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하라! Repent! (행2:38~40)
논지/ 회개해야 성령 받는다
목표/ 나는 말씀을 듣는 이들이 회개하여 합당한 열매를 맺으며 살도록 돕겠다.
회개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됩니다.
우리는 부흥의 아름다운 열매를 사모합니다.
사도행전 2장 말미에 나오는 천국과 같은 삶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것이 있기에 앞서서 우리 심령에 회개가 있어야 함은 종종 간과합니다.
회개하지 않고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치 회개하지 않고 무언가를 기대하는 것은 옷도 벗지 않은 채 새 옷을 입으려는 것과 같습니다.
옛 건물을 헐지도 않은 채 그 위에 무언가를 짓겠다고 덤비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무언가를 해주시기를 기대한다면 먼저 회개해야 합니다.
마치 옛것을 버려야 새것을 들일 수 있고, 비워야 채울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여전히 내 생각으로 꽉 채운 채로는 어떤 역사도 기대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생각으로 내 생각을 바꿔야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베드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며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확증했습니다.
이 말씀을 들은 이들은 찔림을 받고 어찌할꼬 물었습니다.
이 때에 하나님은 베드로를 통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38절)
아멘! 회개하면 먼저 죄 용서 받습니다.
다음으로는 성령을 선물로 받습니다.
나아가 40절에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40절)는 말씀처럼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합니다.
결과 주님의 영이 충만하여 이 땅에서부터 천국을 경험하게 됩니다(마3:2, 4:17).
이렇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생한 신앙생활을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먼저 회개하십시오!
첫댓글 (관찰)1. 오늘 본문 말씀은 성령 충만을 위하여 먼저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고 있나요? 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해석)2. 왜 회개해야 나머지 신앙의 일들이 풀리게 될까요?
거룩하신 하나님은 정결한 곳에 임하십니다. 내 안에 내가 가득해서는 하나님께서 일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죄를 토해내고 회개해야 새로운 일이 시작됩니다.
(적용) 3. 회개의 열매를 맺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회개에 합당한 삶을 사는 것을 말합니다. 즉 말로만 뉘우치고 회개하는 것은 소용없고, 실제로 마음을 돌이키고, 삶도 바꿔야 합니다. 그렇게 주님 뜻대로 살아갈 때에 우리는 회개의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79장 주 예수의 강림이 가까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