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위 유세윤(개그맨)氏가 나오는 가격비교 싸이트가 쇼셜커머스일까?
아니다. 가격비교 싸이트는 다나와,옥션,11번가,G마켓,인터파크,다모아,
어바웃(유세윤),에누리닷컴,원어데이, 디앤샵 등등 다 있지만
결과는 어떤 상품을 비교하는데에는... 누구나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이끌어모으는데에
있어서 기존의 5년전 지정업체가....새로운 유통시대에서 그 홈피(웹 싸이트에)
들어오게끔 하는것이랍니다.^-^
그렇다면 저위 쇼셜(인맥으로 형성된) 네트워크상으로 인터넷으로 연결된(중간 마진 뺀)
커머스(소비자가 아주 싸게 살수있는 소비성 제품들을 저렴하게 공동판매)

1) 지정된 날짜.... 지정된 시간....지정된 쿠폰으로... 지정된 스마트폰에
콕~~~~ 인정만 되면 곧장.... 사거나,인증제도를 받아서 즉시 결제(현금화)
즉 공급자와 소비자들이 직거래 방식이나 더욱더 빨리, 더욱더 많이 공급과 소비를
단시간내에 체결....^-^ (이 시대 4차 유통시대의 발빠른 소비물결의 판매유통 결정체^-^)
2) 쇼셜 커머스란?
쇼셜커머스 미국의 업체인 딜즈온이 영업개시 5개월만에 지분의 80%를 그루폰에 50억을 받고
매각하면서, 새로운 유통혁신의 바람과 더불어서 쇼셜커머스에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쇼셜커머스 비지니스의 전문적인 정보가 부족한탓에 아직도 한국은 쇼셜에 대한
창업이나, 앞으로 500개 더이상...약 1만개 이상 더욱더 퍼질듯한....ccmc의 예상경로랍니다.
저 위의 회사가 한명의 학생으로부터..어마어마한 경쟁력은 바로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활발함과
가격경쟁력과 인맥을 통한, 인간과 인간이 소통되는 모든 네트워크의 힘이 돈으로 환산한 결과론.
따라서 저 ccmc는 저위 쇼셜네트워트상으로의 전자상거래의 명칭아래 저 뜻을 알아보죠^-^
쇼셜커머스란? 소비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서 불특정다수들의 상품의 질적,양적인
다양한 구매력을 일으켜서, 가격면에서 상품의 가격을 낮추면서 다수多數의 거래를 하는
상거래를 일컫어서 쇼셜 = social ....단어의 뜻 자체는
===> 사회의, 사회적인,사교상의' 등 많은 사람들이 이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을 기반으로 상거래나 유통에 따른 전반적인 소통의 댓가를 지불라는 것이 되겠지요.
쇼셜 network는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알려지게 된 단어로 단순한 뜻인 '망' 보다는 예전엔
라디오나 TV, 최근엔 인터넷 등으로 '연결됨'을 뜻합니다.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요약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가리키는 말이다.
*본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이다.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한다.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라는 용어는 2005년 야후의 장바구니(Pick List) 공유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처음 소개되었으며, 20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온라인 할인쿠폰 업체 그루폰(Groupon)이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 만들어 성공을 거둔 이후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이 대중화되면서 새로운 소비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셜 커머스 업체가 등록한 상품은 단위 품목당 보통 24시간 동안 판매가 이루어지고,
대개 50%에서 90%까지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단 일정수 이상이 구매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데 예를 들면 100명 이상이 구매할 경우 정가의 50%가 할인된다는 식이다.
주로 공연, 레스토랑, 카페, 미용 관련 소규모 사업자의 상품이 대량 판매되지만 레저,
패션, 가전제품, 식품 등의 상품들도 취급된다.
이런 높은 할인율이 제공되는 것은 판매업체가 박리다매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상품 판매는 광고와 마케팅 의존도가 높지만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면서 구매자를 모으기 때문에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그런 이유로 일부 업체는 소셜 커머스 자체를 판매의 수단이 아니라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홍보·마케팅의 수단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소셜 커머스 업체는 설립 3년 만에 세계 35개국에 5,000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하며
소셜 커머스 붐을 일으킨 그루폰이다. 국내 업체로는 티켓 몬스터, 쿠팡, 위폰 등이 있다.
[출처]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 | 네이버 백과사전
"쇼셜"-현재 소위 '광풍'이라까지도 부를 수 있는
(최근 영화 '쇼셜네트워크'를 통해서도, 그리고 이제 일상생활에 너무나 가깝에
들어와버린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으로 알려지게 된 단어.
쇼셜을 기반으로 발생하게되어 '쇼셜커머스'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 영어 단어이다 보니까 social을 현재 '소'로 표기함에도 불구하고
발음을 따라 '쇼'로 적는일이 다반수이고, 이것이 틀렸다고는 할 수 없겠습니다.
