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치이며 살고 있으신가요. 사는 게 생각처럼 잘 되지만은 않죠. 모든 걸 훌훌 남겨둔 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요즘이라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여기는 경상남도 남해입니다.
남쪽 끝에 자리한 섬, 남해는 연륙교가 연결되어 있어 배를 타지 않고도 쉽게 오갈 수 있는 여행지
예요. 아름다운 풍광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두루 갖추고 있어 잠시 머물며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랍
니다.
최근 남해에도 매력적인 공간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책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부 터
한려수도의 절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승지, 이국적인 테마를 자랑하는 베이커리가 남해
구석구석에서 여행자를 맞이합니다. 청년들이 마을 재생을 위해 벌이는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도 있으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드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발 견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남해라면 여러분의 갑갑한 일상에 조금은 쉼표가 될 수 있을까 요? 일단 한 번 살펴보세요! 분명히 이 중에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 있을 겁니다.
아난티 남해 -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남해를 대표하는 고급 리조트, 아난티 남해에 북캉스를 즐기고픈 이들을 위한 공간이 생겨났 습
니다. ‘이터널저니’라는 이름의 복합문화공간이에요. 이터널저니는 호텔 투숙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에요. 서점과 리빙숍, 레스토랑 등을 한데 모아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는 책을 통해 떠나는 영원한 여행을 모토로 해요. 방문하는 이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서적을 분류, 전시해두고 있어, 마음에 드는 책을 찾아 탐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서점과는 달리 책장과 책장 사이의 공간을 여유롭게 둔 것도 매력적인 요소예요. 마치 누군가의 거대한 서재에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 공간에서는 종종 강연과 워크숍이 열리기도 한답니다.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곳곳에는 자리를 잡고 책을 읽을 수 있을 만한 의자와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통유리 너머로 스며드는 햇볕은 책을 읽는 내내 여러분의 감수성을 더욱 자극할 거예요. 마음 에 드는 책을 하나 골라 자리를 잡고 읽어보세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빠져들 겁니다.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리빙숍도 한쪽 구석에 자리하고 있어요.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은 물론, 국내 신진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행과 관련된 아이템도
빼놓을 수 없지요. 그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는 공간입니다.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
1층은 레스토랑입니다. 아난티 남해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니만큼 수준급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간단한 커피와 브런치는 물론, 파스타와 피자, 스페인 요리까지 다양한 맛 으로 마음을 치유해 줄 요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금산 정상부에서 오랜 세월 한려수도의 절경을 내려다보고 있는 보리암. 단언컨대 남해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명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남해 여행에서 금산 보리암을 빼고 생각하 기에는 너무도 아쉽죠. 꼭대기에 오르기만 하면 남해 최고의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니 말이에요.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 & 금산산장
요즘, 이 금산 보리암 옆에 숨은 듯 자리하고 있는 산장 하나가 인기입니다. 몇 년 전 예능프 로그램에 등장하며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이끈 곳, ‘금산산장’이에요. 산꼭대기에 올라 컵라면 한 그릇과 함께 신선놀음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 & 금산산장
금산산장을 가는 법은 그 높이와 절경에 비하면 쉽습니다. 보리암 입구인 북곡탐방지원센터 주차장까지 차량 혹은 셔틀버스를 타고 오른 뒤, 이곳에서 약 2km 정도를 걸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심한 오르막도, 심한 내리막도 없으니 안심하세요.
그러나 엄연히 등산로를 지나야 하 는 만큼 편안한 신발은 필수!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도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쉽습니다. 신라 시대 당시 원효대사가 이곳에서 도를 닦으며 창건한 사찰로, 무려 1천 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찰이에요. 조선의 태조 이성계도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올렸다고 전해질 정도로 우리나라 3대 기도 도량의 하나로 손꼽힌답니다. 소원이 있다면 이곳에서 한 번 기도해보세요.
보리암 & 금산산장
보리암 & 금산산장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91
전화번호 : 055-862-6060
운영시간 : 07:00~18:00 연중무휴
주요메뉴 : 컵라면 3,000원/생수 1,000원/해물파전 10,000원
르뱅스타 독일빵집
르뱅스타 독일빵집
르뱅스타 독일빵집
독일마을에서 내려다보이는 바다, 물건리 방조어부림이 조성되어 있는 이곳에 '르뱅스타 독일
빵집'이 있습니다. 독일 정통 스타일의 빵을 선보이는 베이커리입니다. 직접 제빵 기술을 익혀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는 이곳의 주인장은 빵 하나하나에 말 그대로 장인정신을 쏟아낸다고 합니다. 빵지순례를 떠나지 않을 수 없겠죠?
르뱅스타 독일빵집
르뱅스타 독일빵집
모든 빵은 유기농 밀을 사용하고, 천연발효종 효모로 숙성시킨다는 점이 르뱅스타 독일빵집의 특징이에요.
