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교서신을 사진과 함께 보시려면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보시면 됩니다. 선교서신 2012-1
2011년이 다가고 2012년이 되어 벌써 1월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월요일은 한국의 전통 명절인 설을 지내었습니다. 이곳 인도의 선교지에서도 한국의 설 명절 분위기를 추억하며 몇몇 선교사님들이 함께 모여 설을 지냈습니다.
지난 10월에 선교소식을 보내었기에 이번에는 지난해 11월 12월 그리고 1월의 선교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보시고 기도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1. 성탄절 소식 동역자 다니엘 비제이라즈가 개척한 교회에서 성탄절 행사를 했습니다. 개척한지 불과 두세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고 또 다니엘의 공부 때문에 학교 기숙사에 평일에는 머물러야 하므로 특별한 행사를 준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를 초대하여 교인들과 같이 성탄 축하예배를 드렸습니다. 콜인신학대학, 엘피스 신학교, 성 토마스 신학교에서는 자체적으로 성탄 축하행사를 하고 성탄절 방학에 들어갔고, 샤론 목회 대학원에서는 대부분이 지역 교회 목사들이므로 성탄절 행사를 위해 12월 초부터 방학에 들어갔다가 2012년 1월 첫 주부터 다시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2.신학 강의 사역 각 신학대학에서는 12월 성탄절 방학에 들어갔다가 대부분 2012년 1월 첫 주에 다시 개강을 하였습니다. 콜인신학대학교에서의 사역 - 2학기에 들어 M.Div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칼빈주의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콜인신학대학은 오는 2월경에 ATA(아시아 신학협의회)의 인가를 다시 받아야 하는 과정에 있고 그리고 오는 2월 마지막 주에는 졸업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샤론 목회신학대학원-2학기에는 콜인에서와 마찬가지로 칼빈주의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배우고 있어 어디에서보다도 보람을 가지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신학교의 설립자 목사님은 졸업한 목사들을 대상으로 현재 인도 개혁교단을 만들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성토마스 신학 대학교-지난 11월까지 이곳에서 모세오경을 가르쳤습니다. 과제물과 학기말 시험을 치고 결과가 나왔고 이번 학기는 현재 일대일 제자양육이라는 교재를 가지고 가르치는 중입니다. 학생들이 잘 배우고 훈련하여 좋은 일꾼으로 양성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엘피스 신학교-지난해 2011년 11월부터 엘피스 신학교에 나가서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과목은 목회서신(딤전후, 디도서) 벌써 강의가 진행되어 학기말 고사까지 3주가 남게 되었습니다. 현재 4곳의 신학교에서 강의를 하는 중입니다. 콜인신학대학교, 샤론 성경 목회 대학원, 성 토마스 신학교, 그리고 엘피스 신학교입니다. 예수님의 명령에 따라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선교의 명령을 따라 열심히 제자를 삼고 있습니다. 가르치고 제자 삼는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 바랍니다.
3. 출판사역 지난 2011년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있었던 OM 서점에서 C.C.C 건물에서 있었던 Book Festival에 저희가 출판한 책을 판매했습니다. 기대했던 것만큼은 많이 팔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얼마간 팔려 감사한 마음을 가졌습니다. 출판된 책을 보급하기에 더욱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대일 제자양육 교재의 영어판이 이미 편집 완료되어 출판하려고 하지만 비용문제로 아직 보류되고 있습니다. 이미 삼례동부교회의 한 집사님 가정에서 100만원을 지원하여 삼분의 일 정도가 준비되었지만 충분치 않은 상황입니다. 영어판 교재는 이곳에서 더욱 유용합니다. 출판이 속히 되도록 그리고 출판된 책들이 잘 보급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4. 교회개척 사역 테칼 지역에서 교회가 개척되어 벌써 4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 지역에 교회를 건축할 부지를 찾고 있던 중 하나를 찾았습니다.그 땅을 구입할 예정이고 구입이 완료되면 건축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 지역이 다소 외진 지역이어서 다니엘은 교회의 자립을 위해 사람이 많은 곳에서 또 다른 교회를 개척할 생각 중에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교회를 개척하려면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의 선하심을 구하는 중입니다. 여러분도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 목회자 세미나 사역의 재개 목회자 세미나 사역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 멈추었었는데 다시 시작할 생각에 있습니다. 많은 목사들을 모아서 하기 보다는 4-5명의 목사들만을 모아 매달 얼마간 사역에 필요한 재정을 채워주고 그리고 매달 모일 때 2일정도 함께 모여 그들의 사역에 필요한 과목을 가지고 강의하고 기도하는 세미나를 생각 중에 있습니다.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6.기타 동역자들의 소식 아니게리의 아닐 쿠마르 목사는 여전히 열정으로 열심히 사역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쉬라핫띠의 단납빠 목사의 고아사역과 교회개척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의 모든 필요를 하나님의 채우시도록 기도 바랍니다. 망갈로르의 키르띠라주 목사도 신실히 자신의 맡겨진 곳에서 최선을 다해 사역하도록 기도바랍니다.
7. 저희들의 이모저모 매주 월요일 저희 집에서 한국 선교사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까나다 현지어 공부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배우는 선교사님들이 잘 배우고 실력이 향상되도록 기도 바라고 그리고 가르치는 저도 가르치면서 까나다 실력이 더욱 향상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지난번 말씀드린 것처럼 다니엘이 같은 클래스 메이트인 메리 메를린과 결혼하기로 최종 약속한 것 같습니다. 결혼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지만 충분한 준비도 필요합니다.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의 큰 아들 성근이가 겨울 방학을 할머니 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방학동안 시간을 유용하게 쓰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올해는 고입 검정고시를 쳐야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어렵지 않게 합격하고 다음 단계를 준비하도록 기도 바랍니다. 큰 딸 선경이의 졸업식이 불과 2주 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졸업 고사를 치르는 중입니다. 잘 준비하여 좋은 성적을 받도록 기도 해주시고 그리고 졸업 후에는 한국으로 가서 여러 가지를 준비한 후에 만화를 배워 일본에서 선교할 예정에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거처, 그리고 대학에 연결되는 것들 등 많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막내 영근이의 장래를 위해서도 기도바랍니다. 현재 여러 가지 사정으로 카르나타카 주정부 학교에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마음과 그리고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받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제목 1. 성령의 권능으로 인도의 영혼들을 살필 수 있도록 2. 윤 목사의 영육의 강건함을 위해 3. 교회 개척부지 구입을 위해 (전도사 다니엘의 사역과 결혼) 4. 일대일 제자양육 영어판 출판될 수 있도록 5. 자녀들의 학업과 진로 위해 - 성근이 검정고시, 선경이 한국에서의 정착과 진로를 위해 6. 사역의 확장과 후원의 지경이 확장되도록 7. 잠시 중단된 목회자 세미나가 다시 개최될 수 있도록 재정과 건강이 뒤따르도록 8. 기동성 있고 안전한 사역을 위해 자동차 구입을 위해
후원구좌 국민은행 076-21-0616-877 예금주 윤운한 농협은행 351-0113-6350-23 예금주 윤운한 씨티은행 161-11298-268-01 예금주 윤운한 연락처 전 화 : (집) 070-8267-9264(사용이 어려움) (핸폰) 001-91-93421-56020(인도) 이메일 : yuh_kr@yahoo.co.kr yununhan@hotmail.com 인터넷 카페 : http://cafe.daum.net/yununhan 남인도 선교 인터넷 블로그 : http://blog.daum.net/yununhan 남인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