소셜쇼핑 [ Social Shopping ]
소셜쇼핑은 인터넷에서 특정 품목을 하루 동안만 파격적으로 낮은 가격에 판매하되
사이트 운영자가 사전에 정한 최소 물량이 팔려야만 거래가 성사되는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라고도 한다. 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을 판매자는 대량 판매와 홍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배송할 필요가 없는 외식권, 상품교환권, 서비스 이용권 등이 거래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구전효과를 마케팅의 핵심으로 하는 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 중
유일하게 산업적 가능성을 보이는 분야이다.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의 열풍이
거세며 2008년 Groupon은 창립 1년 6개월만에 연 매출액 3억 5천만 달러를 달성했고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2월 위폰을 시작으로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반값할인으로 상징되는 소셜커머스는 G마켓,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 버금가는 파괴력으로
새로운 소비습관을 만들어 내고 있다.
소셜커머스 시장은 변수가 많아 누구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지만 2011년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작년에 비해 4-7배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높은 시장 성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
소셜커머스 란?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 미디어(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일종
•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킴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

<쇼셜커머스는 레드오션 인가? 블루오션 인가!>
2010년 2월 국내에 소셜커머스업체가 첫 등장한 이후, 현재 정확히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남
시기상으로 보았을 때, ‘소셜커머스 시장’은 아직 충분한 성장 가치가 있다고 판단 됨
지난해 업계의 총 누적매출액이 500억 이었으며, 언론 및 해당업계 전문가들은 올해(2011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은 최소5배~최대10배는 성장(매출액 기준 3,000억~5,000억)할 것이라고
긍정적인 전망을 보임. SNS가입자의 증가와 스마트기기 사용의 확대 또한 소셜커머스 시장이
확대 될 것으로 예측가능토록 해 줌. 소셜커머스 업체가 시장에 입점·성장할 수 있는 색다른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함.
영화로 볼 수 있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유튜브, 마이스페이스, 기타 여러가지의 서비스들이
social network의 성격을 잘 반영하고 있는 서비스 들이라고 할 수 있겠고
이를 이용해서 발생하게된 새로운 구매 양식이 쇼셜커머스 social commerce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쇼셜커머스는 쇼셜네트워크를 이용한 공동구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서비스를 통해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이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나, 인증제도및 직접판매
또는 싸이트를 연결한 인터넷상의 할인된 공동판매를 활용, 판매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기존의 홈쇼핑(tv,잡지,신문,통신)보다 더욱더 가격이 싸며
또 실시간으로 반짝이 제품들처럼.... 다수의 박리다매 형식이...제품의 질이나 품질이
기존의 모든 제품들과 하등의 차질이 없는.....기존의 마케팅 방식만 달리햇을뿐....^-^
최근에 유명해진 티켓몬스터나 위메이크프라이스, 쿠팡 등이
대표적인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배너들은 상위 등수에 드는 업체 들입니다.
위 업체들 뿐만 아니라 요즘 광풍을 타고 수 많은 업체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매일 많은 업체들에서 많은 지역에 대한 많은 할인쿠폰을 판매하고 있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것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구매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쇼셜커머스 사이트들을 모아서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쇼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또한 생겨나고 있는 것이 요즘의 추세 입니다.
앞으로 '지도로보기' 서비스를 통해 쇼셜커머스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보다 쉽고, 편리하고, 현명한 구매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앞서 보았듯 쇼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행하고 있는 쇼셜커머스를www.priorityshop.co.kr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시려면 위 싸이트인 vvip 최고의 품질로 자랑하는
국내 10위권 석권을 위한 쇼셜커머스 이니씨움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ccmc에게도 좋은 제품들이 선정되면요....우선 전국의 vvip회원님들께 먼저 알려드리죠^-^
좋은 제품을 우선 선정하시고... 또 연락과 정보가 생명이니...늘 발빠름을 강조합니다^-^
쇼셜네트워크(커머스)의 장점: 빠르다. 최고의 최상의 상품을 내가 먼저 선정 결정한다^-^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신뢰도와 구전口傳이 잘된 상품이나 싸이트는
평생 그 회사나 싸이트를 믿기 마련이다. 발빠름이 최상의 법칙이다.
쇼셜네트워크(커머스) 판매의 단점: 신뢰, 정직,상품의 질,세상에서 가장 싼 고가를 저가로
만드는데는.....상거래 직거래법에 의한 적절한 유통만을 혁신이 너무나도
빠르게 되다보면....잘못하다가는 덤핑이 될수도...늘 신뢰와 명성이 있고
대기업이라도, 박리다매로만 믿다가는 결코 오산...^-^; 제품의 선정이 늘
중요시된다^-^ 더욱더 많은 상품이 없는것이 문제나...그것은 늘 연구중.
글 자료 및 내용 인용: 쿠폰셔틀 닷컴 (자료인용) 감사^-^
대한민국은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해 나가는 e-Business 시장에서 발돋움.
최상의 품질과 최고의 상품으로 소싱, 정확한 마케팅 분석을 통하여 항상
고객의 만족과 남들과 차별화된 솔루션은 늘 생각의 전환이다^-^
정중히꾸벅^-^
..........ccmc 씨씨엠씨는 늘 사회의 적응력에 빨리 움직여야 한다고 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