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한 지 한 달이 막 지난 초보입니다. 8/15~17일 주말을 이용해 워싱턴디시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워싱턴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new comer들을 위해 제가 경험한 몇 가지 팁을 올립니다.(new comer들만 읽어주시길...^^)
1. 내셔널몰(주로 국립박물관들이 모여있는 곳) 주변은 주차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주차 때문에 일부러 주말을 이용해서 갔는데도 빈 공간 찾기가 몹시 어려웠습니다. 그렇다고 차를 안 가지고 갈 수도 없지요? 유경험자들 중에는 차를 호텔에 두고 지하철을 이용하라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만, 저는 호텔이 안타깝게도 지하철이 연계되지 않는 곳이어서...(그런데, 주말에는 불법주차를 해도 대충 눈감아 주는건지 어떤지, 어쨌든 좀 느슨한 것 같았습니다. 디시 중심가의 공공주차장은 시간당 9$ 정도를 받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한번도 이용은 안 했지만^^)
2. 방문지로 Georgetown Waterfront Park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 강변공원을 가려면 M street에서 차를 주차하면 좋은데, 이 거리가 또한 아름답고 아기자기하기 그지 없습니다.(주차는 여기도 어렵긴 마찬가집니다..ㅜㅜ) 여러가지 가게와 각 나라의 식당들이 양쪽 길가에 모여 있어 식사하기도 좋구요...강변공원은 아마도 포토맥강과 내부 운하가 겹치는 곳에 만든 것 같은데, 정말 아름답고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꼭 들리셔서 구경하시길 빕니다. 길을 잘 모르실 경우, Navigation에 <M street>를 치시고 그 도로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큰 도로에서 예쁜 길로 접어드니까 금방 느낌이 오거든요. 너무 막연해서 죄송...^^
3. 워싱턴디시 중심지에서 서쪽으로 10마일 정도 가면 Annadale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에 한국인들이 많이 산다고 하는데요, 한국인 식당가도 모여 있습니다. <서울순대>집을 강력 추천합니다. 푸짐하고 값도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 이틀 동안 서양요리 먹다가, <서울순대>에 가서 감자탕, 해물파전, 순대를 김치와 깍두기 등을 반찬으로 해서 먹는데,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큰 길에서 제법 갑니다. 제 느낌으로 약 2~3마일 정도 들어갔던 것 같아요. 디시에서 버지니아 서쪽으로 이어지는 큰 하이웨이 중에 Arlington Blvd-Lee Hwy가 있는데, 애넌데일은 이 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만나게 되고요, 한인식당가는 이 큰 도로에서 좌회전을 해서 Annandale Rd.를 타시면 됩니다.)
4. 내셔널몰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차이나타운>이 있더군요. <차이나타운>이 이렇게 중심에 진출해 있는 줄 몰랐습니다. 다양한 중국 식당들도 많지만, 인도식당 등 여러 나라 식당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한번쯤 방문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5. 이 사이트에서 호텔 비딩하는 방법을 배워 가지고, 3시간 30분이나 걸려 결국 3성급 하이야트 호텔을 50$에 얻었는데, 잘 얻은 건지 아직도 긴가민가?^^ 들인 시간과 공력(서툴러서 눈이 빠지는 줄 알았어요..^^). 호텔은 그런 대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우리 돈 5만원에 그런 정도면 꽤 흔감한 것이었는데, 비딩에 좀더 익숙해지면 더 나은 등급을 더 싼값에 얻을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호텔 홈피는 저희가 묵은 방을 79$ 정도에 내 놓았던 것 같은데, 이 방을 50$에 얻은 거라면 들인 공력에 비해 싼 건지, 아닌지 여전히 헷갈린답니다^^ 저희가 묵은 호텔은 Hyatt Fair Lake Hotel인데요, 워싱턴디시에서 서쪽으로 약 4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다 좋은데 시내 오가기가 약간 먼 단점이 있더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주차 문제를 해결하려면 디시 안에 있는 호텔을 얻으시는 게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약간 비싸겠지요?^^
어쨌든 호텔 비딩이 뭔지 어떻게 한다는 건지, 이 사이트을 읽으면서 항상 궁금했는데, 실제로 해봤다는 데 보람을 느낍니다. 근데 엄청 성가셔요...^^
6. 워싱턴디시 여행, 참 좋았습니다. 정착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꼭 한번 다녀오세요~^^
첫댓글 Hyatt Fair 면 괜찮은 호텔이구요.. 위치에 따라 가격차이가 납니다만.... 비딩으로 얻은 방은 위치가 쬐금 않좋습니다. 그래도 한푼이라도 싸게 자면 최고입니다. 잠자리만 좋으면 되지 않겠습니까? 비딩으로 얻은 호텔 가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priceine이나 expedia에서 비딩 없이 그 호텔을 다시 조회해 보면 가격이 나오지요... 뿌듯하시겠습니다. 여행기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