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문경산악체전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명산을 보유한 명산의 고장 문경에서 산악체전을 개최함으로써 산악문화의 메카 문경을 산악인들에게 홍보코자 함. |
? 일 시 : 2015.10.24(토) ~ 10.25(일)
? 장 소 : 문경새재 일원
? 행사주최 : 문경시 생활체육회
? 행사주관 : 사)대한산악연맹 경상북도 문경시연맹
? 참여인원 : 12,500명
? 신청방법 : 문경시산악연맹카페(http://cafe.daum.net/mkaf)에신청
사무국: 054)556-8848
□ 문경새재 전국등산대회
? 일 시 : 10.24(토)12:00 ~ 10.25(일)(1박2일)
? 장 소 : 문경새재 및 조령산 일원
? 출전부문 : 남?녀 일반부 및 장년부, 남자고등부(4개 부문)
?참가자격 : 소속 산악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3인1조 팀 구성
? 참 가 비 : 팀당 2만원
? 신청기한 : 10.23일까지
? 평가방법 :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대한산악연맹 전국등반 대회 규정에 준하여 평가.
? 참가예상 : 40팀(120명) 정도
※ 대회요강 및 규정 : 붙 임
? 경기종목(평가항목 및 점수배점)
구
분 |
운
행
능
력 |
산
악
독
도 |
등
산
이
론 |
장
비
점
검 |
배
낭
무
게 |
응
급
처
치 |
암
벽
경
기 |
매
듭
법 |
산
악
안
전 |
종
합
점
수 |
총
점 |
학생
/일반 |
15 |
10 |
15 |
10 |
10 |
10 |
14 |
6 |
10 |
100 |
100 |
장년 |
15 |
10 |
15 |
10 |
10 |
10 |
- |
6 |
10 |
86 |
100 |
? 시간계획
날 짜 |
시 간 |
세 부 일 정 |
비 고 |
10월24일
(토) |
12:00~18:00 |
선수등록(자켓번호 수령) |
야외공연장 |
19:00~21:30 |
매듭법, 응급처치법 |
“ |
21:30~22:00 |
운행 및 평가방법 설명 |
“ |
22:00~ |
취 침 |
“ |
10월25일
(일) |
06:00~09:00 |
기상및조식 후 자유시간 |
“ |
10:00~10:30 |
개막식 |
“ |
10:30~10:50 |
팀별 인원점검 |
“ |
10:50~15:30 |
운행능력,산악독도, 등산이론
장비점검,배낭무게, 응급처치
암벽경기, 매듭법, 산악안전 |
도립공원 일원 |
16:30~ |
시상 및 폐회 |
야외공연장 |
?시상계획
구 분 |
시 상 내 역 |
비 고 |
종 합 |
최우수상 |
상장 및 트로피 상금(100만원) |
1 팀 |
남?녀일반부
장년부 |
1위 |
상장 및 상금(70만원) |
3 팀 |
2위 |
상장 및 상금(50만원) |
3 팀 |
3위 |
상장 및 상금(30만원) |
3 팀 |
남자고등부 |
1위 |
상장 및 상금(50만원) |
1 팀 |
2위 |
상장 및 상금(30만원) |
1 팀 |
3위 |
상장 및 상금(20만원) |
1 팀 |
종 합 |
참가상 |
참가상 (10만원) |
시상팀 제외 |
? 대회일시 : 10. 25(일) 10:30 ~ 16:30
? 장 소 : 문경새재 (1관문 ~ 3관문)
? 산행코스(4시간 정도)
제1관문→제2관문→동화원→제3관문→제2관문→제1관문
? 참가예상 :1,300팀(1,300명) 정도
? 참가신청 : 10. 24일까지
? 코스완주 시 기념품및행운권 제공
분야별 |
준 비 사 항 |
비 고 |
무대설치 |
? 무대 및 음향 : 사과축제 무대 활용
? 현수막 : 횡간막 1개, 종간막 2개 |
|
MQ텐트 |
? 수량 : 20동
? 현수막 설치 : 20개 |
|
주 차 장 |
? 제1주차장(새재주차장) : 400대
? 제2주차장(유희시설부지) : 500대
? 제3주차장(입구삼거리) : 400대 |
|
행사장안내 |
? 행사장 안내판 설치(사과축제 활용)
- 문경새재 IC, 문경새재 상징문 등
? 행사장 입구 에어돔 설치 : 1개 |
|
분야별 |
준 비 사 항 |
비 고 |
기획기사 |
? 월간지 : 월간 산, 사람과 산
? 인터넷 홈페이지, 문경인터넷뉴스, 문경신문
|
|
홍 보 물
설 치 |
? 애드벌룬 설치 : 1개소
? 현수막 : 20개소
? 행사장 입구 현수막 설치 : 3개소 |
|
홍 보 물 |
? 리플렛 배부 : 1,000매
? 포스터 부착 : 200매 |
|
기 타 |
? 읍면동 참여홍보 |
|
분야별 |
추 진 사 항 |
비 고 |
행사준비 |
? 행사참석(내빈)명단 파악
? 의전행사 사전협의
- 대회사, 축사준비, 좌석배치 등
? 개회식 시나리오 작성
? 연단, 코사지, 장갑, 출발신호총 |
|
행사장준비 |
? 메인무대 음향, 부스 설치(사과축제 무대활용)
? 유도사인 및 종합안내판 설치
? 행사장내 홍보물 설치
? 문경관광 홍보물 배부 |
|
인력활용
배 치 |
? 종목별 현지답사 및 안내표지 부착
? 진행요원 교육 |
|
시 간 |
진행사항 |
세 부 내 용 |
비 고 |
09:30 ~ 10:00 |
개회식준비 |
|
|
10:00 ~ 10:30 |
개회식 |
개회사 |
회장 |
|
|
격려사 및 축사 등 |
도연맹회장,시장, 국회의원,시의회의장 |
10:50 ~ |
출발 |
웰빙산행대회 출발 타징 |
|
12:00 ~ |
점심 |
가맹산악회식비지원 |
10:30 ~ 15:30 |
대회진행 |
등산대회 |
|
15:00 ~ 16:30 |
회원단합 |
노래자랑 |
전회원 |
16:30 ~ 17:00 |
시상식 |
등산대회 |
사무국 |
17:00 |
폐회식 |
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