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디지털애니메이션과의 게임디자이너들의 캐릭터디자인 작품들을 보여드릴게요~
게임디자이너들의 캐릭터디자인 작품들은 하나같이 학생들의 개성이 듬~뿍 담긴 작품들로
그 특성이 한눈에 느껴졌는데요~
게임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캐릭터 컨셉의 디자인들을 파헤쳐볼까요??
< 게임디자이너 는? >
게임기획자와 게임 시나리오 작가가 구상한 내용들을 참고로 캐릭터와 배경화면을
구상하고 스케치 작업을 거쳐서 색을 입히게 됩니다
작업계획을 세운 후에는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모습과 주요 움직임,
아이템, 배경화면을 구성하여 모니터에 그려넣습니다
게임제작이 완성된 후에는 캐릭터나 배경이 어색한 곳을 수정하고 보완작업을 합니다
게임상에 보이는 메뉴, 창, 설창 등의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고 원화가가 그린 캐릭터나
배경을 3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작하게 되는데요
모델러가 만들어 놓은 입체물에 색감이나 질감을 입히고 반복되는 동작들을 정교화하고
마법이나 기술 등 각종 효과를 제작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캐릭터디자인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스케치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요~
기본틀과 뼈대를 잡아주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캐릭터의 자세와 장비 등의 위치와 방향 또한 중요한 체크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죠??
늑대캐릭터를 보니까 늑대소년이 떠오르는 건 당연한 걸까요?
좀 더 부드럽거나 좀 더 강한 모습이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이런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는 것은 대단해요!!
이 작품들은 그라데이션을 적절히 표현한 작품들인데요
왼쪽의 작품은 컬러로 그라데이션을 표현해주었고 오른쪽의 작품은 펜으로만 글라데이션을 표현하였습니다
이 작품은 한 눈에도 대단해보이지 않나요?
이 작품을 그린 학생에 말에 의하면 알바하면서 심심해서 그런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습작이 이 정도이면 작정하고 제대로 그리면 그야말로 대작이 나오겠는데요??
< 캐릭터디자이너 란? >
고도의 창작력과 기획력을 발휘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필요로하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도안안하는 사람입니다
캐릭터의 디자인은 온라인 상에서의 캐릭터 서비스와 오프라인 상에서의 유통되는 캐릭터 상품의 개발과
디지털 캐릭터 상품의 관리와 발굴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게임디자이너와 캐릭터디자이너는 같은 듯 하면서도 다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게임디자이너는 캐릭터디자인 뿐만 아니라 게임의 배경과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마법이나 기술 등을 함께 디자인해야 합니다
【게임디자이너 = 게임기획자】라고도 표현할 수 있는데요
그 정도로 게임제작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주는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죠?
게임의 주제를 파악하고 컨셉에 맞는 캐릭터와 배경을 디자인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보여드린 부분은 스케치과정의 게임캐릭터 디자인을 보여드렸는데요
캐릭터 디자인, 배경 디자인, 원화 컨셉디자인 등 모든 컨셉 스케치과정이 가장 기본이 되는 과정이며
꼭 필요로 하는 과정이라는 사실!! 절대 잊지 마시고요~
다음에는 좀 더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소개해드릴게요~~