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보다 중요한 것이 진리이며, 신학보다 중요한 것이 말씀입니다.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
교파와 교단의 교리가 아니라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를 따라가야 합니다. 각 종파의 신학이 아니라 성경에 언급한 진리의 말씀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그들은 육신을 따라 행하지 아니하고 성령을 따라 행하느니라 (로마서 8장1절)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은 진리와 말씀을 따르는 것이고,
예수님에 관한 가르침을 따르는 것은 교리와 신학을 가르치는 자의 말을 따르는 것입니다.
곧 사람의 말을 따르면 세상의 속한 땅의 지식을 배우는 것이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면 하늘의 속한 영원한 진리를 배우는 것입니다.
"내가 사람의 말을 들으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랴?"
예전사1 13:08
교리와 신학이 그리스도 예수를 위하여 가르쳐지는 것이면 하나님의 기뻐하심이거니와
만일 사람을 위하는 것과 종교인(바리새인들 같은.....)을 위하는 도구로 쓰여지는 것이면,
사망으로 나를 사로잡아 가는 무서운 칼임을 인지하고 경계해야 합니다.
아마도, 예전사1님이 제가 등록한 글을 보고 말하는것 같아서 제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4월 14일 08시 34분에 등록한 것은 이런 뜻입니다.
예수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 :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바르게 알지 못하면서 그분의 말씀만을 따른다는 말.
예수님에 관한 가르침을 따르는 것 :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떤 분인지 바르게 알뿐만 아니라 주의 말씀도 순종한다는 말.
그리고, 제가 4월 17일 19시 02분에 등록한 것은 이런 뜻입니다.
교파와 교단의 교리가 아니라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를 따라가야 합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말.
각 종파의 신학이 아니라 성경에 언급한 진리의 말씀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 오직 성경만이 신앙생활의 표준이라는 말.
물론, 예전사1님의 말과 같이 땅에 것이 아닌 하늘에 것을 추구해야 합니다.
사람의 말을 따르면 세상의 속한 땅의 지식을 배우는 것이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면 하늘의 속한 영원한 진리를 배우는 것입니다.
"내가 사람의 말을 들으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이 세상에만 해당되는 것이라면,
우리는 모든 사람 가운데서 가장 불쌍한 사람일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5:19)
첫댓글 예전사(예수님을 전하는 사람)님~ 자주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지금, 토크온(TalkOn) 대화방에 참여하시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주고 계십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나타내보이기 원합니다.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날마다 늘어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