르뱅스타 독일빵집
대표 메뉴는 유자스톨렌! 남해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유자와 함께 15종의 건과일과 견과류를 아낌없이 넣어 맛과 풍미를 모두 잡았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그야 말로 ‘겉·바·속·촉’의 성공 공식을 고스란히 구현해낸 것이 매력입니다. 무화과와 건포도, 호두, 아몬드 등이 들어간 무화과
치아바타도 인기 있는 빵 중 하나입니다. 주인장이 정성스레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와 함께라면
더욱 빵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르뱅스타 독일빵집
르뱅스타 독일빵집
빵만 먹고 떠난다면 아쉽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방조어부림도 산책해보세요. 바다 옆으로 길 게 늘어선 이 숲은 무려 300여 년 전에 조성된 인공림이라고 해요. 잔잔한 바다를 곁에 두고, 울창한 숲을 산책한다는 것만큼 힐링이 또 있을까요. 곳곳에 만들어 둔 쉼터에서 한껏 여유를 부려보세요. 분명 마음에 들 겁니다!
남해에 청년들이 모였습니다. 그것도 그냥 모인 게 아닙니다. 어디선가 작당 모의를 벌이고 있다고 해요. 이름하여 돌창고 프로젝트!
버려진 돌창고를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시키는 이 프로젝트는 최근 남해의 감성을 한층 끌어올리는 중이랍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지요.
돌창고 프로젝트
돌창고 프로젝트
돌창고 프로젝트는 시골에서 살아가고자 하는 청년들이 모여 문화 인프라를 구축함과 동시에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공동체입니다. 지역 내에 버려진 공 간들을
발굴하고, 현대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재생해 흥미로운 기획을 진행하고 있어요. 특히 더욱더 많은 예술가들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많은 사람을 모아 다양한 활동을 하기도 해요.
돌창고 프로젝트
돌창고 프로젝트
돌창고 프로젝트
돌창고 프로젝트는 현재 두 개의 창고를 중심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양곡과 비료를 저장 하기 위해 농업협동조합에서 건축했던 돌창고라고 해요. 대정마을과 시문마을에 있는 이 돌창고들은
현재 카페 및 전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시 정보는 돌창고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꼭 참고하세요!
돌창고 프로젝트
돌창고 프로젝트는 전시를 진행하지 않아도 찾아갈 만합니다. 카페만 방문하더라도 그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거든요. 이곳의 대표 메뉴 ‘어머니 미숫가루’는 현미와 찐 보리, 찹쌀, 노란 콩, 검은콩 등을 잘게 갈아 만드는 음료예요. 바로 옆 동네인 하동에서 생산하는 곡물을 이용 하는 것은 물론, ‘제일떡방앗간’에서 만드는 것이라며 자세한 산지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멋지지 않나요?
미숫가루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가래떡 구이 역시 하동과 남해에서 나는 재료로 만들어진 메뉴예요. 지역 특산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니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꼭 맛보세요!
독일마을에서 진짜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날이 왔습니다. 양조장이 생겼거든요. 이름부터 감성 충만한 ‘완벽한인생 브루어리’가 그 주인공이에요. 연간 30만 리터의 수제 맥주 생산 설비를 갖춘
이곳은 다양한 라인업의 맥주로 독일마을의 매력을 한층 더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은하수 IPA’는 남해의 밤하늘처럼 깨끗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한 맥주입니다. 풍부한 향이 코끝을 타고 넘어오는 맛이 있으면서도 지나치게 쓰지 않아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 이 특징이에요.
‘달로망’은 완벽한인생 브루어리가 자랑하는 페일에일입니다. 고기나 소시지와 함께 페어링한다면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줄 겁니다.
‘광부의 노래 스타우트’는 남해군 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흑맥주예요. 기존 스타우트와는 달리 쓴맛을 줄이고 크리미한 식감을 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바닐라빈을 첨가해 완벽한인생 브루어리만의 특징을 살려내기도 했어요. 광부의 노래 스타우트는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바디감이 일품이에요. 파독 광부들의 정착지인 독일마을을 상징하기 위한 네이밍도 인상적입니다.
‘남해 백년초에일’은 남해산 백년초를 첨가한 맥주입니다. 핑크빛으로 물드는 남해의 노을을 형상화했다는 이 맥주는 풋과일과 살구 계열의 풍미가 특징이라고 해요. 청량감이 좋아 무더 운 요즘이라면 더욱더 시원한 목 넘김을 자랑한답니다.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완벽한인생 브루어리의 맥주와 함께 독일 스타일의 음식들도 맛보세요. 슈바인스학센과 정통 소시지가 단연 대표적입니다. 독일마을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즐겨보고 싶다면 이곳에 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 낮에 독일마을의 풍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것도 추천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