시의 상징이 된 펑퍼짐한 의상 스타일, 장발, 노출을 꺼리는 모습, 가사에서 나타나는 자기혐오적 감성 등은 여기에 기인한 것이 큰 것으로 보인다.
헤어스타일이 매우 독특하다. 네온초록 색상 염색때문에 죠죠의 기묘한 모험 6부의 주인공 쿠죠 죠린과 헤어스타일이 비슷해 외국에선 종종 밈으로 쓰이고 있다 비교 사진 이후 2021년 3월 백금발로 돌아갔다.
공포 영화를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공포 영화는 바바둑이며, 좋아하는 티비 쇼는 워킹 데드와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더 오피스 이다. 빌리의 뮤직 비디오를 보면 이를 통해 영감을 많이 받을 걸 알 수가 있다.
명천선에 길성인 천괴, 천주, 은광, 우필, 용덕, 태보, 천귀가 있어서 세상에 나와 가장 성공한 셀럽이 될 수 있지만, 환상성을 키우는 천공과 기괴한 면을 만드는 목욕, 어둠을 증가시키는 음살과 회기가 좌한다. 육내궁에 육살성과 고독손모성에 속하는 타라, 경양, 영성, 고진, 과숙, 겁살, 쇠, 절이 회조를 하니 그녀가 탐닉하는 세상은 몽환적이고 기괴함이 있게 된다.
현대는 방송에 의해서 통제받는 시대가 아니라 sns 등 각자의 취향에 맞게 심취할 수 있는 채널이 열려 있는 시대이다. 마이너에 속한 이러한 음지적이고 독특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녀의 음악은 그들의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공감을 얻기에 유리한 세상이 형성되어 있다.
※ 영탐격, 탐창악격, 영창타무격이라는 흉격이 부관선에 좌한 명반이다.
▶ 영탐격은 횡발 횡파격으로 갑자기 치솟는 인기를 얻을 수 있게 만들지만 횡파도 일으키게 된다.
▶ 탐창악격은 탐랑과 문창화기가 만나서 생기는 격으로 작사전도(바른 자리를 벗어나 뒤집어진다)와 분골쇄신을 일으키는 흉살이다.
▶ 영창타무격은 영성 문창화기 타라(경양) 무곡이 궁선으로 만나면서 형성되는 악격으로 사고조합으로 좌절과 자충수를 만들게 된다.
▶ 경양이 영성과 만나면 모순이 발생할 수 있다.
23 병신대한은 병간 염정대기가 명궁에 입하여 '쌍기 협(세건궁, 형제궁, 거문생록)'을 만드니 현재 대한하고 다르게 불안함과 어둠이 더 깔리는 운로로 향한다. 세상과 소통하는 문이 되는 형제궁인 세건궁을 쌍기로 협한다는 것은 대문 밖 소통을 어렵게 만드는 일이 본인의 사고와 행동에 의해서가 된다.
이러한 명반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시아보다 서양이 더 살기 편한 세상이다. 규제와 통제가 더 심한 사회문화를 갖고 있는 아시아에서는 아웃사이더로 살아가기 쉬울 뿐 성공과 영광을 누기리에는 쉽지 않다.
<쉽게 배우는 내 운명의 별자리> 혜안파 별자리 자미두수 책이 곧 출판될 예정입니다.
실전 상담사로 활동하며 십수 년간 연구 노력하여 출판하는 책으로 실용서에 해당됩니다. 어려운 자미두수를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게 집필하였으며, 자미두수가 뭔지 궁금하신 초보자, 실전 상담사로 자미두수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 이미 자미두수를 배웠지만 통변이 안되거나 잘 이해를 못하시는 분이 사용하기 쉬운 교재입니다.
홍대 혜안 사주타로 샵에서는 매주 실전반과 기초반 자미두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