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흡수가 잘되는 단백질이 근육 찌워
발효한 콩은 근육 생성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진다는 점 외에도 체내 흡수가 잘돼 살찌우는 데 좋은 식품으로 여겨진다.
콩은 익혀 먹으면 소화흡수율이 60%에 이르고 발효한 상태의 된장, 청국장은 이보다 소화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된장, 청국장보다 체내 흡수와 소화가 더 잘 되도록 만든 것이 바로 발효콩 단백질이다.
저분자 공법을 통해 단백질이 몸에 흡수되기 가장 좋은 형태로 만들어진 특수한 형태의 콩인 것이다.
이렇게 특수 공법으로 만들어진 발효콩 단백질은 소화 흡수가 잘돼 근육을 만드는 데 빠르게 작용한다.
루마니아 스포츠의학과 드라간 박사팀이
올림픽 선수 66명을 대상으로 콩 단백질의 생물학적
영향을 연구한 결과, 미세분자로 된 콩 단백질을 섭취한 선수들의 두 달 후 근육량이
평균 3kg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효소로 한 번 더 흡수 강화, 탄탄한 근육 만들어
마른 사람들이나 근육이 적은 노인은 소화 기능이 떨어지고 체내 영양소 흡수를 돕는 효소가
부족한 경우도 많다.
영양분 흡수가 잘 되지 않아 살이 붙지 못하는 것이다. 단백질을 비롯한 영양분 소화 및 흡수 능력을 더 강화시키려면 효소 식품을 보충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체내 근육의 합성이 효소
에 의해 이뤄지므로 효소를 섭취함으로써 단백질 합성율과 흡수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마른 사람, 근육 없는 사람,
나이 든 사람의 장내 소화 능력과 영양 흡수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아미노산의 흡수뿐 아니라 다른 영양분도 몸속에서 에너지를 내도록 도움을 준다.
수시로 흡수 잘되는 단백질을 섭취하고 효소로 영양소 흡수를 강화하는 한편 평소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더 늦기 전에 빠져나가는 근육을 잡고 새롭게 몸을 탄탄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