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칠전팔기(七顚八起) - 충주시 충주터미널
Maximum 추천 0 조회 2,700 08.11.07 20:01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1.07 20:23

    첫댓글 판교>점촌간 노선,중부내륙선까지 들어오나요???그럼 판교>점촌 노선 성남이 기점인가요???

  • 작성자 08.11.07 20:58

    판교-광주-실촌-곤지암-이천-부발-여주-충주-수안보-문경-점촌으로 이어지는 노선이 중부내륙선이며, 현재 계획으로선 성남이 기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08.11.07 21:23

    예. 지금까지는 성남 신분당선 판교역이 기점입니다만... 안양경유 광명역행 수도권남부선의 대한 구상도 있습니다.

  • 08.11.07 21:54

    그럼 광주시내 경유하고 이천 여주 충주 문경 점촌이렇게 가는노선이에여?? 완전 완행 노선이네요...

  • 08.11.07 21:20

    충주쪽 노선을 보면 주덕쪽에 중부내륙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영향은 받지는 못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수도권노선에서 마저도 주변 경유지때문에 실제로 고속도로의 혜택을 활용하지를 '않'고 있지요.(실제로 인천,수원일부시간대가 주덕,하이닉스쪽으로 경유를 많이 하지요.) 그래서 요금이 청주쪽과 비교해도(사실 비교하기도 쫌 그렇네요.) 상대적으로 비싼편입니다. 그런 이유가 중부내륙선이 충주시외버스노선에게는 꽤 위험한 존재가 될것입니다.

  • 08.11.07 22:54

    충주발 무정차 수요가 나와야 하는데, 충주 인구로 무정차 직통 수요가 별로 없으니 서울이나 대구 빼고는 전부 고속도로 이용을 할 만한 노선이 안 나오지 싶네요.

  • 08.11.07 23:09

    청주(직행),제천,원주,점촌행 노선이 엄청 많이 감회가 되었네요 지워진 자리가 많습니다. 특히 청주는 직행보다 직통이 운행횟수가 더 많네요.

  • 대전가는 버스가 생각보다 횟수가 적네요. 아무래도 충북선 대전행 열차들이 많은 것도 한가지 원인이 될거 같습니다. 비슷한 횟수에 요금은 무궁화호가 약간 더 저렴한걸로 압니다만. 의외로 충북선쪽 열차들이 근거리 이동수요쪽에는 강한 성향을 보이는데, 아무래도 시외버스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운임이 가장 큰 이유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충주-제천만 하더라도 시외는 4000원이지만, 무궁화호는 2500원이면 해결되지요. 청주-충주도 무궁화호가 시외버스보다 저렴해서 이용하는 수요가 꽤 있습니다.

  • 08.11.08 04:21

    서수원 터미널과 비슷하네요! 요전에 대전가려고 서수원을 들린적이 있는데 이마트와 합체가 되어있던....

  • 08.11.08 07:54

    어라 대전발 춘천행이 충주 경유하는 완행이 하루 두번 있던걸로 아는데 없어졌네요

  • 08.11.08 08:57

    청주발(8시57분)완행 서울고속이 충주경유(10시50분)가 춘천까지 예전에 갔었지만 원주까지만 운행합니다.그래서 충주에선 춘천행이 시간표에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 08.11.08 13:03

    전라도 방면 노선은 없나봐요??

  • 08.11.08 13:23

    충주->유성->전주 서울,금남,전북 5회 운행중이고/충주->증평->광주 서울,광신 5회 운행중입니다

  • 08.11.08 22:21

    전주 노선 광신고속도 있다는 얘기 잇지 않나요??

  • 08.11.08 23:52

    전주행 광신고속은 없는것으로 압니다

  • 08.11.08 13:30

    안동노선도 좀 빈약하네요 그나마도 저노선 수원발 안동행완행아닌가여?

  • 08.11.21 12:25

    안동노선은 수원-일죽-충주-수안보-문경-점촌-예천-안동 노선이었습니다... 완행이죠..경기고속과 친선고속이 운행을 했었는데 둘중 1회사가 운행중지를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