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19:1) 그 행실이 온전하고 주님의 법대로 사는 사람은, 복이 있다.
(시 119:2) 주님의 증거를 지키며 온 마음을 기울여서 주님을 찾는 사람은, 복이 있다.
(시 119:3) 진실로 이런 사람들은 불의를 행하지 않고, 주님께서 가르치신 길을 따라 사는 사람이다.
(시 119:4) 주님,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주님의 법도를 주시고, 성실하게 지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시 119:6) 내가 주님의 모든 계명들을 낱낱이 마음에 새기면, 내가 부끄러움을 당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시 119:9) 젊은이가 어떻게 해야 그 인생을 깨끗하게 살 수 있겠습니까? 주님의 말씀을 지키는 길, 그 길뿐입니다.
(시 119:14) 주님의 교훈을 따르는 이 기쁨은, 큰 재산을 가지는 것보다 더 큽니다.
(시 119:15) 나는 주님의 법을 묵상하며, 주님의 길을 따라 가겠습니다.
(시 119:16) 주님의 율례를 기뻐하며, 주님의 말씀을 잊지 않겠습니다.
(시 149:2) 이스라엘아, 창조주를 모시고 기뻐하여라. 시온의 주민아, 너희의 임금님을 모시고 큰소리로 즐거워하여라.
(시 149:6) 성도들의 입에는 하나님께 드릴 찬양이 가득하고, 그 손에는 두 날을 가진 칼이 들려 있어,
(시 149:9) 기록된 판결문대로 처형할 것이니, 이 영광은 모든 성도들의 것이다. 할렐루야.
(시 29:1) 하나님을 모시는 권능 있는 자들아, 영광과 권능을 주님께 돌려드리고 또 돌려드려라.
(시 29:2) 그 이름에 어울리는 영광을 주님께 돌려드려라. 거룩한 옷을 입고 주님 앞에 꿇어 엎드려라.
(시 29:4) 주님의 목소리는 힘이 있고, 주님의 목소리는 위엄이 넘친다.
(시 29:11) 주님은 당신을 따르는 백성에게 힘을 주신다. 주님은 당신을 따르는 백성에게 평화의 복을 내리신다.
(시 59:9) 나의 힘이신 주님, 주님은, 내가 피할 요새이시니, 내가 주님만을 바라봅니다.
(시 59:16) 그러나 나는 나의 힘 되신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내가 재난을 당할 때에, 주님은 나의 요새, 나의 피난처가 되어 주시기에, 아침마다 주님의 한결같은 사랑을 노래하렵니다.
(시 59:17) 나의 힘이신 주님, 내가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하나님은 내가 피할 요새, 나를 한결같이 사랑하시는 분."
(시 89:1) 내가 영원히 주님의 사랑을 노래하렵니다. 대대로 이어 가면서, 내 입으로 주님의 신실하심을 전하렵니다.
(시 89:6) 저 구름 위의 하늘에서 주님과 견줄 만한 이가 누가 있으며, 신들 가운데서도 주님과 같은 이가 누가 있습니까?
(시 89:7) 하나님은 하늘에 있는 무리 모임에서 심히 엄위하시며, 주님을 모시는 자들이 모두 심히 두려워하는 분이십니다.
(시 89:8) 주 만군의 하나님, 누가 주님 같은 용사이겠습니까? 오, 주님! 주님의 신실하심이 주님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시 89:11) 하늘은 주님의 것, 땅도 주님의 것, 세계와 그 안에 가득한 모든 것이 모두 주님께서 기초를 놓으신 것입니다.
(시 89:15) 축제의 함성을 외칠 줄 아는 백성은 복이 있습니다. 주님, 그들은 주님의 빛나는 얼굴에서 나오는 은총으로 살아갈 것입니다.
(시 89:16) 그들은 온종일 주님의 이름을 크게 외치며, 주님의 의로우심을 기뻐할 것입니다.
(시 89:17) 주님께서는 그들의 영광스러운 힘이십니다. 주님의 사랑 덕분에 우리는 승리의 뿔을 높이 쳐들게 됩니다.
(시 89:18) 주님, 참으로 주님은 우리의 방패이십니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 참으로 주님은 우리의 왕이십니다.
(시 89:33) 그러나 그에게 약속한 나의 진실함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시 89:34) 나는 내 언약을 깨뜨리지 않으며, 내 입으로 말한 것은 결코 번복하지 않는다.
(시 89:35) 내가 나의 거룩함을 두고 한 번 맹세하였는데, 어찌 다윗을 속이겠느냐?
(시 89:52) 주님, 영원토록 찬송을 받으십시오. 아멘, 아멘.
할렐루야, 내가 주님을 찬송합니다. 하나님은 진리의 하나님이셔서 늘 진리를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참이며,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생겨났고,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운영되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되어질 것입니다. 할렐루야!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통치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것을 그 마음의 뜻대로 행하시고 운영하시는 하나님께 경배합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참 신이십니다. 진정으로 신은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내가 참 신이신 하나님께 경배합니다. 나의 평생을 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고 싶습니다. 종종 불순종하기도 하고, 거역하기도 하고, 범죄하기도 하고, 심지어 무시하기도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다시 또 일어나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삶의 최고 행복의 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삶을 가장 올바른 길로 이끄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내게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경배합니다. 주님의 말씀에서 나는 기쁨을 얻습니다. 내게 힘을 주시고 평안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주님의 말씀에서 나는 힘과 평안을 얻어 누립니다. 주님의 사랑을 알고 누리는 은혜를 감사합니다. 주님의 사랑 때문에 내가 기쁨과 평안 가운데 살아갑니다. 주님의 영광과 엄위하심을 생각하며 주님의 위엄 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우리 주님은 거룩하신 지존자이십니다. 온 우주의 왕이십니다. 내가 가장 높으신 왕께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주님은 영원히 영광을 받으소서!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