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메일계정 확인 및 조치 안내>>
☞ 필독 : hotmail.com, netian.com 도메인을 사용하는 학생
우리대학에서는 학교가 관리하고 있는 이메일계정 보유자에 대하여 일시에 다수를 대상으로 학교의 정보(수강,등록,시험,성적,졸업 등)를 메일로 보내는 대량메일시스템을 구축하여 메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께서는 학교에서 보내는 정보를 정확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자신의 이메일 계정에 대해서 필히 확인하여 조치해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 확인 및 조치할 내용
첫째, 학교 개인정보에 입력한 자신의 메일계정이 정확한지 확인*조치한다.
(이상한 문자, 글자, 특수문자, 도메인명(ooo@hanmail.net)등 오류자:전체 10% 정도)
※ 확인방법 : 학교홈페이지 → 로그인 → 나의정보 → 개인정보 →
E-MAIL (메일계정 확인 및 수정)
둘째, 자신의 메일계정을 가입(등록)한 서비스업체(도메인명)에 확인한다.
o 자신의 메일계정이 서비스업체에 가입되어 있는지? 또 가입한 서비스업체(도메인명)가
현재 유효한 사이트인지? 확인한다.
⇒ 메일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고 유효한 사이트가 아니면, 유효한 사이트(예:Daum 사이트
의 한메일 등)에 가입하고 메일계정 받는다.
※ 받은 메일계정 처리절차 : 학교홈페이지 → 로그인 → 나의정보 → 개인정보 →
E-MAIL 항목에 입력하고 저장한다.
o 학교에서 발송되는 메일이 서비스업체마다 스팸 정책에 따라 스팸 메일로 간주되어 차단되
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한다.
⇒ 자신이 가입한 서비스업체의 스팸 처리정책에 대한 내용들을 확인한 다음, 스팸 처리가
되지 않도록 각자가 조치한다.
o 메일 수신 실패율이 높은 웹사이트명(도메인명) :
hotmail.com, netian.com, hananet.net, kornet.net, kebi.net 등
⇒ 위 사이트에 메일을 등록(가입)한 학생들께서는 필히 메일등록한 서비스업체(도메인명)
에 문의하여 학교에서 보낸 메일이 스팸으로 처리되지 않도록 각자가 조치를 해야 함.
⇒ 특히 hotmail.com, netian.com 도메인을 사용하는 학생들께서는 필히
다른 도메인명(예:hanmail.net 등)에 가입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유 : 서비스업체의 스팸정책 및 서비스중단)
셋째, 학교 개인정보에 E-Mail 수신여부 항목을 확인한다.
o E-Mail 수신여부 항목에“거부”인 경우에는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메일을 받아 보기 원하시면“수신”으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대량메일시스템(발신주소:greatmail@knou.ac.kr)은 발송전용이므로 문의에 대한 회신은
처리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정 보 전 산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