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고소미사업단에서 고소하게 빚어내는 들기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익히 들어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우리 고소미사업단에서 만드는 참기름은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최상의 맛을 내는 온도에서 볶아낸 들깨가루로 들기름을 만들어 낸다
들기름은 '오메가3'의 비율이 60%에 달하는 건강한 한약초이다.
들기름에 혈액순환 개선을 도와주는 EPA 와 두뇌 활동을 촉진하는 DHA의 함유량이 높아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두뇌 발달과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성인병 예방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식으로 챙겨 먹기 좋은 식품이다.
또한 들기름은 혈관내 독소제거와 노화방지에 좋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동맥경화나 고질혈증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할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며 조혈작용이 있어 빈혈을 개선하고 어지럼증을 완화 시키는 효능도 있다. 여기에 더하여 두피까지 영양분이 잘 전달되도록 도와 새치머리를 예방하는 효과와 함께 두피를 건강하게 만든다.
허나 들기름은 많은 장점도 있지만, 열에 약한 녀석이므로 음식을 조리시에는 맨 마지막에 사용해야 하며, 되도록 이면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비빔밥 등에 넣어 먹는 것이 좋다. 들기름의 효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생으로 공복에 섭취하며 더욱 더 좋다고 한다.
들깨가루에 묻은 이물질이나 잔여물을 골라 내기 위하여 흐르는 깨끗한 물에 들깨가루를 몇번이나 헹구어 낸다. (잘 익은 다갈색의 들깨)
잘 씻어낸 들깨가루를 기계에 넣어 볶는 작업.
잘 볶아진 들깨가루를 착유기를 통하여 들기름으로 생산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